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원주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서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시청 소재지는 무실동이며, 행정구역은 1읍 8면 16동이다. 동쪽으로는 영월군, 북쪽으로는 횡성군, 서쪽으로는 경기도 여주시, 양평군, 남쪽으로는 충청북도 충주시, 제천시와 접해 있다.

 

강원도 내에서 교통의 요지 중에 하나로, 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광주원주고속도로가 교차한다. 철도 교통으로는 중앙선과 경강선 KTX(원주~강릉)가 지나가며, 2024년에 경강선 일반철도(여주~원주)가 개통 예정이다. 영서 지방의 최대 도시이며, 강원도 최대의 도시이다. 강원도 내에서 가장 인구가 많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소금산 출렁다리
  2. 뮤지엄 산
  3. 원주 미로예술시장
  4. 치악산자연휴양림
  5. 강원감영
  6. 박경리문학공원
  7. 반계리 은행나무
  8. 원주레일파크
  9. 구룡사
  10. 동화마을수목원

 

1. 소금산 출렁다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산악보도교는 산행의 편의를 위해 설치한다. 끊긴 등산로를 잇고 험로의 안전을 확보를 하는 것이 산악보도교의 존재 이유이다. 경기 파주 감악산의 출렁다리, 경북 봉화의 청량산의 하늘다리, 전북 진안의 구봉산의 구름다리 등 우리나라의 대표 산악보도교 대부분이 그러한 목적으로 설치됐다. 하지만 원주 소금산 출렁다리는 약간 다르다. 출렁다리가 있는 소금산 암벽 봉우리의 스카이워크 전망대에서는 섬강의 빼어난 풍광을 감상해볼 수 있다는 것이 그 특징이자 매력이다.

 

 

2. 뮤지엄 산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원주로 떠나온 여행에서 뮤지엄 산(SAN)이 빠져버리면 섭섭하다. ‘산(SAN)’은 공간(Space)과 예술(Art) 그리고 자연(Nature)의 머리글자에서 따온 이름으로, 해발 약 275m 산중에 터를 잡아서 산(山)이라는 의미도 품었다. 원주 가볼만한곳인 뮤지엄 산은 세계적인 건축가인 안도 다다오의 작품이다. 뮤지엄 산은 웰컴센터와 플라워가든, 워터가든, 본관, 명상관, 스톤가든 그리고 제임스 터렐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3. 원주 미로예술시장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원주 미로 예술시장은 이름 그대로 미로와 같은 골목 골목을 탐방해보는 재미가 있다. 다양하고 아기자기한 것들로 가득 차 있는 원주 미로 예술시장은 원주 중앙시장의 2층에 있다. 1층과 2층은 안팎의 여러 계단을 통하여 이어진다. 원주중앙시장 1층과 2층은 분위기가 사뭇 다르다. 1층은 주단 가게와 옷 가게 그리고 음식점 등이 모인 전통시장이며, 2층은 카페와 공방 그리고 문화 공간이 어우러져 있다.

 

 

4. 치악산자연휴양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치악산 자연휴양림은 원주에서 제천 쪽으로 넘어가는 5번 국도상의 금대유원지를 지나서 가리파고개 마루에 올라서기전 우측 (구)애신분교에 들어서 있는 찰방막골에 1백78ha규모로 조성돼 있다. 휴양림 이름이 치악산이라 보통 치악산 어느 자락에 자리를 잡고 있는 줄로 알겠지만 이곳은 백운산쪽 찰방막골이란 생소한 계곡에 묻혀 있다.

 

 

5. 강원감영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강원도 원주시에 있는 조선시대의 사적지로서 2002년 3월 9일 사적 제439호로 지정이 되었다. 강원감영은 조선시대인 1395년(태조 4)에 원주에 설치되었다. 감영은 조선시대에 각도의 관찰사가 정무를 보았던 청사로 원주와 전주 그리고 평양의 감영을 제외하면 한곳에 계속해서 있지 않고 소재지의 변천과 도시화 등등으로 그 본래의 형태를 찾아보기 어렵다.

 

 

6. 박경리문학공원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한국문단의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칭송을 받고 있는 박경리선생의 대하소설 <토지>를 주제로 하여 선생의 문학세계를 탐방해볼 수 있는 박경리문학공원은 소설작품 <토지>의 산실인 박경리선생 옛 집을 공원화해 놓은 곳이다.

 

 

7. 반계리 은행나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에 위치해 있는 반계리 은행나무는 1964년 1월 31일에 천연기념물 제167호로 지정되었다. 나무의 정확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대략 800년이 넘은 것으로 추정을 하고 있다. 나무의 높이는 대략 33m, 줄기의 둘레는 대략 16m, 밑동의 둘레는 대략 14m에 이르며, 가지는 동서로 약 37.5m, 남북으로 약 31m로 넓게 퍼져 있다.

 

 

8. 원주레일파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원주레일파크는 간현역에서 풍경열차를 타고 판대역에서 하차해서 레일바이크를 타고 다시 간현역으로 돌아오게 되는 코스이다. 주변관광지로는 간현유원지와 간현캠핑장이 있어서 여행코스로 재미를 볼 수 있다. 간현유원지를 지나가는 넓은 섬강은 마음의 평온을 찾기에 적절하고, 주변경관은 오염과 훼손이 전혀 되지 않아서 사계절 특색있는 경관을 레일바이크를 타며 구경해볼 수 있다.

 

 

9. 구룡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신라 문무왕 6년(666)에 의상대사가 창건을 한 사찰로 대웅전 자리에 총 9마리의 용이 살고 있는 연못을 메우며 사찰을 창건하여 '구룡사(九龍寺)'라 하였으나, 조선의 중기에 거북바위 설화와 관련해서 현재의 명칭인 '구룡사(龜龍寺)'로 개칭하였다고 전해진다. 또한 <치악산구룡사사적>에 의하면 신라말의 고승 도선국사에 의하여 창건되었다고 기록하고 있다.

 

 

10. 동화마을수목원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동화마을수목원은 지방수목원 조성사업으로 산림청 공모사업에 선정되어서 국비 30억원을 포함해서 총 65억원의 사업비로 조성되었다. 사업기간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1차사업을 완료하였으며, 2016년 12월 원주시 최초 공립수목원으로 등록되었고, 2017년부터 현재까지 수목원 보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시범 운영중에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

adeukes.tistory.com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