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카페인이 들어 있는 콤부차 효능 7가지와 콤부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브로콜리 효능과 병아리콩 효능 그리고 도라지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콤부차는 전통적인 발효 음료이다. 조절된 환경에서 발효되도록 두면, 박테리아와 효모가 음료에 축적되어 콤부차는 유익한 프로바이오틱 박테리아의 공급원이 된다. 이 음료는 천연 발효 또는 인공적으로 탄산화될 수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콤부차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 및 항산화제는 내장 건강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간, 심장, 신경계와 같은 장기 및 신체 체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카페인이 들어 있는 콤부차 효능 7가지와 콤부차 부작용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콤부차 효능
  2. 콤부차 부작용

 

1. 콤부차 효능

 

 

(1) 항산화 효과

 

콤부차 효능 첫 번째! 콤부차에는 폴리페놀, 비타민C, 비타민E, 베타카로틴 등 각종 항산화 영양소가 풍부하다. 이 항산화 성분들이 활성산소 배출에 도움을 주고, 세포 산화와 노화를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를 보인다.

 

(2) 항균 효과

 

콤부차 효능 두 번째! 콤부차에는 항균, 항진균 활성이 있는 것이 실험을 통해 발표되었다. 이 항균력은 홍차보다는 녹차를 베이스로 했을 때 더 강하며, 표피포도상구균, 리스테리아균 등의 활동을 크게 억제하고 칸디다파라프실로시스에 대한 반응으로 항 칸디다 효과의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3) 위장 건강

 

콤부차 효능 세 번째! 콤부차는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살아있는 유산균 음료와 같기 때문이다.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력 증진과 위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또한 유기산, 초산, 유산균 등이 들어 있어 위장 건강과 소화 증진을 돕는다. 특히 위장의 점액 성분을 보호하고, 위 점막을 손상시킬 수 있는 위산 분비를 억제해 위궤양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과민성대장증후군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4) 혈당 억제 효과

 

콤부차 효능 네 번째! 콤부차에는 당분이 포함되어 당뇨병에는 좋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동물 실험 결과 혈당 강하 작용이 확인되면서 당뇨병이 걸린 쥐의 가장 중요한 기능을 보호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당뇨병의 치료와 예방을 위한 보조제로서의 응용 가능성도 기대된다.

 

 

(5) 암 예방

 

 

콤부차 효능 다섯 번째! 현대인이 가장 두려워하는 암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에도 콤부차가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전립선 암 세포 생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6) 간 건강

 

콤부차 효능 여섯 번째! 콤부차가 간의 독소를 감소시켜 간 건강을 증진하고, 간 염증을 줄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 기관지 건강

 

콤부차 효능 일곱 번째! 콤부차에 들어있는 테오필린 성분이 천식을 비롯한 각종 기관지 질환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기관지 질환에 사용되는 하루 테오필린 투여량은 0.18~1.0g인데, 콤부차 한 컵에는 약 1.5㎎의 테오필린이 들어 있다.

 

2. 콤부차 부작용

 

 

콤부차의 부작용 중 하나는 소화 불량이다. 가스, 메스꺼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부작용은 콤부차를 과다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더 잘 나타난다.

 

콤부차를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은 치아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콤부차는 민감한 면역 체계를 가진 사람들에게 맞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이미 하루 할당량을 채운 사람이 콤부차를 추가로 섭취하게 되면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게 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ft. 씻는 방법/요리법/데치기)

이번 글에서는 브로콜리 효능과 부작용, 브로콜리 씻는 방법, 브로콜리 요리법 그리고 브로콜리 데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삼 효능과 노니 효능 그리고 숙주 효능

adeukes.tistory.com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먹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병아리콩 효능 부작용과 병아리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노니 효능과 숙주 효능 그리고 부추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

adeukes.tistory.com

 

도라지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먹는 방법/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 글에서는 도라지 효능 부작용과 도라지 먹는 방법 그리고 도라지 무침 맛있게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숙주 효능과 부추 효능 그리고 호박잎 효능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이상 카페인이 들어 있는 콤부차 효능 7가지와 콤부차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