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경상북도는 대한민국 동남부에 있는 도이다. 동쪽은 동해, 서쪽으로 전라북도와 충청북도, 남쪽으로 대구광역시를 둘러싸며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와 접하고, 북쪽은 강원도와 경계를 이룬다. 행정구역은 10시 13군이며, 대한민국의 행정 구역 중 관할 면적이 가장 넓다. 경상북도청 소재지는 안동시 풍천면이다.

 

 

고대 서울이었던 경주를 중심으로 다양한 불교 유적과 유물이 남아 있으며, 신라와 고려시대에 축조된 산성과 조선시대의 문화유산이 많이 남아 있다.

 

경상북도는 신라시대의 화랑도가 탄생한 곳이자, 고려시대 거란 침입 당시 초조대장경을 보관하던 호국 정신의 중심지였으며, 몽고 침입 당시에는 팔공산을 중심으로 군사적 요충지의 역할을 맡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경주 불국사
  2. 경주 석굴암
  3. 국립경주박물관
  4. 경주월드 어뮤즈먼트
  5. 안동 하회마을
  6. 안동 도산서원
  7. 영주 부석사
  8. 영주 선비촌
  9.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10. 영덕 블루로드

 

1. 경주 불국사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경주 불국사는 고려 공민왕 2년(1385년)에 진정국사가 약사절 창건하였다. 조선 말 고종황제가 불국정토를 이루자는 뜻에서 불국사란 사명을 내렸고, 한국전쟁으로 약사 부처님만 남고 사찰 소실되어 1964년 풍곡화상이 중창하였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385

 

 

2. 경주 석굴암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국보 제24호인 경주 석굴암은 신라 경덕왕 10년에 당시의 재상인 김대성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진다. 불국사에서 산등성이를 타고 등산로로 3km, 신도로로는 9km거리에 있는 석굴암의 구조는 방형과 원형, 직선과 곡선, 평면과 구면이 조화를 이루며 특히, 벽 주위에 조각된 38체는 어느 것 하나 걸작이 아닌 것이 없고 전체적인 조화를 통해 고도의 철학성과 과학적인 면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중앙에는 백색 화강암으로된 여래좌상의 본존불이 동해를 굽어보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873-243

 

 

3. 국립경주박물관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국립경주박물관은 신라 천년의 문화를 간직한 보고로서 많은 사랑과 깊은 관심과 성원을 받아 왔다. 최근 박물관은 미술관 개관, 고고관 및 월지관 그리고 특별전시관을 새롭게 단장하여, 전시환경을 일신하였다. 지금까지 전시실 개선과 관람객 편의시설 등 하드웨어의 확충에 치중하였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일정로 186

 

 

4. 경주월드 어뮤즈먼트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경주월드 어뮤즈먼트는 여름에는 인기 워터파크 캘리포니아비치도 함께 즐기고, 겨울에는 대규모 스노우파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아름다운 분위기의 경주월드 바자지구는 경주월드 포토존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다양한 놀이기구에 놀이기구, 각종 편의시설과 음식점까지 모두 준비된 경주월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가 삼박자를 모두 갖춰 경주를 찾는 전국의 모든 관광객들에게 경주 관광의 필수 코스가 될 전망이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로 544

 

 

5. 안동 하회마을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안동 하회마을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민속 마을이다. 낙동강이 마을을 휘감아 돌아가며 물돌이 마을을 이루고 있는 하회마을은 풍산 류씨의 집성촌으로 지금도 마을주민의 70%가 류씨이다.

 

-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하회종가길 2-1

 

 

6. 안동 도산서원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안동 도산서원은 건축물 구성면으로 볼 때 크게 도산서당과 이를 아우르는 도산서원으로 구분된다. 도산서당은 퇴계선생이 몸소 거처하면서 제자들을 가르치던 곳이고, 도산서원은 퇴계선생 사후 건립되어 추증된 사당과 서원이다. 도산서당은 1561년(명종 16)에 설립되었다.

 

- 주소 :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

 

 

7. 영주 부석사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영주 부석사는 신라 문무왕 16년(676) 해동 화엄종의 종조인 의상대사가 왕명으로 창건한 화엄종의 수사찰이다.

 

-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8. 영주 선비촌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영주 선비촌은 유교문화 발상의 중심지로서 옛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선현들의 학문 탐구와 전통생활 모습의 재현을 통하여 관광자원화하며, 미래지향적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우리 전통적 고유사상과 생활상의 체험 교육장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영주시 순흥면 소백로 2796

 

 

9.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천혜의 자연환경을 간직한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에 위치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보전 가치가 높은 식물자원과 전시원, 백두대간의 상징 동물인 백두산호랑이, 세계 최초의 야생 식물종자 영구 저장시설인 시드볼트를 보유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수목원이다. 백두산부터 지리산까지 1,400km 백두대간은 우리나라 자생식물 33%가 서식하고 있는 중요 생태축이다.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10. 영덕 블루로드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영덕 블루로드는 영덕군 남정면 대게공원부터 병곡면 고래불해수욕장까지 동해안 해안선을 따라 만들어진 네 개의 코스이다. 고래불해수욕장은 블루로드 '목은 사색의 길(C코스)' 가장 끝 지점에 있다.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봉화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