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 Contents

 

  1. 월정교

  2. 대릉원

  3. 월성발굴현장

  4. 황리단길

  5. 동궁과월지

  6. 첨성대

  7. 국립경주박물관

  8. 박목월 생가

  9. 문정헌

  10. 우양미술관

 

1. 월정교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남천(문천) 위를 수놓고 선 그림과도 같은 목조교량 월정교입니다. 신라시대 월성과 남쪽 지역을 이어주는 통로였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의 사랑이야기가 얽혀 있는 사랑의 길이기도 합니다.

 

 

2. 대릉원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경주 시가지인 황남동에 자리하고 있는 대릉원은 대략 12만 6,500㎡의 넓은 땅에 23기 신라시대의 고분이 모여 있는 고분공원입니다. 그 중 주목해서 보아야 하는 고분은 황남대총과 천마총, 그리고 미추왕릉입니다.

 

 

3. 월성발굴현장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지난 2014년 12월, 잠들어 있던 신라의 궁성을 깨우는 개토식 이래 활발히 발굴조사가 진행되고 있는 월성입니다. 장기 국책사업인 신라왕경복원사업의 중심이 되는 곳으로서, 신라시대 왕들이 기거하던 곳이었으며 천년의 역사가 곳곳에 새겨진 신라의 중심지였습니다.

 

 

4. 황리단길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입니다. 2~3년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하여 분위기 좋은 카페와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그리고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습니다.

 

 

5. 동궁과월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동궁과월지를 찾아야 하는 시간은 이견이 없이 저녁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사진을 찍기 제일 좋은 시간대라는 매직아워(magic hour)에 찾아간다면 금상첨화입니다.

 

- 관람료: 성인의 경우 3,000원, 청소년의 경우 2,000원, 어린이의 경우 1,000원

 

 

6. 첨성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동양 최고(最古)의 천문대인 첨성대는 알면 알수록 과학적인 석축물입니다. 위는 둥글고 아래는 네모진 첨성대의 모습은 하늘과 땅을 형상화했습니다. 첨성대를 구성하는 365개 내외의 돌은 1년의 날수를 상징하며, 27단의 돌단은 첨성대를 지은 27대의 선덕여왕을, 꼭대기 정자석까지 합쳐보면 29단과 30단이 되는 것은 음력의 한 달의 날수를 상징합니다.

 

 

7. 국립경주박물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역사문화의 도시 경주 여행에 앞서 공부를 하고 가기 딱 좋은 곳은 다름 아닌, 신라문화유산을 한 눈에 봐볼 수 있는 국립경주박물관입니다. 교과서에서 본 그 금관, 천년에 걸쳐서 땅에 묻혀 있었다는 사실이 믿겨지지 않을 만큼이나 영롱한 자태의 그 금관을 생눈으로 마주해볼 수 있습니다.

 

 

8. 박목월 생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윤사월’은 박목월 선생이 고향인 경주를 떠올리며 지은 시입니다. 시의 배경인 목월 선생의 생가가 지난 2014년에 모량리 집터에 복원되었습니다. 시낭송장을 비롯하여 안채와 사랑채 그리고 디딜방아 등이 생가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선생의 유품인 친필 원고지와 액자, 가방, 책 그리고 필기구 등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9. 문정헌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문정헌은 풀이해보면 '글이 샘솟는 집'이라는 뜻으로 2012년 경주에서 개최되었었던 제78차 국제 PEN대회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기념해서 건립한 한옥 도서관이자 북 카페입니다. 도서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약 5천여 권의 도서는 대부분이 국제 펜클럽 한국본부 회원들의 기증으로 채워짐으로써 의미를 더했습니다.

 

 

10. 우양미술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양미술관은 지난 1991년 개관을 한 선재미술관의 후신으로 경주의 대표적인 현대미술관입니다. 개관 이래 해외 미술관과 연계한 대규모의 국제전시를 비롯하여 현대미술의 과거와 오늘을 내보이는 다양한 전시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습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