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양주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북부에 있는 시이다. 동쪽은 포천시와 동두천시, 서쪽은 고양시와 파주시, 남쪽은 의정부시와 서울특별시 도봉구, 강북구, 북쪽은 연천군과 접한다.

 

양주시는 한강의 지류인 중랑천과 임진강의 지류인 신천의 발원지로, 자연경관이 수려해 한국 100대 명산에 드는 도봉산(북한산), 감악산 등이 있는 곳이다. 장흥, 일영, 송추, 기산 등 계곡과 저수지가 많아 수도권의 1일 생활관광지로 이름나 있다. 또한, 장흥아트밸리, 송암천문대, 장흥수목원 등 새로운 문화 관광지도 각광받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양주향교
  2. 청암민속박물관
  3. 양주관아지
  4. 가나아트파크
  5. 송암스페이스센터
  6.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7.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 회암사지
  8. 필룩스조명박물관
  9. 777레지던스
  10. 맹골마을

 

1. 양주향교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양주향교는 한국전쟁 때 다시 소실되어 1958년 양주지방 유림들에 의해 재건되었고 1984년에 복원되었다. 현재 문화재자료 제2호로 지정되어으며 향교 앞에는 500년 된 보호수 느티나무가 있다.

 

- 주소 : 양주시 부흥로1423번길 50 (유양동)

 

 

2. 청암민속박물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청암민속박물관은 1999년 개관한 사설 민속박물관으로 장흥유원지 초입에 위치하며 3,300㎡(2천여 평)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된 이곳은 우리 조상들의 삶을 생생히 볼 수 있는 옛 물건과 과거 생활상을 재현한 4개의 테마별 전시관, 120여 그루의 분재형 소나무숲, 수백 종의 야생화, 고풍스러운 탑들이 어우러진 정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83-5 (장흥관광지 입구)

 

 

3. 양주관아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양주의 읍치는 한양의 중심부에 있었으나 조선 태조 3년 조선의 도읍을 송도에서 한양으로 옮기면서 지금의 서울광진구일대인 대동촌으로 옮겼다가 다시 견주의 옛터인 지금의 양주시 고읍동으로 옮긴 후 중종 1년(1506) 지금의 유양리로 옮기게 되었는데 현재 복원한 관아가 위치한 유양리 507번지는 매학당이 있던 곳으로 매학당은 목사의 정청이었다.

 

- 주소 : 양주시 부흥로 1399번길 15

 

 

4. 가나아트파크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가나아트파크는 작가들의 창작 공간, 창작과 전시공간 연계, 세계적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지원 등 작가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주소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

 

 

5. 송암스페이스센터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세계 최고 수준의 천문테마파크인 송암스페이스센터는 국내 최초 자체기술력으로 제작된 60cm의 대형 망원경과 다양한 프로그램과 플라네타리움, 첼린저 러닝센터를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들과 무한한 우주의 신비를 체험할 수 있다.

 

- 주소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185번길 103

 

 

6.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순수한 이상적 내면세계를 추구한 화가 장욱진의 예술세계는 물론 국내외의 근대 및 현대미술에 대한 다양한 주제기획전시를 통해 시민의 문화수요를 충족하고 향유를 지향한다.

 

- 주소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7.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 & 회암사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양주시립회암사지박물관은 사적 제128호 회암사지의 발굴조사를 통해 출토된 유물들을 수집, 보관, 연구, 전시, 교육하고자 건립된 전문박물관이다. 고려말 조선초 최대의 왕실사찰로서 그 가치와 중요성이 매우 큰 회암사의 역사와 위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당시 왕실문화와 불교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역사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양주시 회암사길 11(율정동 299-1)

 

 

8. 필룩스조명박물관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필룩스조명박물관은 양주시 유일의 등록 박물관으로 인류의 신화, 역사, 문명을 창조한 빛과 조명의 세계를 살펴, 인간의 조명문화를 대중에게 널리 소개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다. 이곳엔 고대부터 현재까지 모든 빛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5개의 상설 전시관이 마련돼 있다.

 

- 주소 :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9. 777레지던스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777레지던스는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구 모텔건물을 활용하여 창작공간을 조성한 재생프로젝트로 2013년도에 개관하였으며 회화, 사진, 복합매체 작가 각 7명씩 총 21명의 예술가에게 창작공간을 제공하고 릴레이개인전, 워크숍, 오픈스튜디오, 기획전시 등의 입주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주소 :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03-1(일영리)

 

 

10. 맹골마을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맹골마을에는 평소 도시인들이 만들고 즐기기 부담스러워 하던 발효 음식인 된장, 간장, 고추장 등을 우리 땅에서 나고 자란 농산물로 직접 발효 및 숙성시켜 보며 우리것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 주소 : 양주시 남면 휴암로 422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포 가

adeukes.tistory.com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