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김해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동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낙동강 서쪽에 위치하고 있고, 1세기 중엽에서부터 4세기 말기까지 가야 연맹체의 중심국이었던 가락국의 도읍지였다.

 

2010년 10월 인구가 50만명을 돌파하였고, 2019년 12월 말을 기준으로 하여 인구는 54만 2455명으로 창원시에 이어서 경상남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봉하마을

  2.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3. 김해 수로왕릉

  4. 연지공원

  5. 화포천습지생태공원

  6. 장유대청계곡

  7. 신어산

  8. 수릉원

  9. 김해 대성동고분군

  10. 김해 분산성

 

1. 봉하마을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봉화산 봉수대 아래 있는 마을이라 하여 봉하마을이라 이름 붙여진 한적한 시골 마을이다. 대한민국 제16대 대통령 故 노무현 대통령은 퇴임 이후 고향인 봉하마을로 돌아왔다. 단출한 옷차림에 밀짚모자 차림으로 자전거를 타며 농로를 누비고 마을 주민들과 더불어 친환경 농법으로 농사를 짓고, 오염이 된 하천 재생 작업에 앞장섰다.

 

 

2.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기와는 흙을 구워서 만든 도자의 일종이다. 벽돌과 욕조, 세면대 등이 모두 도자이다. 공통점은 건축 재료로 사용이 되면서 우리 삶의 질을 높여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렇게 건축의 재료로 사용되는 도자를 통틀어서 건축도자라 부른다. 2006년 3월 24일 개관을 한 세계 최초의 건축도자 전문 미술관이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다.

 

 

3. 김해 수로왕릉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가락국(금관가야)의 시조이자 김해 김씨의 시조 수로왕(재위 42~199)의 무덤으로, 납릉이라고 부른다. 수로왕에 대한 이야기는 <삼국유사>의 가락국기에 전하고 있으나, 무덤이 정확하게 언제 만들어졌는지는 알 수 없다. 무덤의 높이는 5m의 원형 봉토무덤인데, 주위의 18,000여평이 왕릉공원으로 되어 있다.

 

 

4. 연지공원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김해 내동에 자리한 도심 공원이다. 대성동고분박물관, 국립김해박물관과 인접해 있어서 김해의 역사 유적을 살펴보다가 잠시 들러 휴식을 취하기 좋다. 호수 곳곳에 시원한 분수가 있어서 눈이 즐거우며, 호수 위를 지나는 다리를 걸으면서 호수에 비친 하늘을 바라보는 여유도 즐길 수 있다.

 

 

5. 화포천습지생태공원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번째! 화포천습지는 낙동강 배후 자연습지이자 국내의 최대규모의 하천형 습지로 노랑부리저어새와 큰기러기를 포함한 매우 희귀한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는 이른바 생명의 땅이다.

 

 

6. 장유대청계곡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불모산 산자락에 양 갈래로 형성되어 있는 6km의 계곡으로 맑은 물이 울창한 산림의 사이로 흐르면서 폭포를 이루는 등등 경관이 빼어나서 여름이면 김해시민들의 쉼터가 되어주곤 한다. 계곡을 따라 30분쯤 올라가면 장유사가 있고, 그 경내에는 우리나라에 최초로 불법을 전파를 했다고 한 장유화상의 사리탑이 있다.

 

 

7. 신어산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높이 630m로 수로왕과 허왕후의 신화가 어려 있는 성산이다. 북동쪽으로는 낙동강이 굽이 돌아 흐르며, 남쪽에는 광활한 김해평야가 펼쳐져 있다. 신어는 수로왕릉 정면에 새겨져 있는 2마리의 물고기를 의미하는데, 아유타국과 가락국의 상징이다.

 

 

8. 수릉원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수로왕과 허왕후가 같이 거닐었던 정원과 같은 이미지로 수로왕릉과 가야왕의 묘역인 대성동고분군을 이어주는 단아한 숲이란 의미가 담겨져 있다.

 

 

9. 김해 대성동고분군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김해건설공업고등학교와 김해공설운동장 사이의 동서로 뻗어 있는 구릉지대에 있는 가야의 무덤들이다. 구지봉과 회현리 조개더미의 중간지점, 수로왕릉의 서북쪽 방향에 위치해 있으며, 길이 대략 300m, 높이 20m가량의 구릉지대로 경사가 완만해 무덤이 있기에 무척 적합하다. 현재 구릉의 정상 일부분을 제외한 주위의 경사지는 밭으로 개간되어 있다.

 

 

10. 김해 분산성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분산 정상에 둘레 대략 923m, 폭 8m 정도로 쌓은 성벽이다. 사적 제66호로 낙동강 하류의 널찍한 평야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산꼭대기에 있는 평탄한 지형을 둘러 그 주위에 남북으로 기다란 타원형을 이루고 있는데, 수직에 가까운 석벽 높이는 약 3~4m에 이른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

adeuke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