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광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서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서쪽으로는 황해와 면하고, 동쪽으로는 장성군, 남쪽으로는 함평군, 무안군, 북쪽으론 전라북도 고창군과 접한다. 해안선 길이는 199.15km이며, 부속도서로는 낙월도, 송이도, 안마도 등 62개의 섬이 있다. 특산물로는 법성포의 굴비가 유명하다. 군청 소재지는 영광읍이며, 행정구역은 3읍 8면이다.

 

영광군은 전라남도 서부 최북단에 자리하고 있으며, 동부의 산간 지대와 서부 평야지의 특성을 갖고 있고, 리아스식 해안이 발달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백수해안도로
  2. 불갑사
  3. 칠산타워
  4. 가마미해수욕장
  5. 4대종교문화유적지
  6. 불갑저수지수변공원
  7. 숲쟁이공원
  8. 송이도
  9. 천일염전
  10. 물무산행복숲

 

1. 백수해안도로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영광군 백수읍 길용리에서 백암리의 석구미 마을까지 약 16.8km에 달하는 해안도로로, 기암괴석과 광활한 갯벌 그리고 불타는 석양이 만나 황홀한 풍경을 연출해 내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다.

 

 

2. 불갑사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불갑사는 법성포를 통하여 백제에 불교를 전래하였던 인도승 마라난타 존자가 최초로 세웠던 절로 알려져 있다. 오랜 역사만큼 많은 전설과 이야기를 지니고 있으며, 보물 제830호 대웅전과 보물 제1377호 목조석가여래삼불좌상 그리고 보물 제1470호 불복장전적 등을 비롯해 팔상전, 칠성각, 만세루, 천왕문, 범종루 등 귀중한 문화재들을 품고 있다.

 

 

3. 칠산타워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전남에서 가장 높은 111m의 전망대이다. 1층에는 여객대합실과 매점, 특산품 판매점이, 2층엔 음식점과 회센터가 입점해 있고 3층에 하이라이트인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광활하게 펼쳐져 있는 칠산 앞바다와 주변의 육지가 한 눈에 들어와서 절로 탄성을 지르게 한다.

 

 

4. 가마미해수욕장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200여 그루의 소나무가 해변을 휘감고 있으며, 폭 200m가 넘는 약 1km의 고운 백사장이 반달모양으로 휘어져 있어서 아늑하고 편안한 느낌을 선사하는 전남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이다.

 

 

5. 4대종교문화유적지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백제불교가 법성항을 통하여 최초로 들어온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 조성된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비롯하여, 생활에서의 도덕훈련을 강조하는 원불교의 창시자인 소태산 박중빈 대종사의 탄생지를 중심으로 삼은 원불교 영산성지, 6.25 전쟁 당시에 북한군의 교회 탄압에 항거해 신앙을 지키려다가 194명이 순교한 기독교인순교지, 조선시대의 신유박해로 인하여 많은 천주교 신도들이 순교를 한 천주교인순교지가 있다.

 

 

6. 불갑저수지수변공원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광주와 전남에서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는 불갑저수지 주변을 관광지로 조성해 놓은 수변공원에는 철따라 잘 가꿔진 화단과 시원한 물줄기가 수려한 인공폭포 등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연인들에겐 드라이브 코스로, 가족들에게는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고, 수상스키장이 마련되어 있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한다.

 

 

7. 숲쟁이공원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매년 법성포단오제가 개최되는 주무대로 국가지정 명승22호로 지정되어 있고, 2006년 한국의 아름다운 숲으로 선정된 바가 있다. 숲쟁이공원에서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연결하는 곳에 자리를 잡은 숲쟁이꽃동산은 꽃과 나무의 사이로 만들어진 산책로를 걸으며 법성포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볼 수 있다.

 

 

8. 송이도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행정구역상으로는 낙월면에 속하고, 섬에 소나무가 많고 섬의 형상이 사람의 귀를 닮아 송이도라 불린다. 마을 앞에 위치해 있는 조약돌(몽돌)해수욕장은 오랜 세월 동안 파도가 만든 부드럽고도 동글동글한 모양의 조약돌이 대략 1km 정도 이어져 있어 색다른 풍경을 연출한다.

 

 

9. 천일염전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영광의 천일염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미네랄 성분이 많은 서해안갯벌과 풍부한 일조량 그리고 하늬바람이 만들어낸다. 천일염은 대개 4월부터 10월까지 만들어지는데 품질의 우수성만큼이나 염전의 풍경도 아름답다. 특히 붉은 석양과 함께 작업을 하는 염부의 모습은 마치 밀레의 만종을 연상토록 하여 많은 사진가들이 찾기도 한다.

 

 

10. 물무산행복숲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질퍽질퍽 맨발 황톳길 2km, 숲속 둘레길 10km, 유아숲체험원, 물놀이장, 편백명상원 2개소, 가족명상원, 소나무숲 예술원, 하늘공원, 등산로 3.5km, 운동기구가 조성돼 있는 종합산림복지숲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영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