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이천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동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 여주시, 서쪽으로는 용인시, 안성시, 북쪽으로는 광주시, 남쪽으로는 충청북도 음성군과 경계를 이룬다. 시청은 중리동에 있으며, 2읍 8면 4동을 관할하는 도농복합시이다. 동서간 거리가 27km, 남북간의 거리가 36km로 총 면적은 461km2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설봉산성
  2. 설봉호
  3. 천주교 어농성지
  4. 단내 성가정 성지
  5. 노성산 말머리바위
  6. 설봉산 삼형제바위
  7. 도드람산 삼봉
  8. 산수유마을
  9. 이천도예촌
  10. 애련정

 

1. 설봉산성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설봉산성은 경기도 이천시 사음동에 자리한 삼국시대의 산성으로 사적 제423호에 지정되었다. 부학산성, 무학산성, 관고리성이라고도 부른다. 계곡을 감싸면서 쌓아진 포곡식 산성으로 설봉산 7~8부 능선 칼바위를 중심으로 약 3만여 평의 고원지대에 있다.

 

 

2. 설봉호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설봉호는 이천시 관고동에 자리잡고 있는 저수지로 설봉저수지, 관고저수지로도 불린다. 면적은 99,174평방미터이고 둘레 1.05km, 수심은 12m다. 설봉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고 이천시의 관광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3. 천주교 어농성지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한국교회 최초로 성직자 주문모(야고보) 신부를 영입을 하기 위해 중국을 3번이나 왕래하였던 윤유일(바오로)과 그의 동료를 비롯해 1801년 신유박해 당시 순교한 중국인 주문모 신부 등 총 17명의 순교자를 기리기 위한 유서가 깊은 성지이다.

 

 

4. 단내 성가정 성지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김대건 신부님의 사목활동로를 따라서 조성된 오솔길을 따라 들어오면 오래된 수도원과 같은 느낌의 성지가 나타난다. 앞으로는 수량이 풍부한 시냇물이 흐르며 뒤로는 울창한 숲의 와룡산이 둘러싸고 있는 성가정 성지는 아리따운 자연경관 속에 자리하고 있는 성지이다.

 

 

5. 노성산 말머리바위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경기도 이천시 설성면, 안성시 일죽면에 걸쳐져 있는 노성산 7부 능선에 솟아난 바위를 노성산 말머리바위라고 부른다. 옛날 노성산, 마국산, 설성산 사이에 나타났던 용맹한 한 마리의 말을 차지하기 위하여 각 산에 주둔하고 있던 장수들이 싸움을 벌이게 되어서 이기는 순서대로 말의 머리, 몸통 그리고 꼬리를 차지하기로 했다고 한다.

 

 

6. 설봉산 삼형제바위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설봉산 등산로 입구에서 약 15분 정도 오르면 산 중턱에 나란하게 서있는 커다란 세 개의 바위를 바라볼 수 있다. 설봉산 삼형제바위라고 부르며 이천9경 중에 제3경에 지정되어 있다. 세 개의 바위는 나란히 모여서 있는 형태로 효성이 지극한 삼형제의 슬픈 전설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7. 도드람산 삼봉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일명, 저명산. 옛날 한 효자가 홀어머니의 병환에 특별한 효능이 있다는 석이버섯을 따기 위하여 절벽에 밧줄을 맨 채로 석이를 뜯고 있었는데 어디선가 산돼지의 울음소리가 들려 올라와 보니까 밧줄이 거의 끊어져 가고 있었다. 이때부터 산신령이 효자의 목숨을 구해준 것이라고 하여 돗울음산(돼지울음)으로 불리우면서 후일 도드람산으로 변했다고 한다.

 

 

8. 산수유마을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매년 봄 꽃 개화시기에 맞춰 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산수유마을은 초봄엔 노란 꽃이, 가을엔 빨간 열매가 마을을 물들이는 아리따운 경관과 전국에서 손꼽히는 품질이 좋은 산수유 산지로 유명하다.

 

 

9. 이천도예촌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이천시 사음동과 신둔면의 일대는 이천을 대표하는 도예업체가 밀집해 있는 도예촌이다. 이 곳은 도예장인들이 모여서 맥이 끊긴 전통도자기 제조기법을 연구를 한 끝에 고려청자나 조선백자의 아름다움을 재현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러한 예술적인 혼을 이어가는 한국전통도예의 중심지로 우뚝 성장을 하게 되었다.

 

 

10. 애련정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애련정은 이천시 안흥동 이천온천의 주변 연못인 안흥지에 있는 정자다. 임원준의 <애련정기>에 따르면 이천부사 이세보가 동헌 동쪽 편에 세웠던 것이라고 전해진다. 이세보는 당시 영의정이었던 신숙주에게 부탁하여 애련정이라는 이름을 지었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여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가볼

adeukes.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이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