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효과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마테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몬드 효능과 홍삼 효능 그리고 노니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남미 여행을 하다 보면 유독 늘씬한 미녀들이 많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기름진 식사를 즐기는 남미 지역에 왜 유독 늘씬한 미녀들이 많은 것일까?

 

남미 사람들은 마테차를 오래 전부터 즐겨 마셔왔는데, 쿠바의 혁명가 체게바라가 항상 즐겨 마셨다던 마테차는 아르헨티나의 국민차로도 유명하다. 아르헨티나 거리를 다니다 보면 그들 특유의 마테잔을 들고 다니며 마테차를 온수에 부어 빨대로 마시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다이어트 효과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마테차 효능 부작용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마테차 효능
  2. 마테차 부작용

 

1. 마테차 효능

 

 

(1) 소화 작용

 

마테차 효능 첫 번째! 평소 소화불량 증상을 자주 겪는다면 식후 마테차 한잔 마시는 것이 소화에 도움이 된다. 소화불량은 위가 제 기능을 못해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은데, 마테차를 마셔주면 위 기능도 원래대로 돌아가서 소화작용이 원활해진다. 위산과다와 소화불량 증상을 함께 완화해준다.

 

(2) 체중 감량

 

마테차 효능 두 번째! 마테차를 꾸준히 마시면 몸에 산소 공급이 잘 되어 칼로리 소비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면서 실제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 또한, 클로로겐산 성분이 들어 있어 마테차를 마시면 몸 안에 쌓여 있던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 마테차는 식사하기 전에 마시면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줄여준다고 하니 식전에 한잔 마시는 것을 권한다.

 

 

(3) 면역력 향상

 

마테차 효능 세 번째! 면역력이 정상일 때는 각종 질병에 강하지만 면역력이 저하되면 세균과 바이러스에 쉽게 노출되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면역력이 낮아지면 질병에 걸린 후 치료 기간도 길어지는 만큼 면역력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마테차에는 면역력을 향상해주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4) 불면증 완화

 

 

마테차 효능 네 번째! 현대인의 고질병 불면증이 있으면 잠을 못 자면서 신경이 예민해지고 피곤증에 면역력이 떨어진다. 불면증이 걱정이라면 잠들기 전 1시간 전쯤 마테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정상적인 수면패턴이 정상으로 돌아와 불면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단, 카페인이 들어 있어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들은 마테차를 조금만 마시는 것이 좋다.

 

(5) 변비 개선

 

마테차 효능 다섯 번째! 마테차가 변이 딱딱한 것을 부드럽게 만들어줘 편하게 변을 보게끔 도와주고 장운동이 활발할 수 있도록 해줘 변비를 개선한다.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마테차와 함께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간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 좋다.

 

 

(6) 심신 안정

 

마테차 효능 여섯 번째! 마음이 불안하거나 우울할 때,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라면 마테차의 효능을 볼 수 있다. 마테차 안에 들어 있는 트립토판, 마테인, 콜린 성분이 심신 안정에 도움을 줘 초조함과 불안감을 가라앉게 하고 우울증 증상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

 

(7) 빈혈 해소

 

 

마테차 효능 일곱 번째! 우리가 자주 마시는 녹차의 5배에 달하는 철 함유량을 가진다. 특히나 다른 차에는 철의 흡수를 방해하는 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반해 마테에는 탄닌이 거의 들어 있지 않아서 철분이 부족할 때 음용하면 도움이 된다.

 

녹차의 찻잎 100g 중에는 철이 11mg 들어 있는 것에 비해 마테차 찻잎 100g 중에는 철 함유량이 59mg으로 5배나 더 많다. 철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무기 영양소(미네랄)들 중에 하나로 성인 남성이 하루에 섭취해야 할 철분은 10g 정도로 알려져 있다. 여성은 매달 생리로 혈액과 함께 철분을 잃기 때문에 남성보다 많은 12g 정도를 섭취해야 한다.

 

 

(8) 성인병 예방

 

마테차 효능 여덟 번째! 마테에는 우리 몸의 신진대사에 있어 산소에 의한 당분해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주는 능력이 있다. 그 결과 몸에 젖산이 쌓이는 속도를 지연시켜주기 때문에 근육이 쉽게 피로를 느끼지 않으며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을 낮춰주어 피부를 좋게 하며 성인병 치료와 예방에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9) 우울증 완화

 

마테차 효능 아홉 번째! 임상연구 결과에 의하면 마테는 우울증 완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는데, 이는 마테인 콜린, 트립토판 때문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2. 마테차 부작용

 

마테차 안에는 아주 작은 양이지만 카페인이 들어 있어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잠을 잘 못 잘 수도 있다. 또한, 위가 약한 경우, 마테차를 너무 자주 마실 때 위에 부담을 줘서 속 쓰림 증상을 겪을 수 있다. 그러므로 하루 2~3잔 정도로 정해 놓고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 권장량)

이번 글에서는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아몬드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보카도 효능과 표고버섯 효능 그리고 강황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adeukes.tistory.com

 

홍삼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뤘던 표고버섯 효능과 강황 효능 그리고 미역 효능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은 이 글의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adeukes.tistory.com

 

노니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복용량/먹는 방법/구입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니 효능 부작용과 노니 하루복용량, 노니 먹는 방법 그리고 노니 구입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뤘던 강황 효능과 미역 효능 그리고 참외 효능에 대해

adeukes.tistory.com

 

이상 다이어트 효과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마테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