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울진읍 남쪽은 왕피천 하구에 연결되어 있기에 비교적 넓은 평야지대이다. 이 지대는 해안단구가 발달되어 약 10m 이상의 언덕에서도 바다 생물 화석이 나오곤 한다. 북쪽 죽변은 외항으로 어업협동조합과 커다란 통조림 공장이 있으며 그 부근은 좋은 어업 기지이다. 울진에는 유원지로 이름난 연호정이 있으며, 평해는 구읍이며 역시 관동 팔경 중 하나인 월송정이 있다. 평해 남쪽 후포는 어업으로 발달을 한 항구이다.

 

온정면에는 백암온천이 있는데 유황질이다. 또 근남면에는 관동 팔경 가운데 하나인 망양정이 있다. 근남면 부근에는 석회암이 분포되어 있어서 지하 금강이라고 하는 성류굴이 자리하고 있는데 동룡굴 못지 않은 석회동이 발달해서 관광객이 많이 온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은어다리
  2. 등기산공원 & 스카이워크
  3. 후포해수욕장
  4. 등기산공원
  5. 신석기 유적관
  6. 이현세 만화거리
  7. 금강송 에코리움
  8. 국립해양과학관
  9. 왕피천케이블카
  10. 구주령

 

1. 은어다리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울진군의 야경 명소 가운데 한 곳으로 울진읍내 부근에 위치하고 있고, 일몰 이후에 방문 시 빛이 반사되어서 반짝이는 아름다운 교각을 볼 수가 있다. 은어다리는 물고기와 별모양의 악세사리에 소원을 적어서 걸어놓을 수 있고, 민물낚시를 즐기는 방문객들도 많다.

 

 

2. 등기산공원 & 스카이워크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스카이워크는 높이 약 20m, 길이 대략 135m에 달하는 하늘 바닷길이다. 당장이라도 바다 속으로 빠질 것 같은 아찔한 강화유리 바닥의 위로 마치 바다 위 하늘을 걸어보는 듯한 스릴을 맛볼 수 있고, 발 아래로 흐르는 코발트빛의 바다와 측면에 위치하고 있는 갓바위의 파도가 일으키는 하얀 포말을 감상해볼 수 있는 울진 여행의 필수 코스 중 하나이다.

 

 

3. 후포해수욕장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울진군에서 가장 남쪽 후포면 삼율리에 위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250m 정도의 백사장이 펼쳐져 있다. 깨끗하고 고운 모래톱이 인상적이고, 해수욕 이외에 위쪽의 후포항에서 싱싱한 회와 어패류를 맛을 볼 수 있다.

 

 

4. 등기산공원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등기산 정상에 오르면 하늘과 맞닿아 있는 후포등대를 마주하게 된다. 이 등대는 약 11m의 높이로 1968년 1월에 처음 점등이 되었다. 등대가 없을 때부터 등기산은 낮엔 흰 깃발로, 밤엔 봉홧불로 어선들에게 지표를 알려주었는데 등기란 이름도 그런 연유로 붙여졌다.

 

 

5. 신석기 유적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울진 후포리 신석기 유적이 지닌 고고학적 의의 및 문화적인 가치와 울진의 유구한 역사를 국민에게 더욱 깊이 알리기 위해 현장 유적을 복원하여 유적 전시관을 조성하였다.

 

 

6. 이현세 만화거리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1980년에서 1990년대 국내의 대표 만화가인 이현세 만화가의 대표적인 작품들이 울진군 매화면에서 벽화로 재탄생했다. 이현세 만화거리 조성은 이현세 작가 대표작품을 스토리텔링화한 것으로 매화면사무소 입구에서부터 복지회관까지 담장을 끼고 총 길이 약 250m에 50여컷의 작품들이 그려져 있다. 전국 많은 곳에 우후죽순 벽화거리가 만들어졌으나, 이곳 울진의 만화거리는 만화를 모티브로 하여 타 지역의 벽화와는 색다른 느낌이다.

 

 

7. 금강송 에코리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금강송 에코리움에는 숲을 통한 여유와 쉼 그리고 치유가 함께 공존한다. 금강송 에코리움 인근에는 조선시대부터 황장봉산이라 해서 철저하게 통제 및 보호 그리고 관리되어 온 왕실혈통의 소나무가 있다.

 

 

8. 국립해양과학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해양적 소양을 주제로 각종의 첨단 전시 기법을 이용해서 바다와 관련된 다채로운 전시가 개최되는 문화공간으로 국내에서 두 번째로 해중의 전망대를 설치함으로써 동해의 신비로운 바닷 속의 생태계를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생태계 탐험 공간이기도 하다.

 

 

9. 왕피천케이블카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울진군 근남면 엑스포공원과 해맞이공원 간의 전체 715m 길이의 케이블카로 각지각색의 편의시설과 광장, 주차장 등등이 구비되어 있다. 왕피천케이블카에서만 맛볼 수가 있는 절경은 매년 회귀를 하는 연어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고, 각종 희귀 조류의 생태계 역시 관람이 가능한 자연 그대로의 명소이면서 또한 울진의 랜드마크이다.

 

 

10. 구주령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영양군 수비면과 울진군 온정면 경계에 위치해 있는 대략 550m 높이의 고개로 동쪽의 도로에서 능선 쪽으로 올라가는 고갯길을 따라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구주령 정상에는 구주령 휴게소가 있어서 다양한 음료와 간식류로 허기를 채우기도 하고, 금장산으로 연결된 등산로와 무덤 벌초를 하면 득남을 하거나 작은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옥녀당이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