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나주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서부에 있는 시이다. 시의 중심으로 영산강이 흐르며, 나주평야가 펼쳐진다. 혁신도시 사업에 따라 빛가람동(구 금천면, 산포면) 일대에 한국전력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등이 이전되었다.

 

나주시청의 소재지는 송월동이고, 행정구역은 1읍 12면 7동이다. 북동쪽으로 광주광역시, 북서쪽에 함평군, 남서쪽에 무안군, 남쪽에 영암군, 동쪽에는 화순군과 인접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나주평야
  2. 나주호
  3. 빛가람호수공원전망대
  4. 느러지전망대
  5. 구 나주역
  6. 금성관
  7. 나주향교
  8. 국립나주박물관
  9. 남평 드들강 솔밭유원지
  10. 우습제

 

1. 나주평야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영산강 유역의 광대한 전남평야 중 가장 지형이 저평하여 그 핵심부를 이루는 나주평야는 서쪽과 남쪽에 바다를 끼고 있어 해양성 기후의 특성을 나타내어 주곡농업과 원예농업이 발달하였다. 특히 주변경관이 빼어나 화순으로 통하는 도로 곁의 드들산 봉우리는 해발 169m의 낮은 산이지만 사철 아름답게 변화하면서 맑은 지석강물에 비치는 모습이 일품이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2. 나주호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나주호는 저수량 9,120만톤의 농업용수 공급원이며 붕어, 잉어, 향어 등이 서식하고 있어 내수면 낚시터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나주호 붕어와 잉어는 주변에 우거진 비자나무숲 덕택에 기생충이 없다는 속설이 있어 나주를 찾는 낚시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 주소 : 전남 나주시 다도면 판촌리

 

 

3. 빛가람호수공원전망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빛가람호수공원전망대는 빛가람혁신도시 중앙호수공원에 위치하고 있고 2016년 7월 9일 개관하였다. 빛가람전망대는 전시동과 전망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시동은 혁신도시전시관과 기획전시실, 북카페 등이 있고 전망대는 총 5층으로 4층 레스토랑과 5층 전망대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 체험시설로는 모노레일과 돌미끄럼틀이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호수로 77

 

 

4. 느러지전망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느러지전망대는 영산강 하류 지검의 한반도 지형을 닮은 물돌이를 보다 또렷하게 전망할 수 있는 곳이다. 국내 대표적 한반도 지형으로 알려진 강원도 영월 동강과 비교해 강폭이 500~600m 이상으로 넓어 웅장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동강면 옥정리

 

 

5. 구 나주역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구 나주역사는 나주인의 항일정신을 보여준 광주학생독립운동의 진원지이다. 1929년 10월 30일 오후 5시 30분경 일본인 남학생들이 한국 여학생들을 희롱하자, 한국 남학생들이 이를 저지하며 순식간에 한일 학생 간 싸움으로 번졌다. 1929년 광주학생독립운동을 촉발시킨 나주역 사건의 정황이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죽림길 26

 

 

6. 금성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금성관은 나주가 호남의 웅도로서 그 중심 역할을 수행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역사유적이다. 금성산에 올라 나주 시내를 내려다보면 시내 한복판에 큰 기와지붕과 600년 수령의 큰 은행나무가 한눈에 들어온다. 금성관은 그 규모나 명성, 나주고을 한복판이라는 입지조건, 그리고 주변에 나주곰탕이라는 먹거리 집이 있어 관광객들에게는 나주 답사 1번지로서 손색이 없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금성관길 8

 

 

7. 나주향교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나주는 천년목사골인만큼 나주목사가 머물던 관아가 자리잡았고 그만큼 유림들의 위세도 막강했다. 나주시 과원동, 금계동에 있는 나주목 관아와 향교는 2007년 7월 31일 사적 제483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향교길 38

 

 

8. 국립나주박물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국립나주박물관은 영산강 유역에 남아있는 고고자료를 보존하고 전시하며 호남지역 발굴매장 문화재에 대한 수장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건립되었다. 국립박물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도심이 아닌 전원 속에 자리잡은 나주박물관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느림을 통해 휴식의 시간을 제공하는 역사공원의 기능도 수행한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반남면 고분로 747

 

 

9. 남평 드들강 솔밭유원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남평 드들강 솔밭유원지는 도시와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청정자연 속에서 산책을 하기에도 아주 좋은 곳이다. 소나무들은 각자의 기품있는 모습으로 멋들어진 풍경을 만들고, 노송들의 아름다움이 마음속까지 차분하게 만들어준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남석리

 

 

10. 우습제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습제는 나주시 공산면 동촌리와 동강면 인동리에 걸쳐 있는 저수지이다. 국도 23호선과 인접해 있어 찾아가기 쉽다.

 

우습제는 약 300년 전에 조성한 것으로 알려지는데 현재의 모습으로 재축조된 것은 1943년이다. 주민들에게는 '소소리 방죽'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데, 제방에 소들을 맸던 데서 유래한다고 한다.

 

- 주소 : 전라남도 나주시 공산면 동촌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ft. 주말 나들이)

이번 글에서는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전남 6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