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금산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동남부에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충청북도 영동군, 옥천군, 서쪽으로 충청남도 논산시, 북쪽으로 대전광역시와 접하고, 남쪽으로 전라북도 무주군, 진안군, 완주군과 도계를 이룬다.

 

 

특산물은 인삼이고, 약초의 산지로 유명하다. 금산국제인삼약초연구소와 국제인삼유통센터가 있으며, 매년 금산인삼축제가 열린다.

 

금산 나들목과 추부 나들목에서 통영대전고속도로가 연결된다. 주위에는 해발 400미터에서 900미터에 이르는 산이 둘러싸며, 금산천과 봉황천이 금강 본류에 유입되면서 비옥한 분지가 형성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적벽강
  2. 진악산 개삼터
  3. 대둔산 낙조대
  4. 서대산
  5. 칠백의총 금성산
  6. 인삼 & 약령시장
  7. 금산 산림문화타운
  8. 월영산 원골
  9. 태조태실 요광은행나무
  10. 금산향교

 

1. 적벽강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붉은색 바위벽을 뜻하는 적벽, 그 아래 적벽을 적시며 강이 흐르니 그 강의 이름을 '적벽강'이라 예부터 이름 짓고 풍광을 즐겼다. 30여 미터 높이의 깎아 지른 기암절벽 아래 도도히 흐르는 적벽강은 적벽과 마주보는 자리에 물놀이하기에 좋은 자갈밭이 넉넉하게 펼쳐져 있어서 여름에 이 강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부리면 적벽강로 697(수통리)

 

 

2. 진악산 개삼터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남의 산 중에 세 번째로 높은 이 산은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904m), 민족의 영산 계룡산(845m)에 이어 그 높이와 산세를 자랑한다. 일찍이 계룡산, 대둔산, 칠갑산, 서대산 등 충남에서 내로라하는 산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명산반열에 오른 이 산은 우리나라 최초 인삼재배지인 개삼터를 품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남이면 성곡리

 

 

3. 대둔산 낙조대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겹겹의 암봉으로 이루어진 이 산은 산 자체의 경치도 빼어나지만 주봉인 마천대와 제 2봉인 낙조대의 경관이 빼어나기도 하면서 다양한 암벽등반 코스가 있어서 산악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3개 시군에 걸쳐있는 이 산의 명소가 3개 시군에 공히 분산되어 있는 점 또한 재미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진산면 대둔산로 2 (묵산리, 진산자연휴양림휴게소)

 

 

4. 서대산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충남의 최고봉으로 한국의 100대명산 중의 하나인 이 산은 큰 산이면서도 주변 산과 줄기가 이어지지 않고 섬처럼 육지에 우뚝 솟아 있어 비래산이라는 별칭을 얻고 있는 산이기도 하다.

 

서대산의 매력 포인트는 기암절벽이다. 동서남북 어느 방향에서 바라보더라도 산의 곳곳에서 울창한 숲을 뚫고 울퉁불퉁 기암절벽이 튀어나와 있는 이 산은 뭇사람을 유혹하기에 모자람이 없다.

 

- 주소 : 금산군 추부면 서대산

 

 

5. 칠백의총 금성산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사적 제105호로 지정 관리되고 있는 이곳은 조선 선조 36년(1603)에 중봉조헌선생일군순의비가 세워지고, 인조 25년(1647)에 종용사를 세워 700의사의 위패를 모셨지만 일제강점기 때 일본인들의 만행에 의해 의총은 허물어지고 순의비는 폭파되는 수난을 겪어야 했다.

 

이후 해방을 맞이하고 일부 복원 되었다가 1963년 국가에서 묘역 확장과 함께 순의비를 완전하게 복원하고 1970년에 기념관과 칠백의사순의탑을 새로 지어 오늘에 이른다. 순의탑은 칠백의총 사역의 서쪽 언덕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충남 금산군 금성면 의총길 50

 

 

6. 인삼 & 약령시장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인삼과 약초상가들이 밀집해 있는 인삼의 거리는 국내 인삼유통의 중심지이며 세계적 규모의 인삼시장이다. 전국 인삼생산량의 70%가 이곳에서 집산 및 거래되고 있어 품질 좋은 인삼을 언제든지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질 좋은 인삼도 구입하고 인삼튀김에 인삼막걸리까지 건강한 금산인삼약 초시장을 제대로 즐겨보도록 하자.

 

- 주소 : 금산군 금산읍 인삼약초로 24

 

 

7. 금산 산림문화타운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금산산림문화타운은 숲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된 금산의 명소이며 남이자연휴양림, 느티골산림욕장, 산림생태문화체험단지, 목재문화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남이자연휴양림은 시원한 여름이 즐거워지는 물놀이장과 캠핑장, 숲속의 집이 조성되어 있고 느티골 산림욕장은 가볍게 걸을 수 있는 등산로와 산책로를 만들어 삼림욕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 주소 : 금산군 남이면 느티골길 200

 

 

8. 월영산 원골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월영산은 '달을 맞이하는 산'이라는 뜻으로 이름만으로도 달밤과 어우러진 산이 주는 정취가 물씬 묻어난다. 제원면 사람들은 대보름날 이곳에 뜨는 달을 보고 한해의 농사를 점쳤다고 한다. 바위봉우리인 주봉에 오르면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 갈기산, 천태산, 마니산 등의 영동 명산들과 전북 무주의 덕유산, 전북 진안의 마이산, 충남의 최고봉 서대산이 시원스럽게 조망된다.

 

- 주소 : 금산군 제원면 월영산길 23 일원

 

 

9. 태조태실 요광은행나무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고려 말, 조선 초 풍수지리에 능한 한 시인이 이 산을 지나면서 "산의 모양이 깊고 두터우며 굽이굽이 겹쳐진 봉우리는 연꽃이 만발한 것 같고 계곡의 물이 한곳에 모여 흐른다"고 극찬한 이후, 조선을 개국한 태조가 함경도 용연지역에 있는 자신의 태를 이 산에 옮겨와 태자의 태와 함께 안치하여 나라의 태평성대를 염원한 데서 그 유래를 찾을 수 있다.

 

- 주소 : 금산군 추부면 마전리 산1-86, 1-66

 

 

10. 금산향교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조선시대의 향교는 유학의 소양을 갖춘 선비를 길러내고 과거시험을 준비하여 관리를 양성하는 강학공간인 명륜당과 공자를 비롯한 성현들에게 배향하는 제향공간인 대성전 공간을 따로 배치하여 전학후묘식 배치를 하고 있으며 명륜당은 동재와 서재, 대성전은 동무와 서무라는 부속 건물을 갖는다.

 

- 주소 : 충청남도 금산군 금산읍 비단로 298 일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계룡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세종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