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인천은 한반도 중서부에 위치한 광역자치단체이다.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이 있어서 대한민국 수도권의 관문도시이자 항구도시로 기능하고, 국내외 대부분의 항공사는 국제선의 허브공항을 인천국제공항으로 삼고 있다. 관내에 인천경제자유구역이 조성 중이며, 이를 담당을 하기 위하여 산하 외청으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두고 있다.

 

면적은 대략 1,063km²으로 한국 최대 면적 광역시이다. 인천이 경기도에서 분리되어 인천직할시로 승격이 된 당시의 면적은 206.6km²였지만, 지속적인 간척으로 면적이 대거 늘어났다. 80~90년대를 전후하여 현재의 검단과 계양구 북부 등의 주변지역이 편입되고, 궁극적으로 1995년 지방자치제의 시행 직전 정부의 직할시 광역화의 정책에 따라서 경기도 강화군, 옹진군을 편입함에 따라 오늘날의 인천의 모습을 갖추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송도센트럴파크
  2. 월미테마파크
  3. 신도 시도 모도 해안누리길
  4. 무의바다누리길
  5. 월미유람선
  6. 강화평화전망대
  7. 석모도자연휴양림
  8. 영화실미도촬영지
  9. 영종씨사이드파크
  10. 청라호수공원

 

1. 송도센트럴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송도국제도시의 핵심지구인 국제업무단지 내 첨단업무지구와 주거단지의 한가운데 도시의 열섬 현상을 막고 효율적으로 빗물을 재활용 관리할 수 있는 최신공법으로 조성이 되었다. 국내 최초로 해수를 끌어와 공원내 조성이 된 연장 약 1.8km, 최대폭 약 110m에 이르는 인공수로에는 센트럴공원을 순환을 하는 12인승 수상택시가 운행된다.

 

지형의 변화에 따라 다이내믹한 공간을 연출해내는 ‘산책공원’, 마당이라는 한국의 전통을 적용을 한 ‘테라스정원’, 인공수로의 구간으로 세련된 도시이미지를 느껴볼 수 있는 ‘초지원’ 등의 5개의 테마로 조성되었으며, 광장과 보행자도로 그리고 주변 녹지가 어우러져서 회색빌딩이 밀집한 도시 분위기를 녹색도시로 탈바꿈을 해주는 도심 속 시민의 낙원이다.

 

 

2. 월미테마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자연풍광이 뛰어난 월미도에서 1992년 개장하여 많은 사랑을 받은 마이랜드를 시작으로 하여, 2009년 새롭게 월미테마파크로 재탄생했다. 스릴가득한 지상 70m 높이의 하이퍼샷드롭과 월미테마파크에서는 빠질 수가 없는 마스코트 디스코, 극강의 스릴이 넘치는 세계최초의 2층 바이킹 그리고 인천 앞바다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약 115m의 대관람까지 메이저급 어트랙션이 완비돼 있다.

 

 

3. 신도 시도 모도 해안누리길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신도 시도 모도 해안누리길 삼형제 누리길은 신도와 시도 그리고 모도의 모든 풍경들을 감상해볼 수 있게 만들어진 길이다. 해안누리길은 해안경관이 아름답고 역사와 문화자원이 풍부해 걷기여행에 좋은 곳 중에서 해양수산부에서 선정한 길을 말하고, 삼형제섬 길은 53번째로 해안누리기길로 지정되었다. 경치가 빼어날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 인접해서 당일여행이 가능하며 섬 세 개를 연달아 걸어볼 수 있는 특색을 지니고 있고, 자전거라이딩 코스로는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4. 무의바다누리길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무의도는 여러 드라마 촬영지와 하나개해변 그리고 호룡곡산 등으로 명성을 떨친 지 오래이지만 소무의도가 유명해진것은 최근이다. 무의도 샘꾸미포구에서 소무의도까지 구름다리가 놓이며 무의바다길이 조성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나무데크로 만들어진 무의바다누리길은 전체 총 8개의 구간으로 나뉜다. 자연생태가 고스란히 잔존해 있는 이 길은 조망이 빼어나다. 산과 바다 전부 어우를 수 있는 무의바다길은 따뜻한 햇볕을 느끼며 걷기에 좋은 길이다.

 

 

5. 월미유람선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월미도 유람선은 월미도에서 출발하여 작약도와 영종대교, 아라뱃길, 갑문 그리고 청라 국제도시 등을 경유해서 다시 월미도로 되돌아 오는 코스이다. 아름다운 인천바다를 직접 느껴볼 수 있고 야경 또한 아름다워 월미도에 들린다면 반드시 경험해봐야 할 것 중에 하나이다. 유람선 내에서는 쇼와 불꽃놀이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6. 강화평화전망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강화평화전망대는 남한에서 가장 근접한 거리에서 북한 주민의 생활상을 육안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 민족의 동질성 회복과 평화적인 통일의 기반구축을 위한 문화관광의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민통선북방지역에 지하 1층 지상 4층의 규모로 건립되어 2008년 9월 5일에 개관하였다.

 

 

7. 석모도자연휴양림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서울과 경인 서북부 권역의 유일무이한 자연휴양림으로서 강화군 삼산면 지역의 수려한 자연의 경관을 바탕으로 삼산면 석모리 산154-1번지의 일대에 총 128ha 규모에 산림 휴양의 공간을 조성 양질의 산림휴양서비스를 제공을 하고자 2008년부터 4년여에 걸쳐서 조성 중인 명품 자연휴양림이다. 각종 편의시설과 다양한 편의 공간을 제공하기에 자연의 멋과 향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8. 영화실미도촬영지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실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 용유동에 딸려 있는 무인도로, 섬 대부분이 해발고도 약 80m 이하의 야산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소 실미도는 육로로는 길이 없으나, 썰물 때가 되면 그 길이 드러나서 편히 갈 수 있고 무의도 실미해변과의 징검다리가 연결되어 있어서 썰물 때에 바닷물이 빠지면 직접 걸어서 도착을 할 수도 있다.

 

 

9. 영종씨사이드파크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밀물과 썰물에 의하여 펼쳐지는 갯벌의 모습, 석양이 비춰오는 서해의 웅장한 배경과 어우러져 있는 영종의 랜드마크 씨사이드파크는 레일바이크(왕복5.6km)와 배드민턴장, 풋살장, 게이트볼장, 농구장, 바닥분수, 벤치, 파고라, 누각, 조합놀이대, 물놀이시설, 매점, 테니스장, 자전거 대여, 카라반캠핑장 그리고 텐트캠핑장과 더불어서 인공폭포와 족욕장까지 갖춘 종합 테마파크이다.

 

 

10. 청라호수공원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청라국제도시 호수공원은 다면적 도시구조와 다양한 문화행태를 담아내는 3개의 섬 그리고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이 된 공원이다. 호수공원 전체를 연결하는 순환동선으로 4개의 공간(아트존, 레져존, 전통존, 에코존)으로 결합하여,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특히 밤에 펼쳐지는 분수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