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일원의 해상을 간척해 조성되는 경제자유구역이며 약 40조원의 민간 자본 조달로 지어지고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민간 도시 개발 사업이다.

 

1990년대부터 본격 시작된 상하이, 싱가포르, 두바이 등 도시들의 국제 도시 개발을 토대로, 2003년부터 2020년까지 인천광역시 연수구와 남동구 앞 해안에 서울 여의도의 17배에 해당하고 인근의 경기도 부천시보다 큰 55km² 정도를 매립한 간척지에 도시를 개발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센트럴파크
  2. 인천대교
  3. G타워 전망대
  4. 인천도시역사관
  5. 인천상륙작전기념관
  6. 인천시립박물관
  7.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8. 가천박물관
  9. 트라이볼
  10. 송도 한옥마을

 

1. 센트럴파크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송도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이용한 해수공원이자 한국의 지형적 특성을 살린 도시공원으로 인공수로에는 수상 택시, 카누 등 수상 레저 시설이 갖춰져 있고 공원 곳곳에서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송도의 랜드마크이자 휴식공간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60

 

 

2. 인천대교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첨단공학의 집합체로 수많은 기록과 화제를 낳은 인천대교가 52개월의 역사 끝에 드디어 2009년 10월 16일 개통했다. 바다를 가로지는 그 길이와 웅장함에 사업기간 내내 세간의 관심을 한몸에 받았고 또한 국내 최초로 사회간접자본 사업에 외국인이 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시공과 시행을 분리한 국제금융 프로젝트로 추진되어 사업추진방식의 혁신성으로도 높이 평가되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인천대교고속도로 3

 

 

3. G타워 전망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송도국제도시의 수많은 고층 빌딩 사이에서 가장 삐죽 솟아 있는 G타워는 독특한 외관과 웅장한 규모로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직육면체와 삼각형이 만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14 한국건축문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G타워는 UN 산하 국제기구를 유치하기 위해 건설되었으며, 현재 녹색기후기금(GCF)과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이 입주해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4번지 G-Tower 33층

 

 

4. 인천도시역사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국내 최초로 도시계획을 다루는 전시 공간인 인천도시역사관은 1층의 근대 도시관, 2층의 인천 모형관, 그리고 3층의 IFEZ 모형관을 관람하면서 인천의 발전과정과 현재의 모습, 미래의 비전을 자연스럽게 보고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38

 

 

5.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인천상륙작전기념관은 1950년 6·25전쟁 시 풍전등화와 같았던 전황을 타개하기 위해 UN군 총사령관인 맥아더 장군에 의해 계획된 작전으로 극심한 조수간만의 차와 협소한 수로, 병력, 탄약, 보급품의 운송 등 제반 악조건을 극복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수도 서울을 수복하고 한반도의 전세를 역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한 인천상륙작전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전적 기념관이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 138

 

 

6. 인천시립박물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지난 60년간 인천시민의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해온 시립박물관이 2006년 7월 10일 시설과 전시유물을 대폭 확충하여 새롭게 문을 열게 되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160번길 26

 

 

7.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은 전통적인 한옥 양식을 갖춘 외관과는 달리 내부 인테리어나 서비스에는 현대적 호텔의 편리함이 접목되어 있다. 각기 다른 수묵화를 그려 넣은 벽지와 전통 실내 장식, 그리고 편백으로 만들어진 대형 욕조는 한옥의 따뜻함과 아늑함을 투숙객들에게 선사한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200

 

 

8. 가천박물관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가천박물관은 인천 문화에 보탬이 되고자 지난 1995년 10월 문을 열었다. 의학 전문 박물관으로서 면모를 갖추기 위해 일반고서 5,200여 점과 의료 및 생활유물 1,000여 점, 근대정부기록외에 국내최다 소장 창간호 등 20,000여 점의 귀중한 자료를 소중하게 간직하고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청량로102번길 40-9

 

 

9. 트라이볼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트라이볼은 인공적인 미를 간직한 건축물의 모습이 아름답다. 인천 송도를 걷다 보면, 대형 도시답게 길쭉하고 키가 큰 모습의 건물들이 가득 찬 숲과 같다고 느껴지는데, 다른 건물들과 달리 트라이볼은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이곳은 복합문화공간이며, 공연이나 문화예술 단체 및 개인활동 등이 이루어진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24-6

 

 

10. 송도 한옥마을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2014년 개장한 송도 한옥마을은 한옥 호텔, 한옥 식당, 문화 체험 시설, 컨벤션 및 행사, 기념품 판매 시설 등으로 이뤄지게 되며 약 3년간의 조성 공사를 끝으로 2015년 5월에 본격 개장하였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adeukes.tistory.com

 

이상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