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보령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서해안에 있는 시이다. 동쪽은 청양군과 부여군, 서쪽은 서해에 면하며, 남쪽은 서천군, 북쪽은 홍성군과 접하고 있다. 장항선과 서해안고속도로가 연결된다.

 

보령에는 대천항과 대천해수욕장, 무창포해수욕장 등이 있고, 매년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한다. 대천을 중심으로 도심을 형성하며, 한국중부발전 본사가 있다. 행정구역은 1읍 10면 5동 1출장소(보령시 직할)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대천해수욕장
  2. 죽도 상화원
  3. 웅천 돌 문화공원
  4. 개화예술공원
  5. 대천항
  6. 보령호
  7. 석탄박물관
  8. 호도
  9. 양각산
  10. 충청수영해안경관전망대

 

1. 대천해수욕장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천해수욕장은 젊음과 낭만, 안락함과 자연미가 함께 어우러져 있는 곳이다. 젊은 연인들에게는 추억 만들기의 장소로서, 또 가족 단위의 휴식처로서, 해양스포츠의 메카로서 제반 요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머드로 123 (신흑동)

 

 

2. 죽도 상화원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대천해수욕장에서 3㎞ 떨어져 있는 남포 방조제와 연계되어 있는 섬으로 대천 해수욕장과 남포 방조제 끝머리에 있는 용두 해수욕장의 중간 지점에 있는 섬이었는데 지금은 '상화원'이라는 한국식 휴양 정원으로 탈바꿈하였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로 408-36

 

 

3. 웅천 돌 문화공원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웅천 돌 문화공원은 천년이 지나도 변치 않아 왕릉과 대통령의 비석으로 사용되는 남포오석과 추사 김정희도 사랑한 남포벼루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충남 보령시 웅천읍 구장터3길 102

 

 

4. 개화예술공원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개화예술공원은 주변에 위치한 부대시설을 포함해 5만여 평의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대단위 예술종합단지인 개화예술공원은 예술공원 내 허브랜드, 음악당, 육필시 공원, 비림 공원, 그리고 모산미술관이 자리잡고 있다.

 

- 주소 : 충남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673-47

 

 

5. 대천항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바야흐로 서해안 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 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까지 성가를 한껏 높이고 있다. 최근 환경 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되지 않은 청정수역을 끼고 있는 항구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대천항2길 39-4

 

 

6. 보령호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보령호는 주변 경관이 수려하여 그 주변을 감싸고 있는 이설도로를 따라 푸른 물을 감상하며 드라이브하는 색다른 멋을 즐길 수도 있으며, 보령댐 주변 아미산(해발 575m)에는 중대암이 있고, 양각산에는 용암영당(문화재자료 제141호)이 있어 보령호는 그 자체로 산업적 가치뿐만 아니라 새로운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 주소 : 충남 보령시 미산면 보령호로 819

 

 

7. 석탄박물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석탄박물관으로는 국내 최초로 1995년 5월 18일 건립 개관하여 석탄산업의 산 교육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석탄 박물관은 실내 전시장과 야외전시장으로 구분 조성되어 있고 광물, 화석 및 측량, 굴진, 채탄, 운반 장비 등 3,800여 점의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 508

 

 

8. 호도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여우를 닮았다 해서 '호도'라 명명된 섬이다. 대천항에서 여객선으로 40분 거리에 있는 1.3㎢의 조그만 섬으로 60여 가구에 200여 명의 주민이 대부분 어업에 종사하며 살고 있는 평화로운 섬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오천면 녹도1길

 

 

9. 양각산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양각산은 411.5m의 산봉우리를 중심으로 보령시 미산면 용수리와 웅천읍 평리 사이에 2km에 걸쳐 있어 웅천읍과 미산면의 경계를 이루는 산이다. 성주산에서 옥마산으로 이어지는 산줄기가 남쪽으로 달리다가 그 한 줄기가 동쪽으로 갈라지면서 산줄기의 끝단에 형성된 산이다.

 

- 주소 : 충청남도 보령시 미산면 보령호로

 

 

10. 충청수영해안경관전망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충청수영해안경관전망대는 보령시의 정서와 감성을 담아 해안경관 조망점을 설정하고 보령시 천수만 일대의 충청수영성과 오천항 주변의 경관 자원을 담고 있는 오천항 전망대이다.

 

- 주소 : 충남 보령시 오천면 충청수영로 623-2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면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