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레드와인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와인은 다른 술과는 달리 제조과정에서 물이 전혀 첨가되지 않으면서도 알코올 함량이 적고, 유기산, 무기질 등이 파괴되지 않은 채 포도 성분이 그대로 살아 있는 술이다.

 

와인의 성분을 보면, 알코올이 9~13%, 비타민, 당분, 유기산, 각종 미네랄, 폴리페놀 등으로 술의 한 종류로 보기엔 좋은 요소들을 많이 갖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레드와인 효능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성인병 예방
  2. 활성 산소 제거
  3. 심장혈관계 건강 증진
  4. 피부 미용
  5. 항암 효과
  6. 다량의 무기질
  7. 노화 예방

 

1. 성인병 예방

 

 

레드와인 효능 첫 번째! 레드와인을 마시게 되면 페놀 성분에 의해 혈관 확장이 되다 보니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관을 강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다. 또한,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동맥 경화증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경감시켜 비만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풍부하게 들어 있는 갈산 역시 혈관 내 유해한 지방 성분을 제거하며 혈관 확장 효과를 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장 속 유해균을 없애 세균 밸런스를 조절해 주다 보니 몸 해독 작용에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

 

2. 활성 산소 제거

 

레드와인 효능 두 번째! 호흡을 통해 몸에 들어오는 산소가 대사에 관여하고 약 2%가 활성산소로 바뀌는데, 이 활성산소는 노화의 주범이라고 잘 알려져 있고 많은 질병의 원인이기도 하다. 그래서 평소 활성산소를 제거하거나 줄일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레드 와인이 숙성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안토시아닌 화합물은 매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다. 포도 껍질은 그냥 먹을 때보다 레드 와인으로 마셨을 때 효능이 몇 배 이상 높아진다. 이렇게 생성된 물질은 활성산소에 의해 생기는 다양한 질병에 효과가 있다.

 

 

3. 심장혈관계 건강 증진

 

 

레드와인 효능 세 번째! 프랑스는 와인을 물처럼 마실 정도로 와인이 대중화되어 있고 이탈리아 사람들이 육류를 자주 먹는데도 상대적으로 심장 관련 질병 감염률이 낮은 것은 그들이 레드 와인을 즐겨 마시기 때문이라는 얘기가 있다. 이처럼 레드 와인에 함유된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심장 관련 건강 증진에 도움을 주고 탄닌과 페놀은 혈압을 낮춰 고혈압을 개선하고 심장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레드 와인에 풍부하게 함유된 폴리페놀의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심장혈관 계통에도 효과를 주고 몸속 좋지 않은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산화도 억제해 심장 질환으로 인한 발병을 낮춰준다.

 

 

4. 피부 미용

 

레드와인 효능 네 번째! 포도 껍질과 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매우 풍부하다. 폴리페놀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통해 피부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다 보니 안티에이징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폴리페놀은 멜라닌 형성을 방해하다 보니 기미나 주근깨 등 색소침착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미네랄과 함께 여성호르몬을 유지해 갱년기 여성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

 

5. 항암 효과

 

 

레드와인 효능 다섯 번째! 레드 와인의 퀘르세틴 성분과 갈산 성분이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준다. 퀘르세틴은 플라보노이드의 한 종류로 항산화제 역할을 하므로 과산화물을 제거해 각종 암 치료와 예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갈산은 체온을 상승시켜 면역력을 높이면서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항염, 항알러지 그리고 다양한 암세포에 대한 항암 효과가 있어 암 발병률을 낮추는 역할을 한다. 이 두 성분이 알코올에 용해되어 더욱 체내에 잘 흡수, 활성화되면서 항암 효과에 긍정적인 결과를 준다.

 

 

6. 다량의 무기질

 

레드와인 효능 여섯 번째! 와인에는 다른 술에 비해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철분 등 매우 많은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다. 무기질은 와인의 좋은 성분이 세포 속으로 이동할 수 있게끔 도와주면서 본연의 기능을 다 한다. 특히 철분은 흡수되기 어려운 상태로 많이 존재하는데 포도가 발효, 숙성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더 잘 흡수될 수 있는 형태로 변화하게 된다. 와인에 포함된 다량의 무기질을 통해서 우리 몸에서 작용하는 효소화 호르몬이 활성화될 수 있다.

 

7. 노화 예방

 

레드와인 효능 일곱 번째! 레드와인에 포함된 레스베라트롤이란 폴리페놀 계열의 항산화물질은 노화를 막아 수명을 연장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스베라트롤은 알츠하이머, 암, 청력 상실 등을 막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상 레드와인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