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아름다울 려(麗)'와 '물 수(水)'라는 지명에서 알 수 있듯 여수는 바다가 아름다운 도시이다. 남해의 청정 해역과 수많은 유무인도를 그 품에 안고 있어서 육지와 섬을 넘나들며 여행하기 좋다.
여수 곳곳의 명소는 드라이브와 산책, 트레킹, 물놀이, 해돋이 그리고 밤 풍경 그 무엇이든 전국적인 지명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있듯 여수의 밤 풍경은 오랜 시간 동안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풍성한 도시 여수는 사계절의 여행지로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곳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
오동도
-
진남관
-
금오도 비렁길
-
거문도 & 백도
-
여수밤바다
-
향일암
-
여수세계박람회장
-
영취산 진달래
-
여수 해상 케이블카
-
여수 이순신 대교
1. 오동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여수의 중심가에서 대략 10분쯤의 거리에 위치해 있고, 오동도 입구 주차장에서 대략 15분 정도, 방파제 길을 따라서 걸으면 도착한다. 이 길은 우리나라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바가 있을 만큼 운치가 있고,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해 있다. 동백을 이야기하자면 늘상 가장 먼저 여수 오동도가 떠오른다. 섬 전체를 이루고 있는 약 3천여 그루의 동백나무에서는 1월부터 꽃이 피기 시작하여 3월이면 만개한다.
2. 진남관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전라좌수영의 본영으로 삼았었던 진해루가 있던 자리에 1599년 충무공 이순신의 후임 통제사 겸 전라좌수사였던 이시언이 정유재란 때에 불타버린 진해루터에 75칸의 대규모의 객사를 세우고, 남쪽의 왜구를 진압해서 나라를 평안하게 한다는 의미에서 진남관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3. 금오도 비렁길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남해안에서 찾아보기 힘든 해안단구의 벼랑을 따라서 조성되었기 때문에 그 이름을 비렁길이라고 부른다. 파도가 밀려드는 천길 낭떠러지의 벼랑길 사이엔 조선 왕실 궁궐 건축 목재로 사용이 될 황장목이 자라는 금오숲이 있다. 이 숲은 인어공주와 혈의 누 그리고 김복남 살인사건 등의 많은 영화의 배경이 되었고 호젓하게 걷기 좋은 길이다.
4. 거문도 & 백도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뱃길따라 삼백리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와 백도. 이국적 몽환을 지닌 거문도는 열강들의 수난사를 대변을 하고 있고 천연의 비경을 담고 있는 백도는 여전히 하늘의 것이다. 영국, 러시아, 미국, 일본 등의 세계 열강들의 각축장이 되었었던 거문도가 인간의 이해관계가 만든 역사라고 한다면, 천제의 아들이 내려와서 올라가지 않았다고 전해지는 백도는 환상적인 서른아홉개의 바위가 만들어낸 전설의 야사이다.
5. 여수밤바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여수의 도시 곳곳엔 화려한 조명이 여수의 밤바다를 수놓고 있어서 지금도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진남관에 경관 조명 시설을 설치함으로써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야경으로 또 하나의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주는 여수의 상징적인 관광의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오동도에서는 동방파제의 야간의 조명과 황홀한 음악분수가 조명들과 어울려서 아름다움을 자아내고 있다. 특히 여수해양공원에서는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 그리고 장군도를 조망권 내에 두고 있어서 산책을 하면서도 한눈에 아름다운 밤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6. 향일암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해마다 새해를 맞이하기 위하여 마음에 와 닿는 일출을 찾아서 많은 사람들이 향일암에 오른다. 새아침, 새로 떠오르는 붉은 해를 바라보면서 사람들은 어떤 희망을 염원하곤 한다. 여수는 물론이고 전국에서 몰려오는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떠오르는 해와 함께 희망을 염원하면서 하늘로 띄워 보낸다.
7. 여수세계박람회장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지이다. 820만 관람객이 북적거리며 끝없이 펼쳐져 있는 바다와 함께였던 공연과 이벤트, 그리고 시원시원한 파도 소리까지, 여수세계박람회는 2012년 여름을 뜨겁게 하였다. 가족, 연인과 함께했던 박람회장이 해양레저관광지로 새로이 개장했다.
8. 영취산 진달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어렸을 때에는 꽃의 아름다움을 알지 못했다. 봄이면 여기저기서 피는 꽃들을 찾아가면서 꽃구경을 다니는 사람들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느 날 문득, 온 산이 마치 불이라도 난 것처럼 전부 진달래 꽃으로 붉어져 버린 산을 보면서 비로소 꽃이 선사하는 아름다움과 마음의 평안, 그리고 그 속에서 얻어지는 안식으로 인하여 꽃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다. 해마다 피었다지는 꽃들이 같은 꽃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즈음에서야 비로소 자연의 이치에 눈을 뜨게 된다.
9.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거북선 대교의 옆쪽으로 지나고 지상에서 보는 여수 앞바다와는 달리 흔히 항공 촬영된 사진으로만 보아왔던 아름다운 풍광을 직접 봐볼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케이블카를 이용한 관광에는 크게 3가지 포인트가 있다. 한낮에는 햇빛에 반짝이는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해볼 수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은 마치 바다의 위를 걸어가는 듯한 그러한 짜릿함을 느낄 수 있다. 노을이 지기 시작하면 여수의 바다는 더더욱 아름다운 빛으로 물든다.
10. 여수 이순신 대교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현수교 가운데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하고 있는 주탑 높이(270m)는 63빌딩보다 높으며, 주탑 간의 거리 1,545m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 탄신해인 1545년을 기념을 하기 위한 것으로 웅장함과 탁 트여 있는 바다 전경이 일품이다. 특히 주탑과 주탑의 사이의 주경간장 길이는 일본의 아카시대교와 중국 시호우먼교 그리고 덴마크 그레이트 벨트교에 이어서 세계에서 4번째, 국내 최장을 자랑한다. 또 주탑의 높이는 서울 남산(262m)과 63빌딩(249m)보다 해발 270m로, 콘크리트 주탑으론 세계에서 가장 높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0) | 2021.03.09 |
---|---|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0) | 2021.03.09 |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0) | 2021.03.08 |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0) | 2021.03.08 |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0) | 2021.03.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