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 Contents

 

  1. 경암동 철길마을

  2. 이영춘 가옥

  3. 어청도 등대

  4. 호남관세박물관

  5. 동국사

  6. 해망굴

  7. 초원사진관

  8.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9. 월명공원 수시탑

  10. 새만금비응공원

 

1. 경암동 철길마을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철길 마을의 건축물은 1970년대의 후반에서 1980년대 초에 건축된 것이 대부분이고 벽 색깔은 대부분 푸른색과 자주색 그리고 노란색 계열의 파스텔 톤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문의 모양이 다양하여 알루미늄으로 만든 문과 판자로 만든 문 그리고 양철로 만든 문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2. 이영춘 가옥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해방 이후 우리나라 농촌보건위생의 선구자인 쌍천 이영춘 박사가 거주하며 이영춘 가옥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건물 외관으로 인하여 빙점과 모래시계 그리고 야인시대 등의 많은 영화와 드라마의 촬영장소가 되고 있습니다.

 

 

3. 어청도 등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해안절벽 위에 위치하고 있는 높이 14m의 콘크리트 건물로서 그 불빛이 대략 37km 떨어진 곳까지 비춥니다. 입구의 삼각형 돌출지붕과 이를 장식을 한 꽃봉우리, 상부로 가면 갈수록 좁아드는 단면처리 등이 주변의 바다의 풍광과 잘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등대입니다.

 

 

4. 호남관세박물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군산세관은 많은 부속건물이 있었지만 현재는 모두 헐리고 본관건물만이 남아 있고, 국내에 현존하는 서양고전주의 3대 건축물 가운데 하나로 현재는 호남관세전시관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5. 동국사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일본 조동종 승려 우치다가 1909년 8월에 군산의 외국인 거주지 1조 통에 세웠던 금강선사에서 출발합니다. 1945년 해방과 함께 미군정에 몰수되었다가 1947년 불하받아 사찰 기능을 재개하였습니다. 1955년에는 불교 전북 종무원에서 인수해서, 김남곡이 이제부터는 ‘우리나라 절이다’라는 뜻으로 동국사로 등기를 내고, 1970년에 대한 불교 조계종 제24교구 선운사에 등록해서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6. 해망굴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군산시의 월명산 자락 북쪽 끝에 자리하고 있는 해망령을 관통하는 터널로, 수산물의 중심지인 해망동과 군산시내를 연결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1926년에 시작이 된 제3차 축항공사를 통하여 화물하차장 확대, 부잔교 추가설치, 창고건설 등등이 수행되었고 해망굴도 이 과정에서 완공된 것입니다.

 

 

7. 초원사진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998년 1월에 개봉하였던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의 촬영 장소입니다. 영화는 불치병을 앓는 30대 중반의 사진사인 정원(한석규)이 주차단속원 다림(심은하)을 만나게 되면서 마지막으로 사랑에 관한 기억을 엮어가는 과정을 그렸습니다.

 

 

8. 은파호수공원 물빛다리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저수지를 중심으로 하여 인근의 고만고만한 작은 산들을 포함을 하는 70여 만평이 국민관광지로 지정이 되어 시민과 주변 지역주민이 즐겨서 찾는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봄에는 입구에서부터 집단시설지까지 약 1Km의 진입로가 벚꽃터널을 만들어주며 여름에는 아카시아의 향기와 느티나무의 짙은 녹음 속에서 윈드서핑과 보트놀이를 하고 가을엔 입구의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되는 산책로를 따라서 알밤을 주으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9. 월명공원 수시탑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월명공원은 군산시 중심에 위치하고 있는 곳으로 시민의 안식처이자 관광지로, 4월의 월명공원은 분홍색의 진달래와 노란색의 개나리, 눈꽃과도 같은 벚꽃 그리고 붉은 동백꽃이 다투어 피어나고 5월에는 분홍색 왕벚꽃과 철쭉꽃이 흐드러지게 피어오르며 6월에 아카시아 향이 온산에 퍼지고 나면 여름이 옵니다.

 

 

10. 새만금비응공원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만금 비응공원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이 된 공원입니다. 5만여평의 넓은 부지 위에 무지개분수 등등의 수경시설과 산책길, 야외무대 등등의 다양한 편의휴식시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30여종의 무궁화가 식재되어 있는 무궁화동산엔 다양한 색깔의 무궁화를 이용하여 태극문양을 형상화하는 등 국화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교육의 장소로도 활용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