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랍니다.

 

 

♪ Contents

 

  1. 국립등대박물관

  2. 상생의 손

  3. 새천년기념관

  4. 구룡포해수욕장

  5. 도구해수욕장

  6. 구룡소 돌개구멍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7. 포항 독수리바위

  8. 호미곶 등대

  9. 보경사

  10. 포항 죽도시장

 

1. 국립등대박물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옛날부터 선박이 목적지까지 안전하게 운항하기 위해서 횃불, 봉화, 꽹가리 등을 이용함으로써 항해의 지표로 삼았으나 1800년대 후반에 서양상선시대의 동양진출과 부산, 인천 원산항 등등의 개항으로 선박 운항이 빈번해짐에 따라서 우리나라에서도 체계적인 항로 표지시설의 설치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1894년 공무아문 통신국 관선과에서 항로표지의 업무를 담당하기 시작하여 1895년 6월부터 같은 해의 9월까지 우리나라 연안에 등대건설을 위한 위치조사와 계획을 수립하고 1902년 3월 인천에 해관 등대국을 설치하였습니다.

 

 

2. 상생의 손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호미곶해맞이축전을 기리는 상징물로서 육지에서는 왼손, 바다에서는 오른손이 마주보며 새천년을 맞아서 모든 국민이 서로를 도우면서 살자는 뜻에서 만든 조형물입니다.

 

 

3. 새천년기념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호미곶의 장엄한 일출과 탁 트여 있는 동해바다를 한눈에 조망해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입니다.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인 호미곶에 위치하고 있는 새천년기념관은 새천년 국가 지정 일출 행사의 개최를 기념하고 민족화합을 통한 통일조국의 번영 및 안녕을 기원하고자 개관하였습니다.

 

- 이용요금: 대인의 경우 3,000원, 청소년과 군인의 경우 2,000원, 초등학생 이하의 경우 1,000원

 

 

4. 구룡포해수욕장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우리나라 지도에서 호랑이 꼬리부근, 호수와 같은 영일만을 업고 있는 구룡포해수욕장은 포항에서 약 24km, 구룡포읍에서 약 1.5km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반달형의 백사장은 길이 400m이며 폭 50m, 넓이 6,000평으로 하루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해안선을 따라 형성된 해안경관이 수려하며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겨볼 수 있는 여건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5. 도구해수욕장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연오랑세오녀의 전설이 서려 있는 이곳은 백사장길이 800m, 폭 50m 그리고 넓이 31,107㎡의 규모로 하루에 25,00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코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교통이 편리하므로 각급의 학교와 일반 기업체의 하계수련장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6. 구룡소 돌개구멍 (경북 동해안 국가지질공원)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구룡소는 포항시의 남구 호미곶면 대동배리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는 연못과 같은 지형입니다. 구룡소라는 이름은 과거에 이곳에 아홉 마리의 용이 살다가 승천을 하였다고 하여 붙여졌습니다. 전설 속 아홉 마리의 용이 살았었던 연못은 구룡소 지역 곳곳에 남아있고, 이것은 사실 머린포트홀(해안형 돌개구멍)입니다.

 

 

7. 포항 독수리바위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호미곶의 땅끝인 이곳에서 서쪽으로 지게 되는 석양의 노을은 대흥산의 너머에서 비추는 낙조로서 층층의 산과 시가지, 특히나, 어링이불의 포스코 굴뚝을 선명히 나타내게 하는데 그 화면이 동양화를 연상하도록 하는 절경으로 언론, 방송사 등의 많은 사진작가들이 작품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8. 호미곶 등대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육당 최남선 선생께서 호미곶의 해뜨는 광경은 이른바 조선십경의 하나라고 극찬을 할 정도로 아름다운 전경이며, 그러한 전경을 가진 곳에 바로 호미곶등대가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지도의 호랑이 형상의 꼬리부분에서 해를 제일 먼저 맞이하면서 한반도 동쪽땅 끝에 위치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등대로, 1908년 12월 20일에 신설 점등하였습니다.

 

 

9. 보경사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보경사는 웅장하고 수려한 중남산을 등에 업은 채 좌우로 뻗어난 내연산 연봉에 둘러싸여 있고, 12폭포로 이름난 그윽한 계곡에서 흐르는 맑은 시냇물을 껴안고 포근하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10. 포항 죽도시장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포항 죽도시장은 50년 전에 갈대밭이 무성한 포항 내항의 늪지대에 노점상들이 들어서기 시작하여 형성되었습니다. 69년 10월 죽도시장 번영회가 정식 설립되었으며 현재 점포수가 1500여개에 이르는 경북 동해안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재래시장입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