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보성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중남부에 있는 군이다. 특산물로는 녹차와 벌교의 꼬막이 유명하다. 군청 소재지는 보성읍이고, 2읍 10면을 관할한다.

 

지리적으로 전라남도의 남해안 중서부에 위치하고 해안은 신라통에 속하며 대부분의 지역은 화강편마암으로 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보성차밭
  2. 율포해수욕장
  3. 율포해수녹차센터
  4. 방진관
  5. 회천수산물위판장
  6. 갈멜정원
  7. 봇재
  8. 초암정원
  9. 율포오토캠핑리조트
  10. 제암산자연휴양림

 

1. 보성차밭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보성은 한반도 최대의 차밭이 있는 곳으로서 보성에서 율포로 가는 산하는 차와 그 향기로 덮여 있다. 사철 푸른 차밭은 마을을 붙잡고 그 내음에 취하게 만든다. 삶에 지친 길손들은 오아시스 같은 이 차밭에서 다시 힘을 얻고, 연인들의 사랑은 차향처럼 더욱 짙어져 간다. 매년 5월 빼곡한 차들이 하늘을 향해 솟아오르기 시작할 무렵 차문화의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보성다향대축제가 열린다.

 

- 주소 : 보성읍 녹차로 763-65

 

 

2. 율포해수욕장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율포해수욕장은 호수처럼 잔잔한 득량만이 안겨준 고운 은빛 모래와 해송의 어우러짐이 아름다운 해변으로 수심이 깊지 않아 해수욕에 편안하다. 그래서 사철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 아름다운 노을, 바지락과 새조개를 잡을 수 있는 모래개펄, 이웃한 식당들의 넉넉한 인심을 쉽게 만날 수 있다. 바다는 언제나 잔잔한 수면에 길손의 정다운 얼굴을 비춰주고, 사철 청정한 바다에서는 싱싱한 해산물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4

 

 

3. 율포해수녹차센터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지난 1998년 개장 이후 보성군이 직영하고 있는 율포해수녹차탕은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과 이용객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데, 특히 지하 120m에서 지하 바닷물을 끌어올린 암반해수와 차재배 주산지인 보성군내 다원에서 생산된 차잎을 우려낸 녹수를 이용하여 건강목욕을 즐길 수 있고 백사청송의 풍광과 함께 올망졸망한 남해안의 정취를 함께 조망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 주소 : 보성군 회천면 우암길 21

 

 

4. 방진관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방진은 충무공 이순신의 장인이자 선조 초에 보성군수를 역임하였다. 그에게는 부인 황씨와 딸, 아들 숙주가 있었다. 방진은 활을 잘 쏘기로 이름이 높아 역대 명궁에 올랐다. 특별히 조선시대 선조대에 명궁사들이 많아 충무공 이순신과 함께 이름을 남겼다.

 

- 주소 : 보성군 보성읍 새싹길 81-10

 

 

5. 회천수산물위판장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보성 회천수산물위판장에서는 매일 두 차례 보성 청정해역에서 갓 잡아온 수산물을 위판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16개소의 직매장을 함께 운영하여 싱싱한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위판장 2층에는 확트인 득량만을 바라보며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회센터가 자리잡고 있어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키고 있다.

 

- 주소 : 회천면 남부관광로 2274

 

 

6. 갈멜정원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30여년 간 잘 가꿔온 소나무, 향나무 등의 정원수를 볼 수 있는 갈멜정원은 전라남도 제6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되었으며, 웅치면 봉산리에 위치하고 있다. 정원을 찾는 사람들에게 마음의 안식처와 힐링의 공간을 제공한다.

 

- 주소 : 보성군 웅치면 일림로 530-26

 

 

7. 봇재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봇재는 보성읍과 회천면을 넘나드는 고개를 지칭하는 지명으로서 무거운 봇짐을 내려놓고 잠시 쉬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곳으로, 보성의 역사와 문화, 예술 그리고 차산업과 차문화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구성되었다.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봇재를 찾는 관광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나아가 보성의 비전을 만들고, 기록하고, 간직하며, 전파하는 보성의 랜드마크이다.

 

- 주소 : 보성군 보성읍 녹차로 750

 

 

8. 초암정원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전라남도 민간정원 제3호로 등록된 득량면 오봉리 초암마을에 위치한 초암정원은 개인 소유 정원으로 47,000㎡ 산림과 농경지를 활용하여 구실잣밤나무, 참가시나무, 목서, 애기동백, 편백, 대나무 등 다양한 난대수종을 심어 평생을 가꾸어 온 정원이다. 계단이 없는 완만한 잔디와 흙길로 이루어져 어린이, 노약자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정원 상단에 오르면 탁 트인 예당평야와 득량만, 오봉산을 조망할 수 있다.

 

- 주소 : 보성군 득량면 득량초암길 50-5

 

 

9. 율포오토캠핑리조트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율포오토캠핑장은 율포솔밭해수욕장 은빛 모래밭이 한눈에 들어온다. 코 끝에 맴도는 바다 내음과 고향의 푸근함과 넉넉한 인심이 살아있는 곳. 율포오토캠핑리조트 주변에는 앞바다에서 막 잡아오는 생선 종합 위판장, 140m에서 뽑아올린 물로 만든 워터파크시설 녹차해수욕탕, 1.2km 은빛 모래사장이 있다.

 

- 주소 : 보성군 회천면 충의로 52

 

 

10. 제암산자연휴양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제암산자연휴양림은 96년에 개장하여 국민 모두가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입장료를 받지 않았으나, 시설물 관리에 따른 운영비 증가로 2011년부터 입장료 1,000원씩을 징수하고 있다. 매년 편의시설을 보완하여 주차공간과 야영장, 통나무집 6동과 현대식 콘도 11실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웅치면 대산길 33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