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울주군은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서부에 있는 군이다. 행정구역은 범서읍, 삼남읍, 온산읍, 언양읍, 온양읍, 청량읍, 서생면, 웅촌면, 두동면, 두서면, 상북면, 삼동면으로 6읍 6면이다. 대한민국에서 달성군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군이며, 군청 소재지는 청량읍 율리이다.

 

울주는 서쪽으로는 경상남도 밀양시와 경상남도 양산시, 북쪽으로는 경상북도 경주시, 동쪽으로는 울산 시내와 동해, 남쪽으로는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인접한다. 삼남읍에는 경부고속철도 울산역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반구대 암각화
  2. 파래소폭포
  3. 천전리 각석
  4. 간절곶
  5. 작괘천
  6. 대운산내원암계곡
  7. 자수정 동굴나라
  8. 외고산옹기마을
  9. 신불산억새평원
  10. 가지산사계

 

1. 반구대 암각화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암각화란 선사 시대의 사람들이 생활 주변에서 일어난 갖가지 일들을 주제로 삼아 그것을 바위에 새겨서 그린 그림이다. 주로 커다란 바위 등 집단의 성스러운 장소에 그렸는데, 사람들은 그곳에 모여서 각종 의례를 거행하였다고 추측된다.

 

울산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는 태화강의 한 지류인 대곡천의 소위 '건너 각단'이라고 부르는 곳에 그려져 있으며, 그림이 집중된 곳의 바위면의 크기는 너비 10m 높이 3m이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언양읍 대곡리 산 234-1

 

 

2. 파래소폭포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옛날 기우제를 지내면 바라던 대로 비가 내렸다고 하여 '바래소'에서 유래되었다는 파래소폭포는 경치가 아름다워 지금도 소망을 비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며 15m 높이에서 떨어지는 폭포수는 보는 이로 하여금 탄성을 자아낸다. 안개처럼 퍼지는 물보라는 시리도록 차서 아침, 저녁 무렵에는 무지개가 피어올라 어두운 기운을 말끔히 걷어낸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3. 천전리 각석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국보 제147호인 울주 천전리 각석 주변의 계곡은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데 이곳을 흐르는 물은 맑고 깨끗하며, 사철 수량이 풍부하여 이를 찾는 탐방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가까운 곳에는 신라 공신 박제상의 유적인 치산서원지, 망부석, 은을암 등이 예로부터 내려오는 전설을 간직한 채 찾아오는 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두동면 천전리 산210-2

 

 

4. 간절곶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동해안에서 새해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간절곶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이다. 이곳에서는 영일만의 호미곶보다 1분, 정동진보다 5분 일찍 해가 뜬다. 간절곶 등대 인근에는 유채꽃이 만발하여 주변 경관이 수려하고, 세계 최대 크기의 소망우체통이 있어 엽서를 넣으면 실제로 전국 배달이 된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

 

 

5. 작괘천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수백평이나 되는 바위가 오랜 세월의 물살에 깎여 움푹움푹 파인 형상이 마치 술잔을 걸어 둔 것과 같다고 하여 작괘천이라 하며, 사시사철 맑은 물이 흐른다. 고려 충신 포은 정몽주의 글 읽던 자리와 언양 지방 3·1운동의 중심지로서 역사성을 간직하고 있는 명소이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삼남읍 교동리 1551

 

 

6. 대운산내원암계곡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대운산 내원암 계곡은 온양읍 운화리에 있는 대운산을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계곡은 도통골 골짜기의 계곡과 대원암 주위를 흐르는 계곡으로 나뉘어진다. 도통골 계곡 쪽에는 박치기골과 도통골이 있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온양읍 운화리

 

 

7. 자수정 동굴나라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언양으로부터 약 3㎞ 동남쪽에 떨어져있는 작천정계곡 입구에는 다이야몬드, 루비, 에메랄드, 사파이어와 함께 세계 5대 보석의 하나로 손꼽히는, 자수정 광산이 위치하고 있다. 자수정 중에서도 세계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으며 한때, 100여 개소에 달하던 광산은 이제 대부분 폐광되었으나, 그중 한 곳은 관광동굴로 개발되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삼남읍 자수정로 112

 

 

8. 외고산옹기마을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주거형태가 바뀌면서 우리 가정에서 옹기의 모습이 사라져가고 있는 현실에서도 외고산 옹기장인들은 선조들의 슬기를 유지계승하여 국내의 옹기 애호가들의 다양한 구매욕구를 충족시키고자 끊임없는 노력으로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해왔다. 이러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울산광역시에서 외고산옹기마을을 전통옹기문화체험마을로 지정하기에 이르렀다.

 

- 주소 : 울산 울주군 온양읍 외고산3길 36

 

 

9. 신불산억새평원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영축산 아래에서부터 평원이 쭉 펼쳐지는데 이는 신불재를 거쳐 신불산 능선까지 이어진다. 아울러 억새의 절정기는 10월이며 가장 잘 어우러진 곳은 신불재에서 신불평원으로 이어지는 능선이다. 이곳에서 한나절 조금 지난 햇살이 드리워진 시간에 해를 안고 억새를 바라보면 웅장하다 못해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등억리

 

 

10. 가지산사계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하며, 낙동강과 동해를 나누면서 남하하는 낙동정맥에서 3번째로 높은 산인 가지산(1,241m)은 울주 7봉 중 최고봉이다. 울산의 산중 최고봉(1,241m)인 가지산의 주변의 많은 1천m급 산들이 가지산 주위에 펼쳐져 있어, 특히나 가을이면 주변경관과 어우러져 장관을 이룬다.

 

또한, 우리나라 산들 중 가장 먼저 일출을 볼수 있으며, 기암괴석과 쌀이 꿀방울 흐르듯 또닥또닥 나온다는 전설을 가진 쌀바위 역시 등산객들의 눈길을 끌어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덕현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령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울산광역시 여행지 추천지 중 울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