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평택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서남부에 있는 시이다. 1995년 5월 10일 송탄시와 평택시, 평택군을 통폐합하여 도농복합형태의 평택시가 출범하였다.

 

동쪽은 용인시와 안성시, 북쪽은 오산시, 화성시와 접하고, 남쪽은 아산만을 경계로 남쪽으로 충청남도 아산시, 천안시, 당진시와 경계를 이룬다. 행정구역은 4읍 5면 13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정도전사당
  2. 진위천유원지
  3. 평택호 관광단지
  4. 소풍정원
  5. 부락산 문화공원
  6. 안정리 예술인광장
  7. 안정리 로데오거리
  8. 대추리 평화마을
  9. 한국근현대음악관
  10. 평택항

 

1. 정도전사당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정도전사당은 조선 왕조와 수도 한양을 설계한 삼봉 정도전의 원대한 정치철학과 삶의 신념이 담긴 삼봉집목판(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32호)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사당 문헌사가 자리한 돌계단 가장 높은 곳에 서면 후손들이 집성촌을 꾸린 산대마을 풍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은산길 80-15

 

 

2. 진위천유원지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진위천유원지는 상수도보호구역 진위천을 따라 조성된 유원지로 수영장, 오토캠핑장, 자연학습장, 레일바이크, 농구장, 족구장 등 편의시설이 두루 갖추어져 있어 사계절 가족 및 단체 관광객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주변에 있는 상수도 정수시설 견학도 가능하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진위면 진위서로 264-15

 

 

3. 평택호 관광단지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평택호 관광단지는 평택호 방조제를 쌓으면서 조성된 인공호수이자 24㎢에 달하는 호수를 끼고 다양한 볼거리와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어 평택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꼽힌다. 끝없이 이어지는 목조수변테크를 걸으면서 호수를 감상할 수 있고 우리 음악이 들리는 국내 최초의 소리의자도 있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59

 

 

4. 소풍정원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소풍정원은 평택시 고덕면 궁리에 조성된 습지공원이다. 자연과 사람이 함께 어우러져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며, 소풍정원에 올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나무데크로 된 소풍산책길을 따라가 보면 연꽃 습지와 모래 놀이터도 만나볼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고덕면 궁리 424-25 일원

 

 

5. 부락산 문화공원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부락산 문화공원 내 산림체험장에는 목재구조물, 로프 등으로 연결해 자연을 즐기고 모험심을 길러주는 자연친화적 레포츠 시설이 연습코스, 청소년코스, 패밀리코스, 성인코스 총 4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지산로 140번길 264

 

 

6. 안정리 예술인광장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안정리 예술인광장은 2018년부터 안정리 주민, 평택시민, 미군 및 미군 관계자를 비롯한 전문가, 예술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조성되었다. 순수예술센터, 생활예술센터, 공연예술센터, 창작작업소 등 총 10개 동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전시와 공연, 레지던시 운영, 예술교육과 축제 등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이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안정쇼핑로 11

 

 

7. 안정리 로데오거리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안정리 로데오거리는 미군 부대 K-6가 있으며 주한미군과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음식점, 옷가게, 기념품 가게 등이 모여 있는 지역이다. 마을 문화사업과 예술 활동을 활발히 펼치는 팽성예술창작공간(아트캠프)도 함께 방문해볼 만하다. 매년 6월, 10월에는 마토축제가 개최되어 미군 가족과 시민이 함께하는 문화교류 프로젝트로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안정쇼핑로 24

 

 

8. 대추리 평화마을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대추리 평화마을은 주한미군기지 확장 이전에 따라 대추리를 지켰던 주민들이 고향을 떠나 노와리에 마을을 형성한 곳이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팽성읍 대추안길 5

 

 

9. 한국근현대음악관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한국근현대음악관은 평택이 낳은 국악 현대화의 아버지 지영희 명인의 유산을 계승하고 우리나라 근현대 음악의 전통을 보존하고 알리기 위해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다. 국내 최고의 음악학자들이 기증한 근현대음악 자료들, 고문서, 고음반(오래된 음반) 등 7만여 점의 자료를 소장하고 있으며 도서관, 전시실, 공연장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이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평택호길 147

 

 

10. 평택항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평택항은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에 있다. 1986년 12월 액화천연가스선이 처음 입항하였으며, 1986년 12월 5일 국제무역항으로 개항하였다. 현재 국내 28개 무역항 중 컨테이너선 정기항로가 개설된 항구는 부산항, 광양항, 인천항, 마산항, 울산항, 군산항, 여수항 등 7개 뿐이다. 중국과 직항로가 열려 있어 평택항의 효용가치가 다른 항구에 비해 높다.

 

- 주소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만호리 570번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

adeukes.tistory.com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포 가

adeukes.tistory.com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