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다가오는 봄을 만끽하기 위하여 충청북도 충주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은 듯싶다. 동심 가득한 체험과, 불빛과 더불어 떠나는 세계 랜드마크 투어, 남한강을 바라보면서 가벼운 산책을 즐겨보면 좋을 것 같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인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충주호 종댕이길

  2. 충주 장미산성

  3. 충주박물관

  4. 탄금대

  5. 충주 원평리 삼층석탑

  6.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

  7. 앙성탄산온천

  8. 수주팔봉

  9. 충주향교

  10. 충주시택견원

 

1. 충주호 종댕이길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매년 4월이면 충주호가 벚꽃으로 물든다. 이때를 맞춰서 충주호봄나들이한마당도 열린다. 호수 양안의 벚꽃 너널을 걸어보고, 따스한 햇살이 내려앉은 공원에서 각양각색의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기는 축제이다. 벚꽃길 걷기와 미술과 음악 공연 그리고 벚꽃 손수건 만들기 등의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가 열리는 우안공원은 연못과 벤치 그리고 각종 조각품이 어우러져 있는 소박한 공원으로, 도시락을 먹으면서 봄 햇살을 즐기기 좋다.

 

 

2. 충주 장미산성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주시의 남한강 인근 장미산의 능선을 따라서 둘러 쌓은 삼국시대 산성이다. <신증동국여지승람>과 <대동지지>에 산성이 있다는 기록이 남아있다. 1992년 조사결과 성 안에서 발견이 된 토기 조각과 기와 조각들을 통하여 백제, 고구려, 신라가 치열한 영토분쟁을 벌였던 지역으로 나타났다.

 

 

3. 충주박물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중원문화권의 중심부에 자리잡은 충주박물관은 시민들이 기증을 한 유물을 모아 1986년 유물전시관으로 개관한 이래로 충주시 가금면 중앙탑(국보6호)의 주변으로 이전 종합박물관으로 발전하고 있다.

 

 

4. 탄금대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탄금대는 본래 대문산이라 불렀던 야산인데, 기암절벽을 휘감아돌며 유유히 흐르고 있는 남한강과 울창한 송림으로 경치가 무척 좋은 곳이다. 탄금대란 신라 진흥왕 때에 우리나라 3대 악성 중에 하나인 우륵이 가야금을 연주하던 곳이라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5. 충주 원평리 삼층석탑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충주시 신니면 원평리에 있는 삼층석탑이다. 신라 법흥왕 당시 창건한 선조사라는 유명한 사찰이 있었던 곳으로 병자호란 때 소실이 된 것으로 전해오고 있다. 이곳 마을 이름은 '미륵댕이'로 옛날부터 불교와 깊은 관련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옥개석의 낙수면 전각의 경쾌함, 그리고 탑신의 단아함 등에서 볼 때에 신라 석탑 양식을 따른 고려시대의 수작이라 할 수 있다.

 

 

6. 충주조정체험아카데미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중앙탑길에는 누구든지 쉽게 조정을 접해볼 수가 있는 조정체험학교가 자리하고 있다. 2013년 충주세계조정선수권대회가 열린 현장에서 실제 조정체험을 하게 되고, 실전에 앞서 조정의 역사와 기본적인 지식을 가르쳐주는 이론 교육이 진행된다.

 

 

7. 앙성탄산온천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다양한 효능을 지닌 앙성탄산온천의 온천수는 지하 700m에서 용출되고, 탄산수치 2.800㎎을 함유하고 있어서 고혈압과 저혈압, 당뇨병, 관절염, 신경통, 우울증 그리고 성인병을 예방하고, 운동부족의 비만증, 어깨의 결림, 요통, 냉증, 변비, 치질을 예방해준다. 또한 탄산온천수는 심신 스트레스의 해소, 신진대사 촉진 및 혈액순환에 좋으며 과민성피부와 화장독, 기미, 주근깨, 무좀, 습진 그리고 노인성 검버섯 등의 치료에 좋다.

 

 

8. 수주팔봉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수주팔봉을 풀어서 쓰면 ‘물 위에 선 여덟 개의 봉우리’이다. 달천변을 따라서 길게 늘어선 암봉은 송곳바위와 중바위 그리고 칼바위 등 각기 이름도 있다. 가장 높은 칼바위는 약 493m에 이른다. 파노라마를 펼치듯 고개를 돌려가며 보아야 수주팔봉 전체를 가늠할 수 있다. 마치 대형 스크린 앞에 선 듯이 깎아지른 암봉들이 그려내는 장관에 압도된다.

 

 

9. 충주향교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398년(태조 7)에 현유의 위패를 봉안, 배향을 하고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창건되었다.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1629년(인조 7) 지금의 위치로 이건하였다.

 

 

10. 충주시택견원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국가무형문화재 제76호로 지정되어 있는 전통무예인 택견의 보존, 보급, 발전을 위하여 건립한 충주시택견원이다. 한옥 양식 건물로, 내부에는 넓은 수련장이 갖추어져 있다. 충주시택견원은 전국 택견인들의 거점으로서 상설적인 택견수련은 물론 연수교육을 실시를 하고, 택견대회를 비롯한 택견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