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화이트와인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화이트 와인은 껍질을 벗긴 청포도의 주스만을 발효시킨 것으로 적포도주와는 달리 껍질의 색소 추출 과정이 없다. 적포도주에 비해 신선하고 산뜻한 제품이 많다. 약간 덜 익었을 때가 적절한 산도와 향을 유지하고 있으며, 건강한 포도인지의 여부가 중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화이트와인 효능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피로 회복
  2. 소화 기관 보호
  3. 이뇨 작용
  4. 근육 생성
  5. 다이어트 효과
  6. 소독 작용

 

1. 피로 회복

 

 

화이트와인 효능 첫 번째! 하이드록시티로솔 성분은 체내에 쌓여 있는 활성 산소를 배출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 활성산소는 노화의 주범이기도 하지만 축적되면 몸을 피로하게 만들기 때문에 항산화 물질을 이용해 제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화이트 와인 속에 들어 있는 이 하이드록시티로솔은 활성산소의 체내 배출을 도와 몸을 좀 더 가뿐하게 한다.

 

2. 소화 기관 보호

 

화이트와인 효능 두 번째! 생선과 잘 어울리는 화이트 와인은 특히 여름철에 그 빛을 발한다. 여름에는 고온과 습도 때문에 음식물이 쉽게 상할 수 있고 식중독을 일으킬 확률이 높은데 화이트 와인이 이 식중독균인 살모넬라균에 대한 항균 작용을 한다. 따라서 여름철 해산물을 먹을 때에는 화이트 와인을 곁들여 먹거나 조리 시 첨가해도 좋다. 소화기관을 보호하는 동시에 해산물의 비린내도 없애주기 때문이다.

 

 

3. 이뇨 작용

 

 

화이트와인 효능 세 번째! 화이트와인은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을 함유해 이뇨 작용을 한다. 그로 인해, 인체의 노폐물과 불필요한 수분을 배출해주어 붓기를 줄여준다.

 

4. 근육 생성

 

화이트와인 효능 네 번째! 화이트 와인은 인공 인슐린이 개발되기 전 당뇨병 치료제로 쓰였을 만큼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기로 유명하다. 그래서 근육의 글리코겐 저장이나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다 보니 자연스럽게 근육 생성하는 데 효과적인 것이다. 또한 화이트 와인에 함유된 티로솔 성분이 혈관을 일시적으로 확장해서 혈류량이 많아져 같은 양의 운동을 하더라도 칼로리 소비량이 많아진다.

 

 

5. 다이어트 효과

 

 

화이트와인 효능 다섯 번째! 화이트 와인은 레드 와인보다 약 2배 정도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 염분 배출을 좀 더 쉽게 한다. 체내에 염분이 많으면 수분을 빨아들이면서 지방 연소를 방해하기 때문에 몸속에는 노폐물이 차곡차곡 쌓이게 된다. 이는 부종을 일으키고 셀룰라이트가 커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술자리에서 안주 때문에 과도한 염분 섭취가 걱정된다면 주종의 선택은 화이트 와인으로 하는 것이 좋다. 드라이 화이트 와인 150ml 기준 약 100kcal가 채 안 되기 때문에 소주 2잔(60ml) 120kcal보다 낮다.

 

6. 소독 작용

 

화이트와인 효능 여섯 번째! 화이트 와인은 알코올과 유기산, 2가지 소독 성분이 풍부하다. 알코올, 유기산 두 성분의 시너지 효과로 일반적 알코올에 비해 더 높은 살균 효과가 있다. 대장균 등 장에 영향을 미치는 균에 대해 화이트 와인의 소독 실험의 결과로 10만 개의 대장 균을 화이트 와인에 10분 정도 담갔더니 모두 사라졌다는 결과가 나왔다. 생선과 같이 먹으라는 이유도 날것에 대한 높은 살균 효과 때문이다.

 

 

이상 화이트와인 효능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