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동해는 관광지로는 계곡과 삼림 그리고 해안 등 관광자원이 풍부해서 개발의 여지가 많다. 특히 상류에 펼쳐져 있는 넓은 폭포와 깊은 계곡 그리고 울창한 삼림 및 사찰 등이 소금강에 비교되는 곳이다. 1998년 가을에는 금강산 유람선의 출항지가 되면서 여러 관광객들의 발길이 더욱 잦아졌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무릉계곡 쌍폭

  2. 베틀바위 산성길

  3. 추암해변 능파대

  4. 천곡황금박쥐동굴

  5. 논골담길

  6. 천곡천연동굴

  7. 동해한옥 동안재

  8. 바람의 언덕

  9. 추암 출렁다리

  10. 묵호등대

 

1. 무릉계곡 쌍폭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동해시는 산과 바다 그리고 계곡을 두루 갖춘 이상적인 피서지이다. 망상, 대진, 추암 같은 청정의 해변을 비롯하여 산세가 빼어난 두타산과 청옥산, 트레킹과 물놀이의 장소로 각광받는 무릉계곡까지 입맛대로 골라서 가는 재미가 있다.

 

 

2. 베틀바위 산성길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무릉계곡관리사무소-박달계곡 등산로 총 4.7km 중에서 무릉계곡관리사무소-두타산성 입구 2.7km 구간이다. 새로 놓인 탐방로가 베틀바위와 두타산성을 이어주는 코스여서 이런 이름이 붙었다.

 

 

3. 추암해변 능파대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지질이란 지각을 이루는 물질이란 뜻이다. 단어 뜻이 여행과 무관해 보이는데, 지질의 현상을 마주하면 생각이 달라진다. 자연이 수만, 수억 년에 걸쳐서 남긴 흔적은 경이 그 자체이다. 사람 손길이 닿은 예술과는 전혀 다른 감동이다. 그래서 지질 트레일은 지질의 아름다움을 발견해보는 여행이자, 자연이 빚어낸 이른바 길 위의 미술관을 걸어보는 여정이다.

 

 

4. 천곡황금박쥐동굴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동굴 탐방을 위해 꼭 깊은 산골까지 갈 필요는 없다. 도심에도 꽤 운치 있는 동굴이 있다. 동해 천곡황금박쥐동굴은 국내에서 유일한 도심 속 천연 동굴이다. 수억 년 세월을 간직한 동굴 옆으로 아파트 단지가 들어섰고, 시내버스가 빈번하게 오가는 낯선 풍경이다. 동굴 뒤쪽에는 석회암 지형과 어우러진 탐방로가 조성되어 인근 주민이 산책로로 애용한다.

 

 

5. 논골담길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논골담길 여기저기 벽화가 있으나, 이곳이 벽화 마을은 아니다. 벽화는 묵호항에 기대어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구현을 하기 위한 도구일 뿐이다. 공공 미술 공동체인 ‘마주보기’ 회원들과 마을 사람들은 2010년 잊혀져 가는 묵호를 재발견하자는 취지로 마음속의 이야기를 끄집어내기 시작했다. 한쪽에서는 전을 부쳐 먹으면서 즐기고, 한쪽에서는 마을 어르신들에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가르쳤다. 논골담길 프로젝트는 이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마을 사람들이 직접 그려냈다는 데 의의가 있다.

 

 

6. 천곡천연동굴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동해시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발견이 된 동굴로, 규모는 작지만 석회암 동굴의 전형적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종류석의 종류도 다양하며 희귀한 종유폭포의 모습도 보인다. 길이가 1.4km 정도이며 아이들과 함께 구경해보기에 좋은 아담하고 예쁜 동굴이다.

 

 

7. 동해한옥 동안재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강원도 동해시 해변에 인접하고 있는 동해한옥 동안재는 2018년 6월에 문을 열었다. 현대적 시설을 갖춘 전통 한옥으로 지어져서 편의성은 높이되 한옥의 고유한 그윽한 멋은 고스란히 담았다.

 

 

8. 바람의 언덕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바람의 언덕은 논골담길과 등대오름길의 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엽서를 적어서 1년 후 편지를 받아볼 수 있다.

 

 

9. 추암 출렁다리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일출로 유명한 추암촛대바위가 자리하고 있는 추암해변에 2019년 6월 새롭게 신설된 72m 길이의 해상출렁다리로 국내에선 유일하게 바다 위에 지어진 출렁다리이다.

 

 

10. 묵호등대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논골담길 정상에는 널찍한 공간과 더불어 등대가 하나 있다. 묵호등대가 있는 묵호등대해양문화공간이다. 최남선의 <해에게서 소년에게> 시비 너머로 1963년에 처음 불을 밝힌 높이 21.9m의 묵호등대 모습이 나선다. 묵호등대의 나선형 계단을 숨 가쁘게 올라보면 사방이 탁 트여서 일망무제의 바다, 청옥산과 두타산의 백두대간의 능선이 거침없이 이어진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