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보기만 해도 가슴이 탁 트이는 쪽빛 바다가 저절로 생각나는 계절, 바로 여름이다. 많은 이들이 바다에서의 재충전을 기다리며 휴가계획을 세우고 있다. 아직 해외여행을 떠나기에는 여의치 않기 때문에 국내 여행지가 꽤나 붐빌 예정이다.

 

지난해 여름 여행을 자제하는 분위기가 퍼지면서 집에서 머물렀던 사람들도 올 여름에는 휴가길에 오른다. 위축됐던 소비 또한 분출될 예정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2. 충북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3.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4. 충남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5. 전북 전주 한옥마을
  6. 전남 신안 퍼플섬
  7.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8. 울산 울주 영남 알프스
  9. 남해 독일마을
  10. 강릉 주문진해변

 

1. 인천 을왕리 해수욕장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첫 번째! 을왕리 해수욕장은 백사장 길이는 약 700m, 평균 수심은 1.5m로 비교적 규모가 큰 해수욕장이다. 시원한 바다와 잘 갖추어진 편의시설 덕분에 여름에는 많은 피서객들이 을왕리 해수욕장을 찾기도 한다.

 

- 주소 : 인천 중구 용유서로302번길 16-15

 

 

2. 충북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두 번째! 단양군 적성면에 위치한 만천하 짚와이어는 만천하스카이워크와 함께 운영되는 곳이다. 남한강 절벽 위에서 80~90m 수면아래를 내려보며 하늘길을 걷는 스릴을 맛볼 수 있는 스카이워크로 시내 전경과 멀리 소백산 연화봉을 볼 수 있다. 말굽형의 만학천봉 전망대에 쓰리핑거(세 손가락) 형태의 길이 15m, 폭 2m의 고강도 삼중 유리를 통해 발밑에 흐르는 남한강을 내려다보며 절벽 끝에서 걷는 짜릿함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

 

 

3. 충남 보령 대천해수욕장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세 번째! 충남 보령시 해수욕장4길 일원은 대천해수욕장이다. 이미 1930년대부터 외국인을 위한 휴양단지로 자리 잡은 서해안 최대의 해변이다. 백사장 길이만 3.5km에 폭이 100m에 달한다. 경사가 완만하고 모래가 깨끗하다. 특히 다보도와 어우러지는 노을이 아름답다. 대천해수욕장은 크게 노을광장, 머드광장 구역으로 나뉘는데 피서철에는 각기 다른 즐길거리가 펼쳐진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4. 충남 태안 신두리 해안사구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네 번째! 태안신두리해안사구는 우리나라 최대의 해안사구 지대로 전사구, 사구습지, 초승달 모양의 사구인 바르한 등 다양한 지형이 발달해 있다. 길이가 약 3.4km, 폭은 0.5~1.3km 규모의 모래언덕인데 환경부가 멸종위기 야생생물로 지정한 금개구리, 구렁이, 맹꽁이가 서식하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황조롱이도 이 지역에서 관찰되고 있다.

 

사막에서만 볼 수 있는 넓고 독특한 모래언덕이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할 뿐만 아니라 태풍이나 해일로부터 농경지와 해안선을 보호하고 생물들에게 지하수를 공급하는 등 유익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5. 전북 전주 한옥마을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다섯 번째! 검은 기와와 돌담의 한옥들이 모여 있는 전주한옥마을은 전통 문화와 역사를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한옥마을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명소들을 모았다. 경기전과 전동성당을 지나 오목대로 오르는 길목마다 탐방지들이 기다리고 있다. 전주를 대표하는 맛 비빔밥을 맛보려면 전주 객사가 있는 중심가로 나와야 한다.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6. 전남 신안 퍼플섬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여섯 번째! 퍼플섬은 섬 속의 섬으로, 두 개의 섬이 나무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높은 데서 봤을 때 두 개의 다리가 브이(V)자 모양으로 되어있는 두다리는 안좌도 본섬에서 박지도로, 박지도에서 반월도 잇고 있다. 반월도는 섬의 형태가 사방 어느 곳에서 보더라도 반달모양으로 보이기 때문에 반월도라 부르게 되었다. 반월도의 최고봉인 어깨산(210m)은 산의 지형이 사람의 어깨처럼 생겼다 하여 어깨산(견산)이라 한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7. 부산 해운대해수욕장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일곱 번째!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은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8. 울산 울주 영남 알프스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여덟 번째! 영남 알프스는 울산, 밀양, 양산, 청도, 경주의 접경지에 형성된 가지산을 중심으로 해발 1,000m 이상의 산들이 수려한 산세와 풍광을 자랑하며 유럽의 알프스와 견줄 만하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본래 가지산, 간월산, 신불산, 영축산, 천황산, 재약산, 고헌산 7개의 산을 지칭하나, 운문산, 문복산을 포함시키기도 한다.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

 

 

9. 남해 독일마을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아홉 번째! 남해군 삼동면에 자리한 독일마을은 1960~1970년대 독일로 떠난 광부와 간호사들이 은퇴 후 돌아와 정착한 마을이다. 우리나라가 빈곤하던 시절에 독일로 간 이들은 열심히 일해 월급을 대부분 송금했다. 이 돈은 형제자매와 부모가 살아가는 데 도움이 됐을 뿐만 아니라, 당시 외화가 부족하던 조국에도 기여했다. 전후 세계 최빈국에서 선진국으로 발돋움하는 동력이 됐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10. 강릉 주문진해변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열 번째! 주문진 해변은 주문진읍 향호리에 위치하고 길이 700m, 면적 9,608㎡의 넓은 백사장과 수심이 얕고 바닷물이 맑아 가족 단위 피서지에 적합한 곳이다. 하얀 모래밭이 흰 속살을 드러내고 파도가 연안에서 흰 거품을 드리우면 무더위를 잊게 한다. 울창한 해송은, 피서객들에게 그늘을 만들어 주고 포근한 분위기를 주어 밤새 이야기 꽃을 피워 낭만과 젊음을 발산하게 한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여름휴가 국내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