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파주는 경기도 서북부에 위치한 도농복합시이다. 서쪽으로는 한강을 경계로 김포시, 동쪽으로는 양주시와 연천군, 남쪽으로는 고양시와 접하고 있으며 북쪽으로는 경기도 개풍군 및 개성시와 경계를 형성하고 있다. 면적은 서울특별시보다 크며, 서울시와 안양시의 면적을 합친 크기와 흡사하다.

 

북한 경기도와 접하고 있으며 판문점과 임진각, 경의선 그리고 1번 국도 등이 있는 탓에 통일 관문으로 불린다. 파주 문산에서 서울 은평구로 이어져 있는 도로의 이름은 통일로이며, 강변북로에서 개성으로 이어져 있는 도로의 이름은 자유로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헤이리 마을
  2. 출판도시 지혜의 숲
  3. 임진각평화누리
  4.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5. 벽초지수목원
  6. 퍼스트가든
  7. 마장호수 출렁다리
  8. 하니랜드
  9. 판문점
  10. 오두산 통일전망대

 

1. 헤이리 마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창작과 전시, 공연, 축제 그리고 교육 등이 모두 이뤄지는 종합 예술마을이다. 헤이리 마을에서는 셔틀버스와 자전거 대여를 운영을 하고 있어 아이들과 편하게 여행해볼 수 있다.

 

 

2. 출판도시 지혜의 숲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거대한 규모와 방대한 책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지혜의 숲은 파주출판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이다. 8m 높이의 거대한 책장에 빼곡하게 꽂힌 책들을 보노라면 놀라울 따름이다. 아이들은 맨 위에 위치해 있는 책은 어떻게 꺼내냐면서, 천사처럼 날아서 올라가야 한다고 깔깔댄다. 약 50만 권에 달하는 책들은 전부 출판사와 전문가가 기증한 것들이다.

 

 

3. 임진각평화누리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너른 잔디밭과 푸른 하늘, 다정한 산책로와 그림과도 같은 카페 그리고 SNS에 남겨볼 수 있는 예쁜 사진 한 장까지, 임진각평화누리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 임진각국민관광지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기리는 성격이 강했지만, 임진각평화누리가 들어서며 여행 풍경이 바뀌었다.

 

 

4. 임진강변 생태탐방로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이름만으로 울컥한 단어가 바로 민통선이다. 경기도 파주 임진각에서 시작하여 율곡습지까지 이어지는 약 9.1km의 길은 45년만에 일반에 개방이 된 민통선 지역이다. 이제는 파주 임진강변 생태탐방로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철마다 진달래며 달맞이꽃 그리고 구절초 등의 알록달록 야생화를 피고 지운다. 자연 그대로를 유지를 한 덕에 천연기념물과 멸종동물도 편안하게 머물 수 있는 생태탐방로의 끝에는 밤송이 가득 열려 있는 밤나무밭과 흐드러지게 핀 코스모스가 잔뜩 피어나 황홀하다.

 

 

5. 벽초지수목원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과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을 주제로 하여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끔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자리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위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을 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져 있다.

 

 

6. 퍼스트가든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컨셉정원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2017년 4월에 오픈한 대략 20,000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 문화의 시설이다.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의 레스토랑과 웨딩홀 그리고 놀이시설 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7. 마장호수 출렁다리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깔끔하게 조성된 공원과 분수대를 감상하면서 곳곳에 쉬어갈 수 있도록 마련된 벤치, 야생화가 가득 차 있는 하늘계단, 마장호수 관광의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는 수상레저(카약, 카누), 호수 둘레길이 낭만적인 곳으로서 주말가족, 연인들의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다. 산과 호수를 끼고 있어서 물빛과 낙조가 주변의 군락목과 푸른산과 조화를 형성하고 있는 모습이 아름다워, 답답한 일상에서 벗어나서 자연의 품속에 파묻힌 듯한 아늑하고도 편안한 휴식을 취해볼 수 있는 파주 대표적인 자연관광지이다.

 

 

8. 하니랜드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하니랜드는 수도권 북부지역의 레저시설로, 국도 1호선인 통일로변에 인접해 있다. 삼면이 짙은 녹음으로 둘러 쌓여 있으며 다른 한면은 12만평의 거대한 장곡호수를 끼고 있어서 마치 자연의 품 속에 파묻혀 있는 듯한 곳으로 가족단위의 휴양에 적합하고 인근 유치원생들의 소풍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9. 판문점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974년 9월 5일 북한에서 귀순한 김부성이 자신은 남측 땅굴을 측량한 측량기사인데 비무장지대 안에 땅굴이 있다며 제보하면서 발굴 작업이 시작되었다. 하루 9번 운행하는 셔틀승강기를 설치함으로써 모노레일을 타고 땅굴 안까지 굳이 걸어가지 않아도 관람을 할 수가 있도록 만들어 놓았다.

 

 

10. 오두산 통일전망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에 자리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이산가족이 지닌 망향의 한을 달래주며 통일교육의 체험 도장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1992년 지상5층, 지하1층 건물로 건립되었다. 서울의 젖줄인 한강과 북에서 흘러내려오는 임진강이 합류하는 서부전선 최북단 휴전선에 자리하고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는 북쪽으로는 개성 송악산, 남쪽으로는 서울의 63빌딩까지 한 눈에 볼 수가 있으며, 시원하게 뚫린 자유로를 따라서 동북방향으로는 임진각, 제3땅굴, 판문점과 연계가 되는 통일안보관광지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