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추 효능 부작용과 부추 요리팁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지난 번에 다뤘던 참외 효능과 감자 효능 그리고 옥수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한 사람은 이 글의 하단부에 해당 포스팅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부추는 대개 봄부터 가을까지 3∼4회 잎이 돋아나며, 여름철에 잎 사이에서 푸른 줄기가 나와 그 끝에 흰색의 작은 꽃이 피고 열매는 익어서 저절로 터진다. 지방에 따라 정구지, 부채, 부초, 난총이라고 부르는 부추의 한자명은 기양초(起陽草), 장양초(壯陽草)로 부추가 정력에 좋은 채소임을 말해준다.

 

부추는 성질이 약간 따뜻하고 맛은 시고 맵고 떫다. 부추는 비타민 A와 C가 풍부한 식품이다. 부추에 함유되어 있는 당질은 대부분 포도당과 과당의 단당류로 되어 있다. 냄새는 독특한 유황화합물로 독특한 향미가 있는 식품이다. 부추는 마늘과 비슷한 강장 효과가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부추 효능 부작용과 부추 요리팁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부추 효능
  2. 부추 부작용
  3. 부추 요리팁

 

1. 부추 효능

 

 

(1) 혈액 순환

 

부추 효능 첫 번째! 부추는 몸에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특히 어깨가 결린다거나 허리가 아플 때, 어혈로 인하여 입속의 색깔이 자주빛를 띠고 기미가 얼굴에 낄 때에도 부추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부추즙을 만들어 섭취하거나 현미와 함께 죽을 쑤어 꾸준히 섭취하여도 효과가 있다.

 

(2) 간 건강

 

부추 효능 두 번째! 부추는 칼슘, 철분, 비타민 C, E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또한 부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허리와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소장과 대장을 보호해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3) 노화 예방

 

부추 효능 세 번째! 활성산소 해독작용을 하는데 부추의 베타카로틴이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항산화 활동을 하면서 노화 예방에도 좋다.

 

 

(4) 허리 건강

 

부추 효능 네 번째!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부추에는 비타민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부추를 섭취하면 무릎과 허리를 따뜻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우리 몸의 묵은 피를 배출시켜 만성적인 허리 디스크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5) 생리통 완화

 

 

부추 효능 다섯 번째! 부추는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도록 도와줘 여성들이 생리량을 증가시키고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냉한 체질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6) 정력 강화

 

부추 효능 여섯 번째!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정력에 좋다는 것은 참 인기가 많다. 부추는 간을 위한 약초로 알려져 있다. 한의학에서 말하는 간은, 간 기능을 뜻하는 것으로, 특히 바깥으로 분출하려는 에너지를 뜻한다. 특히, 비뇨생식기의 능력을 말하는 바가 크다. 간을 위한 채소는 에너지를 분출하려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7) 숙취 해소

 

부추 효능 일곱 번째! 부추에는 황화합물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작용을 돕는다.

 

2. 부추 부작용

 

 

부추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우리 몸의 나트륨 배출에 효과적인 성분이기는 하지만, 반대로 혈압약과 같이 먹게 되면 부정맥이나 저혈압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또한 부추는 과하게 섭취할 경우, 위장에 부담을 주어 복통, 설사를 유발시킨다.

 

3. 부추 요리팁

 

부추의 강정성분은 공기 중에 잘 날아가고 물에 녹기 때문에 씻는 시간을 짧게 하고 바로 요리해서 먹는 것이 좋다. 요리는 전, 찌개, 부추즙, 무침 등이 있으며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너무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참외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고르는 법)

이번 글에서는 참외 효능 부작용과 참외 고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쑥 효능과 화이트와인 효능 그리고 레드와인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

adeukes.tistory.com

 

감자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고르는 법/보관법)

이번 글에서는 감자 효능 부작용과 감자 고르는 법 그리고 감자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이트와인 효능과 레드와인 효능 그리고 토마토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

adeukes.tistory.com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ft. 맛있게 삶는 방법/보관방법)

이번 글에서는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그리고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레드와인 효능과 토마토 효능 그리고 오미자 효능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부추 효능 부작용과 부추 요리팁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