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강릉은 강원도 동부에 위치한 시이다. 원주시, 춘천시와 더불어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이고 동해안에 접하는 강원도 영동 지방의 최대의 거점 도시이다. 이에 강원도청의 출장소인 강원도 환동해본부가 자리하고 있기도 하다.

 

신라시대 때의 이름은 명주였다. 1955년부터 1995년까지 강릉시와 명주군으로 나눠져 있었다. 동쪽으로는 동해, 남쪽으로는 강원도 동해시와 정선군, 서쪽으로는 강원도 평창군과 홍천군, 북쪽으로는 강원도 양양군에 접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오죽헌

  2. 경포대

  3.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4. 강릉올림픽뮤지엄

  5. 경포아쿠아리움

  6. 커피박물관

  7. 선교장

  8.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9. 강릉 예술창작인촌

  10. 보현사

 

1. 오죽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오죽헌은 조선시대 대학자인 율곡 이이의 외가로 유명해진 강릉의 대표적인 유적지이다. 오죽헌에는 율곡 영정을 모신 사당인 문성사와 율곡이 태어났었던 몽룡실과 율곡의 유품소장각인 어제각 그리고 율곡기념관 및 율곡 일가의 유품전시관 등이 있다. 오죽헌은 한국 주택건축 가운데서 가장 오래된 건물로 건축학적인 측면에서도 가치 있는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2. 경포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경포대 주변에는 경포해수욕장과 경호포가 주변관광지로 자리하고 있으며, 경포해수욕장 일대는 특히나 해가 바뀌는 1월 1일에 많은 사람이 아름다운 일출을 보기 위하여 방문하므로 미리 숙박지를 예약해 두면 좋다. 또한, 경포호와 인접하고 있는 초당동의 초당두부는 강릉의 별미로 강릉의 관광객에게 적극 추천하는 음식으로 한번 먹어봄직하다.

 

 

3. 허균·허난설헌 기념공원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이 공원은 허난설헌의 생가 터와 허균·허난설헌 기념관 그리고 전통차 체험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허난설헌 생가터는 솟을대문을 들어서고 나면 널찍한 사랑 마당이 있으며, 그 내부에 네모나게 지어진 본채가 있다. 본채는 두 개의 대문으로 사랑채와 안채로 갈리는데, 그 사이에 곳간이 있어서 내외를 구분하고 있다. 허균·허난설헌 기념관은 목조 한식의 기와로 이루어진 단층 건물이다. 내부는 네모나게 난 통로를 따라서 들어가면 안내 데스크와 만나고 이어서 주전시실과 소전시실로 이어진다.

 

 

4. 강릉올림픽뮤지엄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강릉올림픽뮤지엄은 올림픽메달과 성화봉, 역대 동계올림픽 포스터 그리고 기념 배지 등을 전시해서 평창동계올림픽 영광의 순간과 올림픽 발자취를 되새기게끔 구성됐다. 단순한 전시기능에서 벗어나서 올림픽 정신을 배우고 이해를 하는 교육과 체험 중심의 차별화된 기념시설로 운영된다. 이 곳에서는 봅슬레이와 스키점프 4D 체험도 가능하다.

 

 

5. 경포아쿠아리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경포 석호 생태관은 강릉의 녹색 도시체험센터 바로 뒤쪽에 있다. 인근에 푸른 경포 바다 및 석호인 경호 포수, 허균, 허난설헌기념공원이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좋다. 물의 톤수로만 놓고 보자면 서울 63빌딩의 아쿠아리움에 비해 그 규모가 크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시간마다 아쿠아리스트의 해설이 있어서 시간을 맞춰가면 관람에 도움을 받을 수가 있다.

 

 

6. 커피박물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박물관은 크게 일반전시관과 특별관, 커피체험관, 커피 교육관 그리고 뮤지엄 카페로 구성되어 있다. 1관은 커피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가 있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다. 2관에서는 커피 로스터와 그라인더를 봐볼 수 있다. 3관에서는 커피가 추출되는 과정의 커피메이커부터 커피추출의 도구들이 전시되어 있다. 4관에서는 온실 속 커피나무를 통하여 다양한 커피나무들을 볼 수 있다. 5관인 커피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커피 종류와 향을 느낄 수 있다. 뮤지엄카페가 있어서 스페셜 커피와 다양한 사이드 메뉴를 맛을 볼 수 있다.

 

 

7. 선교장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선교장은 99칸의 전형적인 사대부가의 상류주택으로서 개인소유의 국가문화재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선교장은 약 300여년 동안 원형이 잘 보존이 되어온 전통가옥으로 평가 받고 있고,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과 어우러져서 조선시대 당시의 가옥과 문화를 보여주는 관광지로서 관광객에게 유명한 곳이기도 하다.

 

 

8.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신재생 에너지로 운영되고 있고, 녹색도시를 만나볼 수가 있는 강릉 녹색도시 체험센터는 전국의 최초의 친환경 시설로 입구의 잔디밭에서부터 가로등까지 친환경 기술이 적용되었다. 자연에서 얻어지는 에너지를 직접 보고 체험 또한 해볼 수가 있는 이곳에서 자연의 소중함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다.

 

 

9. 강릉 예술창작인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강릉예술창작인촌은 지상 3층의 본관 건물과 1층 별관 건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본관 1층엔 20개의 공예업체가 있고, 2층은 동양 자수 박물관으로 운영이 되고 있다. 3층에서는 수석 전시실과 공예체험실로 구성되어서 체험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이 되어 있고 별관은 목공예 공방이 입주해 있다.

 

 

10. 보현사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강릉시 성산면 보현길 396 보현산에 위치한 보현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4교구 본사 월정사의 말사로, 보현사는 대관령과 선자령 바로 아래에 자리함으로써 산세가 높은 만큼 주변 경관이 뛰어나며, 대웅전과 영산전, 지장전, 삼성각 그리고 금강루 등의 전각들이 법식에 맞게끔 자연과 잘 어울려 있어서 산사의 그윽한 정취를 한껏 느껴볼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

adeukes.tistory.com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