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김제시는 대한민국 전라북도 중서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북쪽으로는 만경강을 경계로 군산시, 익산시와 접하며, 동쪽으로 전주시, 완주군과 접하고, 남쪽으로는 정읍시, 부안군(동진강이 경계)과 접한다.

 

김제시는 만경강과 동진강의 하구에서 서해와 접하던 해안 도시로서, 2015년 행정자치부 중앙분쟁조정위원회의 결정에 따라서 새만금 방조제 중에 2호 방조제를 관할하게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아리랑문학마을
  2. 안시성옹기
  3.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4. 김제지평선마린리조트
  5. 모악랜드
  6. 창작스튜디오
  7. 진봉망해사 전망대
  8. 벽천미술관
  9. 아리랑문학관
  10. 농경사주제관 및 체험관

 

1. 아리랑문학마을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리랑문학마을은 일제강점기를 다루는 소설의 배경으로 수탈을 당한 땅과 뿌리 뽑힌 민초들이 민족의 투쟁과 수난을 대변하는 소설 아리랑의 배경을 재현해 낸 곳이다.

 

 

2. 안시성옹기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백산면에 있는 부거리 옹기마을은 천주교의 박해를 피해 이주해 온 신자들에 의하여 조성되어 200여 년전까지만 하더라도 6개의 옹기가마가 있었으나, 모두 소실되고 지금은 전라북도무형문화재 53호인 안시성 부거리 옹기장이 옹기가마와 작업장을 보존해 맥을 잇고 있다.

 

 

3. 미즈노씨네 트리하우스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동화 속에서 봤던 나무 위의 집(트리하우스)에 직접 올라가서 200년 된 느티나무, 상수리나무와 함께 어우러짐으로써 자연생태에 대해 느끼고 생각해볼 수 있는 장소이다. 김제에 거주하는 일본인인 미즈노 마사유키씨가 자연목과 페자재를 이용하여 직접 만든 트리하우스는 올라서는 순간에 남녀노소 누구든지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나뭇가자, 솔방울 등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자연소재를 사용한 목공예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

 

 

4. 김제지평선마린리조트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김제시의 각종 대회 주최를 주관토록 하여 금산사등 연계해 전국 규모로 확대 추진하며, 종합레포츠화함으로써 레포츠 경기와 체험행사, 각종의 이벤트 행사로 구성해 연중 낭만과 스릴이 넘치는 축제의 분위기를 조성해 나아가고 있다.

 

 

5. 모악랜드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김제시 금산면 금산리에 자리잡고 있는 모악랜드의 놀이시설이다. 모악산 금산사 입구에 위치한 모악산유스호스텔에서 직접 운영을 하고 있는 사계절 썰매장이 있고 다양한 놀이체험도 할 수 있다.

 

 

6. 창작스튜디오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작가들은 연 1회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창작체험프로그램은 요일별로 진행하고 있다. 2009년 10월 9일에서부터 10월 13일 사이에 개최된 제11회 김제지평선축제 기간 동안에 제2회 창작스튜디오 체험 및 작품전을 개최했다. 천연염색, 도자기, 한국화, 서예, 목공예 등의 작품을 전시하며, 관람객이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프로그램도 같이 진행하였다.

 

 

7. 진봉망해사 전망대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진봉망해대는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의 뒷산인 진봉산(72.2m)에 위치한 3층 규모 전망대로, 서해에서 불어오는 해풍을 맞으면서 멀리 떠 있는 고깃배 등 바다의 풍경과 만경평야를 동시에 감상해볼 수 있는 곳이다.

 

 

8. 벽천미술관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벽천미술관은 한국 화단의 거목으로 평가를 받는 나상목(1924~1999)을 기리기 위해 건립된 미술관이다. 미술관의 이름이기도 한 벽천은 나상목의 호이다. 나상목은 김제시 부량면 신용리에서 출생했다.

 

 

9. 아리랑문학관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김제 내촌과 외리 사람들은 생존, 독립운동, 야합, 강제인력수탈 등의 선택과 대응을 통하여 하와이, 만주, 연해주, 아시아 그리고 중앙아시아로 고난의 대장정을 이어간다. 주인공들의 위험천만한 대장정이 각 부의 줄거리와 같이 시각자료로 제공되고, 영상자료인 <작가의 인사말>은 김제와 아리랑 그리고 작가 조정래를 잇는 중요한 접점이다.

 

 

10. 농경사주제관 및 체험관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김제시에 위치한 벽골제 내 농경사주제관과 체험관 모습이다. 3층으로 이뤄진 농경사주제관 및 체험관은 1층은 기반시설의 운영을 위한 공간으로 쓰이며 2층은 체험실과 역사속의 농경문화와 벼농사란 주제로 전시하고, 3층은 전망대로 구성돼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익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안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익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