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김포는 대한민국 북서부이자 경기도의 중서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이다. 한강의 퇴적으로 충적토가 쌓여서 농경에 적합한 김포평야를 이룬다. 경기남부를 관할하는 경기도 본청 관할지 중에서 월경지이다.

 

동쪽으로 한강을 경계로 고양시와 파주시, 서쪽으로는 인천광역시 강화군, 남쪽으로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인천광역시 계양구, 서구와 인접하며, 북쪽으로는 한강을 사이에 놓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개풍군과 경계를 이룬다. 시청은 사우동에 있으며, 행정 구역은 3읍 3면 8행정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아트빌리지
  2. 아라마리나
  3.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 에코센터
  4. 함상공원
  5. 태산패밀리파크
  6. 대명항
  7. 김포 장릉
  8. 애기봉평화생태공원
  9. 김포향교
  10. 우저서원

 

1. 아트빌리지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과거, 현재, 미래가 공존하며 전통과 예술이 어우러진 가족친화형의 문화예술 한옥 공간이다. 예술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아트하우스와 교육전시관, 작품창작공간인 창작스튜디오,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게 될 야외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예술의 시설들이 조성되어 있다.

 

 

2. 아라마리나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한강에서 서해까지 연결하는 대규모의 운하, 경인아라뱃길의 김포아라마리나는 웨딩홀과 음식점 그리고 연회장 등을 갖춘 아라마린센터와 복합쇼핑몰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이 조성되어 있는 복합수변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축제 공연과 크루즈 투어를 비롯해서 수상레저 체험을 즐길 수 있다.

 

 

3. 한강야생조류생태공원 & 에코센터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김포한강신도시 동쪽 한강변에 자리한 우리나라 최초의 야생조류 생태공원으로서 약 17만평 규모의 공간에서 계절별 동식물 및 야생조류를 탐조할 수 있다. 공원 안에서 운영 중인 에코센터에서는 전시관과 영상관 등의 교육시설과 전망대가 조성되어 있어서 생태환경 교육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4. 함상공원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1944년 프랑스남부상륙작전을 시작으로 오키나와 상륙작전과 월남전 등에 참전하고 지난 2006년에 퇴역을 한 상륙함을 선실함상 체험공간인 운봉함으로 재탄생시켜 조성을 한 수도권 유일의 함상공원이다.

 

 

5. 태산패밀리파크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과학원리를 이용한 다양한 물놀이 기구를 비롯해서 바닥분수, 야생초화원 등의 조용한 휴식을 누려볼 수 있는 자연친화적 공원으로서 도자기와 목공예 체험이 가능한 가족 나들이의 명소이다.

 

 

6. 대명항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어부들이 직접 잡은 해산물을 곧바로 판매를 하는 자연산 수산물 직판장을 보유한 수도권에서 제일 가까운 지방어항이다. 봄이면 알이 가득한 삼식이와 밴댕이, 주꾸미, 여름이면 농어와 광어, 가을이 오면 살진 꽃게를 즐길 수 있다. 입맛을 돋우는 젓갈시장도 함께 운영을 하고 있다.

 

 

7. 김포 장릉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가 된 조선 왕릉으로 16대 인조대왕의 생부 원종과 부인 인헌왕후 구씨를 모셔 놓은 곳이다. 자연 친화적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으며, 시내에 위치해 나들이 장소로 좋다.

 

 

8. 애기봉평화생태공원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병자호란 때 끌려간 평안감사를 그리워하다가 죽은 기생 애기의 전설이 담겨 있는 곳으로 강 하나를 사이에 놓고 오가지 못하는 이산가족의 한과 같다고 해서 애기봉이라고 명명되었다. 현재 노후된 전시관 시설을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전망대와 전시관, 6·25전쟁의 상흔이 서려져 있는 녹슨 철조망과 탄피를 녹여서 만든 세계평화의 종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평화생태공원으로 새로이 조성할 예정이다.

 

 

9. 김포향교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김포향교는 공자와 여러 성현께 제사를 지내며 지방민의 교육과 교화를 위하여 나라에서 세운 교육기관으로서 고려 인종5년(1127)에 처음 지었다고 전하고, 지금은 교육 기능은 없어지고 제사의 기능만 남아 있다. 대성전과 명륜당만 갖춘 조선 후기의 작은 규모의 향교 형식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다.

 

 

10. 우저서원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임진왜란(1592) 때의 의병장으로 금산전투에서 일본군과 싸우다 700명의 의병들과 함께 전사를 한 중봉 조헌(1544∼1592) 선생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며 지방의 유학교육을 담당하기 위해서 지은 교육기관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춘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