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덕군은 대한민국 경상북도 동해안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어업이 발달하여 특산물로 대게가 유명하다. 기타 복숭아와 송이, 물가자미 그리고 황금은어 등의 특산물이 있으며, 해수욕장으로 고래불과 장사 그리고 대진해수욕장이 있고, 유원지로는 달산 옥계계곡과 지품 오천솔밭 등이 있다.

 

주요 관광지로는 강구항과 영덕향교, 영해괴시전통마을, 신돌석장군유적지, 영덕신재생에너지전시관, 영덕풍력발전단지, 영덕어촌민속전시관 그리고 삼사해상공원 등이 있다. 군청 소재지는 영덕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8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차유어촌체험마을
  2. 팔각산
  3. 해맞이공원
  4. 고래불해수욕장
  5. 영덕 대게거리
  6. 괴시리 전통마을
  7. 해파랑공원
  8. 옥계계곡
  9. 벌영리 메타세콰이어길
  10. 삼사해상공원

 

1. 차유어촌체험마을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경정리 동명의 유래는 긴 모래불이 있기에 뱃불 또는 경정이라 하였다. 경정 2리인 수구너미 마을은 11세기의 중기(1060년경)에 영해 부사가 마을을 순시하던 중에 말을 타고 재를 넘으며 이 마을의 형국을 보고 우마차 길마와 같이 생겼다고 해서 우차의 '차(車)'와 넘을 '유(踰)' 자를 따 '차유'라 명명하였다고 하며, 마을의 형성은 어느 때에 누구에 의해서 되었는지 미상이다.

 

 

2. 팔각산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영덕 터미널에서 안동방면 34번 국도를 따라서 대략 8km 정도 가면, 청송방면으로 향하는 914번 지방도가 있다. 이 도로를 따라서 14km쯤 가면 우측편에 팔각산이 있다.

 

 

3. 해맞이공원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64km 청정해역이 펼쳐지는 강축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어서 교통이 편리하고 전면의 푸른 바다와 뒷면의 넓은 초지, 해송조림지로 열려 있는 공간이 형성되어 있다. 해맞이공원 전면에는 야생꽃 약 2만 3천여 포기와 향토수종 꽃나무 약 900여 그루가 심어져 아름다움을 더하며 1천 500여개의 나무계단이 파고라와 해안도로 그리고 바다까지를 얼기설기 엮어서 멋진 산책로를 이루고 있다.

 

 

4. 고래불해수욕장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병곡면의 6개 해안 마을을 배경으로 하여 장장 20리에 달해 펼쳐져 있는 해수욕장으로 고려말 목은 이색선생이 상대산에 올랐다 고래가 뛰어노는 것을 보고 '고래불'이라 명명하였다고 전하고,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해수욕장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5. 영덕 대게거리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전국 11개의 음식테마거리 중에 하나로 영덕군 강구면 강구항일원에 조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최대의 대게유통산지로 연간 약 500여톤의 대게들이 드나들고 있고 어선들이 강구항에 들어와 대게를 쏟아내며 시작이 되는 경매장에서는 대개를 위판장 바닥에 크기별로 진열을 하는 모습이 장관이라 많은 관광객들이 경매시간에 위판장을 찾고 있다.

 

 

6. 괴시리 전통마을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200여년 된 고가옥들이 약 30여 동이나 즐비하여 있는 괴시리 전통마을은 영양 남씨 집성촌으로 대략 400여 년간 세거를 누리면서 살고 있는 팔자 형국의 마을이다. 마을 전면에는 영해 평야가 광활하게 전개가 되어 있고, 옛날에 호지가 있었다고 해서 호지골이라 부르게 되었는데 일명 호지마을로도 부르고 있다.

 

 

7. 해파랑공원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영덕 강구항에 위치한 해파랑공원은 영덕대게축제 등의 넓은 공간이 필요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을 하기 위한 장소 조성과 더불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하여 만든 공원이다. 해파랑공원 옆에는 대게거리가 있으며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어볼 수 있는 산책로가 있어서 식사 후 동해안의 눈부신 바다를 보면서 산책하기에 알맞다.

 

 

8. 옥계계곡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태백산 줄기의 끝자락인 달산면의 옥계계곡은 천연림으로 뒤덮여 있는 팔각산과 동대산의 기암절벽이 이루어낸 깊숙한 계곡이다. 인적이 없는 바위 틈 사이를 지나서 오십천으로 흘러내리는 옥같이 맑으며 투명한 물은 그 이름에 전혀 어떠한 손색이 없을 만큼 맑고 깨끗하고, 기암괴석과 어우러져 하얀 물보라를 일으키면서 돌아드는 풍경은 장관을 이루기에 이곳을 찾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9. 벌영리 메타세콰이어길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벌영리 메타쉐쿼이아 숲길은 개인이 정성스레 심어서 기른 메타세쿼이아가 아담한 숲을 이룬다. 입구부터 쭉쭉 뻗은 나무를 바라보고 있으면, 모든 일이 잘 풀릴 것만 같은 기분이 든다. 측백나무와 편백의 향기는 그 느낌을 더더욱 배가 시켜준다. 일반인에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어서 삼림욕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좋다.

 

 

10. 삼사해상공원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아래로는 포항시, 위로는 울진군과 맞닿아서 있는 영덕군은 영덕대게와 평민 의병장인 신돌석으로 유명한 고장이다. 드라마의 무대로 강구항이 알려지면서 영덕 관광산업은 크게 발전했다. 강구항 남쪽, 동해바다가 시원히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잡은 삼사 해상공원은 주변의 경치가 아름다워서 주말이면 가족단위로 많이 찾는 공원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