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담양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의 중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죽공예로 유명하다. 군청 소재지는 담양읍이며, 행정구역은 1읍 11면이다.

 

광주의 북쪽에 위치해 있고, 영산강 최상류의 지류인 증암천과 용천 그리고 담양천 등 여러 소하천이 흘러서, 군 중앙은 비교적 넓으며 비옥한 평야로 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메타세쿼이아 길
  2. 소쇄원
  3. 죽녹원
  4. 가마골용소
  5. 삼인산
  6. 금성산성
  7. 관방제림
  8. 병풍산
  9. 용흥사 계곡
  10. 추월산

 

1. 메타세쿼이아 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대나무숲 외에도 메타세쿼이아라는 가로수가 심어져 있어 이국적이며 환상적인 풍경을 만들고 있다. 멀리서 보면 옹기종기 줄을 서서 모여서 앉은 요정들 같기도 하며 장난감 나라의 꼬마열차 같기도 하다. 길 가운데에서 쳐다보면 영락없는 영국의 근위병들이 사열하는 모습이다. 질서정연하게 사열하면서 외지인들에게 손을 흔들어준다.

 

 

2. 소쇄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소쇄원은 양산보(1503∼1557)가 은사인 조광조(1482∼1519)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서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로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아가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이다.

 

 

3. 죽녹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들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생활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넣는다.

 

 

4. 가마골용소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담양군 용면 용연리의 소재 용추산(해발 523m)을 중심으로 사방 약 4km 주변을 가마골이라고 부르는데, 여러 깊은 계곡과 폭포, 기암괴석이 빼어난 경관을 이루고 있어서 사시사철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5. 삼인산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대전면 행성리와 수북면 오정리 경계에 위치해 있는 산으로 높이 564m이다. 산 북쪽에는 삼인동이라는 마을이 있다. 삼인산은 몽선암으로 불러왔다.

 

 

6. 금성산성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산성산은 용면 도림리와 금성면 금성리 그리고 전라북도 순창군의 도계를 이루는 산으로 높이는 605m이며 담양읍에서 북동쪽으로 대략 6km 떨어져 있다. 동쪽으로 마주하고 있는 광덕산을 비롯한 일대의 산성산은 사방이 깎아지른 듯한 암벽과 가파른 경사로 되어 있는데 특히나 주봉인 철마봉의 형세는 주변이 험준한 암석으로 둘러싸이고 중앙은 분지로 돼 있어 예로부터 요새지로 이용되어 왔다.

 

 

7. 관방제림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이 숲은 푸조나무, 느티나무, 음나무, 팽나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나무, 벚나무 그리고 은단풍 등 여러 가지의 낙엽성 활엽수들로 이루어졌으며, 나무 크기도 가슴높이의 줄기 둘레가 약 1m 정도의 것부터 무려 5.3m에 이르는 것까지 다양하다. 나무의 수령은 최고 300년이 된다.

 

 

8. 병풍산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담양읍에서 서북쪽으로 약 8km 지점에 위치해 있는 이 병풍산은 담양군 대전면과 수북면 그리고 월산면 장성군 북하면에 경계를 형성하고 있다. 담양군 수북면 소재지에서 병풍산을 바라보면 어찌하여 이 산을 병풍산이라 하였는지 쉽게 짐작할 수 있다.

 

 

9. 용흥사 계곡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용흥사 계곡은 담양읍에서 북으로 약 8㎞쯤 가다 바심재 왼편으로 용흥리 마을을 지나 대략 2㎞쯤 올라가면 용흥사 계곡에서 흘러내리는 물을 담수하는 저수지가 있고, 계곡을 따라서 올라가면 용구산 중턱에 자리잡고 있는 용흥사 절이 있다.

 

 

10. 추월산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담양읍에서 북쪽으로 14km쯤 가면 전남의 5대 명산 중 하나인 해발 731m의 추월산을 만난다. 담양읍에서 보면 스님이 누워서 있는 형상인데 각종의 약초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서 예로부터 명산으로 불렸고, 진귀종의 추월산 난이 자생을 하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신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곡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