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그리고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레드와인 효능과 토마토 효능 그리고 오미자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름철 대표 간식인 옥수수가 7월에 수확 시기를 맞았다. 옥수수는 탄수화물과 섬유질, 항산화 물질인 토코페롤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비타민B는 여름철 무기력증을 이기는 데 도움을 주며, 얼룩찰옥수수와 검정찰옥수수에는 항산화 활성이 높은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옥수수를 구입할 때는 겉껍질이 푸르고 윤기가 나며, 알맹이가 꽉 차 있고 옥수수 중간 아랫부분을 눌렀을 때 탄력이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그리고 옥수수 보관방법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옥수수 효능
  2. 옥수수 부작용
  3.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4. 옥수수 보관방법
  5.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1. 옥수수 효능

 

 

(1) 몸의 염증 완화

 

옥수수 효능 첫 번째! 옥수수 속대는 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치통, 어린이 소화불량 등에 효과가 있으며 몸의 염증을 완화해준다.

 

(2) 부종 해소 효과

 

옥수수 효능 두 번째! 옥수수의 수염은 이노시톨, 글루코스, 카테롤 등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작용, 요도결석, 신장염 등에 효과가 있다.

 

 

(3) 항노화, 항암 효과

 

옥수수 효능 세 번째! 옥수수에는 오메가-6 지방산(리놀렌산)과 토코페롤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깨끗이 청소해주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고, 노화 방지와 암 예방에 도움이 된다.

 

(4)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

 

옥수수 효능 네 번째!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변비와 직장암 예방 효과가 있다. 다만 옥수수에는 필수아미노산, 비타민과 무기질이 부족해 옥수수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는 권장되지 않는다. 필수아미노산 보충을 위해 우유나 달걀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

 

 

(5) 피부미용

 

옥수수 효능 다섯 번째! 옥수수에는 비타민 E가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는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억제해 주는 데 도움을 준다. 옥수수에는 피부 세포의 건강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준다.

 

(6) 혈관 환경 개선

 

옥수수 효능 여섯 번째! 옥수수에 함유된 오메가-6 지방산 그리고 토코페롤의 경우 혈관 청소에 도움이 된다. 혈관이 깨끗하게 청소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 혈관 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2. 옥수수 부작용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옥수수라도, 소화기가 좋지 않다면 설사 도는 복통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또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옥수수는 그만큼 혈당지수도 높아지므로 당뇨병 환자인 경우 섭취 시 하루 섭취량 이하로 먹는 것이 좋다.

 

3.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넉넉한 찜통에 채반 아래까지 물을 넣고, 옥수수의 2~3장을 남기고 엇갈리게 놓은 다음 뚜껑을 닫고 센 불에 20~30분 정도 찐 뒤 10분간 뜸을 들인다. 바로 먹지 않을 경우 식힌 뒤 냉동실에 보관한다.

 

 

4. 옥수수 보관방법

 

옥수수 껍질은 조리 직전에 벗기는 것이 좋고 배아 부분에 영양이 집중되어 있으므로 알맹이를 뺄 때는 칼을 사용하지 말고, 손으로 빼는 것이 좋다. 옥수수를 보관할 때는 껍질을 벗긴 후 삶지 말고 그대로 한 번 먹을 양만큼 팩에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는 것이 좋다.

 

5. 옥수수 맛있게 먹는 법

 

 

다양한 요리로 활용가능한 옥수수는 수염차나 콘샐러드, 찐옥수수, 군옥수수 등으로 즐길 수 있다. 옥수수 찌는 방법은 랩으로 옥수수를 싸서 젓가락이나 포크 등으로 작게 구멍을 낸 후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다양한 옥수수를 이용한 레시피를 맛볼 수 있다.

 

이외에도 압력솥을 활용해 옥수수를 삶으려면 설탕을 살짝 넣어도 좋고 다른 방법으로 옥수수를 먹고 싶다면 살작 소금을 뿌린 버터로 구운 옥수수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인도나 태국, 베트남 등 해외에서 먹을 수 있는 이국적인 마약 옥수수를 섭취할 수 있다.

 

또는 옥수수알을 넣어 밥을 하게 되면 달콤하고 고소한 옥수수밥을 먹을 수 있다. 이외에 주먹밥을 만들어 각종 도시락으로 이용해 샐러드와 함께 먹으면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레드와인 효능 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레드와인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와인은 다른 술과는 달리 제조과정에서 물이 전혀 첨가되지 않으면서도 알코올 함량이 적고, 유기산, 무기질 등이 파괴되지 않

adeukes.tistory.com

 

토마토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하루 권장량)

이번 글에서는 토마토 효능 부작용과 토마토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서양 속담이 있다. 토마토를 먹으면 병을 앓을

adeukes.tistory.com

 

오미자 효능 8가지 총정리! (ft. 부작용)

이번 글에서는 오미자 부작용과 오미자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오미자는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신기한 열매로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짠맛이 나며 주로 폐와 신장에 귀경하

adeukes.tistory.com

 

이상 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옥수수 맛있게 삶는 방법 그리고 옥수수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