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대관령은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을 연결하는 고개이다. 높이 832m로, 영동고속도로가 대관령 터널을 가로질러 지나가며, 구 대관령 휴게소가 있다.

 

대관령은 800m 이상의 높은 지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대한민국의 다른 지역에 비해 연평균 기온이 낮고, 일교차가 크며, 강수량이 많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2.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3. 비엔나인형박물관
  4. 알펜시아 리조트 내 스키점핑타워
  5. 대관령삼양목장
  6. 한국자생식물원
  7. 순수 양떼목장
  8. 신재생에너지전시관
  9. 용평리조트
  10. 국민의 숲 트레킹 코스

 

1.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관령 알프스양떼목장은 해발 1,238미터의 고루포기산 중턱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북으로 내려본 선자령과 능경봉, 좌측으로는 발왕산과 그밑에 용평스키장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멀리 오대산 비로봉까지 대관령의 팔경과 시가지를 한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참으로 전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바위길 16-89 (횡계리)

 

 

2.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안정성과 속도감이 뒤어난 100대의 8인승 케빈이 이어진 왕복 7.4Km 국내 최대 길이의 용평 발왕산 관광 케이블카는 드래곤 프라자 탑승장에서 출발하여 우리나라에서 12번째로 높은 해발 1,458m(1,458미터) 발왕산 정상의 드래곤피크 하차장에 이르는 18분 동안, 하늘을 날아오르는 듯한 유유한 멋과 싱그러운 자연의 정취에 흠뻑 빠져들게 할 것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산리) 용평리조트

 

 

3. 비엔나인형박물관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비엔나인형박물관은 2019년 6월 평창군 대관령면에서 개관한 테마 박물관으로, 유럽의 오스트리아 마을을 본 뜬 티롤빌리지 내에 위치하고 있다. 각종 인형을 주제로 한 11개의 전시관을 비롯하여 놀이방과 멀티존(영상존) 등 휴게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 명예관장으로 있는 가수 전영록님의 수집 피규어와 기증 인형들도 자리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봉로 296 (용산리) 비엔나인형박물관

 

 

4. 알펜시아 리조트 내 스키점핑타워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내에 위치한 스키점핑타워는 2009년 완공된 것으로 높이는 약 900m이며, 최대 수용인원은 6만명 정도이다.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도착하는 알펜시아 스타디움의 2~3층에는 선수전용 스키점프대가 있고 대관령스키역사관이 2층에 위치해 있다.

 

4층에는 전망대와 스키점프대 라운지가 있으며 영화 <국가대표> 촬영지로 유명하다. 스키점핑타워 내에는 영화와 관련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2015년 MBC 인기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5번째 가요제가 개최된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스포츠파크길 135

 

 

5. 대관령삼양목장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대관령삼양목장은 1972년, 축산업을 통해 대자연의 생명력을 활성화시키려는 개척정신에 뿌리를 두고 출발했다. 해발 850~1400m, 6백만 평의 초원에서 900두의 육우와 젖소를 사육하는 아시아 최대의 목장으로, 총 53대의 풍력발전기를 설치해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 와서는 풍력발전기가 또 하나의 관광명소로 여겨지고 있는 추세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6. 한국자생식물원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병내리 오대산 기슭에 위치한 한국자생식물원은 이름 그대로 우리 고유의 꽃과 나무들로만 조성되어 있으며 우리 꽃을 보존하고자 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2002년 산림청 지정 1호로 등록되었으며, 오대산 해발 650m에 위치해 있고, 약 20만㎡의 면적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비안길 159-4 (병내리)

 

 

7. 순수 양떼목장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순수 양떼목장은 약 15년 전부터 운영되어온 양떼목장이며, 약 20만 평방미터의 부지에 국내 최대 최다의 양 개체 수를 보유하고 있는 양 전문 목장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오목길 152 (횡계리)

 

 

8. 신재생에너지전시관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신재생에너지는 물, 바람, 태양 등을 이용하여 한번 사용해도 다시 생겨나는 에너지 자원을 뜻하며 자연을 통해 얻을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평창에 위치한 대관령 신재생에너지 전시관은 우리나라 에너지 현황과 신재생에너지, 그리고 풍력 발전의 역사, 원리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경강로 5754 (횡계리)

 

 

9. 용평리조트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한국 백두대간의 한가운데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해발 700~1500m의 청정고원에 자리 잡고 있어 한국의 알프스라 불린다. 연 평균 250cm의 적설량에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4월초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용산리, 용평리조트)

 

 

10. 국민의 숲 트레킹 코스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국민의 숲 트레킹 코스는 사람의 생체리듬에 가장 좋다는 해발 700m 대관령 자락 대관령휴게소 인근에 조성된 트레킹 코스이다. 산허리를 감싸는 흙길을 따라 걷다 보면 전나무와 주목, 독일가문비나무, 잣나무, 일본잎갈나무, 자작나무숲이 나타나고 곳곳에 야생화도 가득 피어 자연과 하나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피톤치드가 풍부한 침엽수가 주종을 이루는 길로 이곳을 걷기만 해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트레킹 코스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가시머리길 36-54 (횡계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