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가루 먹는 법, 레몬밤 차 만들기 그리고 레몬밤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파즙 효능과 아몬드 효능 그리고 홍삼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다이어트 소재로 떠오르는 레몬밤은 지중해 연안 유럽에서 2천년 이상 재배되어 온 꿀푸과의 다년초 식물로 진한 레몬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현대 약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스위스 의학자 파라켈수스는 레몬밤을 '생명을 연장시키는 불로장생의 묘약'이라 극찬한 바 있다.

 

스위스나 유럽 등지에서 2000여년 전부터 재배해 먹었던 오랜 역사를 가진 레몬밤이 최근 굶지 않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가루 먹는 법, 레몬밤 차 만들기 그리고 레몬밤 하루 권장량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레몬밤 효능
  2. 레몬밤 부작용
  3. 레몬밤 가루 먹는 법
  4. 레몬밤 차 만들기
  5. 레몬밤 하루 권장량

 

1. 레몬밤 효능

 

 

레몬밤 효능의 경우 내장지방 크기를 줄이면서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법 등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된다. 레몬밤 속 로즈마린산 성분이 탄수화물 분해를 방해해 지방 축적을 막아줘서 레몬밤 효능으로 인해 레몬밤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체지방 크기를 줄여 울퉁불퉁해 보이는 셀룰라이트 제거의 효과가 있다. 또한, 레몬밤 효과는 해독작용을 해 독소를 분해시켜 독이 있는 곤충에게 물린 상황이라면 환부에 발라주기만 하면 붓기와 통증을 억제시켜준다.

 

더불어 레몬밤가루 효능에는 긴장과 불안을 해소시켜준다. 레몬밤의 경우 우울증, 신경성 두통, 고혈압 등을 해결해주는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다. 레몬밤 효능은 소화를 잘되게 해주고 입맛이 없을 때 좋으며, 열을 내려주기도 하고 도움을 주기 때문에 감기에 걸렸을 때 먹으면 좋은 감기에 좋은 음식이다.

 

 

2.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은 다량으로 섭취할 경우 구토, 속쓰림, 탈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 조심하도록 한다. 또 임산부나 수유하고 있는 경우 레몬밤 섭취는 레몬밤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조심하도록 한다. 허브 알레르기가 있는 질환의 경우 레몬밤 다이어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레몬밤 섭취를 하지 않도록 한다.

 

3. 레몬밤 가루 먹는 법

 

레몬밤 가루는 차로 마시거나 음식에 넣어 먹을 수 있다. 다이어트를 위해 레몬밤을 먹는다면 차보다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을 섭취하길 추천한다. 단, 레몬밤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할 때는 성분과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지방 감소 핵심 성분인 로즈마린산이 1일 기준 32.4mg 정도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4. 레몬밤 차 만들기

 

 

2인분 기준 레몬밤 차 재료는 레몬밤 잎 1스푼과 물 500ml이다. 건조된 레몬밤 잎 1스푼을 따뜻한 물(약 80도)로 우려낸다. 더 진한 향을 즐기고 싶다면 생잎을 띄어주면 된다. 이 상태로 2분만 기다리면 아주 간단하면서도 건강에 좋은 레몬밤 차가 완성된다.

 

5. 레몬밤 하루 권장량

 

레몬밤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약 32mg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파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 섭취량)

이번 글에서는 양파즙 효능 부작용과 양파즙 하루 섭취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호박잎 효능과 아보카도 효능 그리고 표고버섯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

adeukes.tistory.com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 권장량)

이번 글에서는 아몬드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아몬드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보카도 효능과 표고버섯 효능 그리고 강황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adeukes.tistory.com

 

홍삼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홍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뤘던 표고버섯 효능과 강황 효능 그리고 미역 효능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은 이 글의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adeukes.tistory.com

 

이상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가루 먹는 법, 레몬밤 차 만들기 그리고 레몬밤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