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청양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앙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 공주시, 서쪽으로는 보령시, 홍성군, 남쪽으로는 부여군, 북쪽으로는 예산군과 접한다. 서천공주고속도로가 지나고, 칠갑산 도립공원이 있다. 농특산물로는 구기자와 청양고추가 유명하다. 군청은 청양읍에 있으며, 행정구역은 1읍 9면이다. 비교적 산지가 많으며, 칠갑산이 유명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천장호 출렁다리
  2. 칠갑산 도립공원
  3. 장곡사
  4. 칠갑산 천문대
  5. 우산성
  6. 장승공원
  7. 지천구곡
  8. 다락골줄무덤성지
  9. 고운식물원
  10. 모덕사

 

1. 천장호 출렁다리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천장호에는 황룡과 호랑이의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어느 날, 이곳에 살고 있던 아이가 몸이 아파서 의원을 찾아가야 하는데 냇물에 커다란 물이 흘러 건널 수 없게 되자, 이곳에서 승천을 기다리고 있던 황룡이 승천을 포기하고 본인의 몸으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게 해 한 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2. 칠갑산 도립공원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칠갑산의 이름은 산천숭배사상을 따라서 천지만물을 상징하는 칠(七)과 육십갑자 첫글자인 갑(甲)자를 따왔다고 전해진다. 이와 함께 지천과 잉화달천 등이 돌아다니면서 7곳에 명당을 만들어 놓아서 이 같은 이름이 생겨나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3. 장곡사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국보 제58호 장곡사철조약사여래좌상과 석조대좌, 국보 제300호인 장곡사미륵불괘불탱, 보물 제162호 및 181호인 상하대웅전, 보물 제174호인 장곡사철조비로자나불좌상과 석조대좌, 보물 제337호인 금동약사여래좌상, 유형문화재 제151호인 설선당 등 전국적으로도 보기가 드문 많은 문화재를 간직하고 있다.

 

 

4. 칠갑산 천문대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칠갑산 천문대 천체 투영실엔 디지털 천체 투영기를 통하여 돔스크린에 실제 밤하늘과 같은 가상 천체를 투영하여 날씨와 무관하게 밤하늘의 별자리와 천체를 감상할 수 있다.

 

 

5. 우산성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청양읍내에서 동쪽으로 눈을 돌려보면 나지막한 산의 위쪽으로 청룡정 정자가 하나 보인다. 여기가 바로 충청남도 기념물 제81호로 지정돼 있는 우산성이 있는 곳이다.

 

 

6. 장승공원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장승은 고대 솟대와 선돌에서 유래되었으며, 조선시대에 이르러 장승이라고 불려졌다고 전해진다. 청양에 있는 장승들은 마을에서 실제 제를 드리는 장승을 그대로 재현해 낸 것이다. 음력 정월 대보름을 전후해 여전히 장승제가 치러진다.

 

 

7. 지천구곡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이곳은 동사리, 미호종개, 참게 등 약 48종의 어종이 살아 있는 생태의 보고이다. 특히, 물 흐름이 완만하고 깊지 않아서 여름철 물놀이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까치내계곡과 물레방앗간 유원지가 있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다.

 

 

8. 다락골줄무덤성지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대원군 집정이후 천주교에 관한 탄압이 심할 때 당시 홍주감옥에서 순교를 한 교도들이 많았는데 그 친척들이 야간을 이용해 이곳으로 운구 암장한 것이라 한다. 한 분묘에 여러분을 줄줄이 모셨기에 줄묘 또는 줄무덤이라 한다.

 

 

9. 고운식물원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산악지형을 활용한 완만한 산책길을 따라서 만들어진 33개의 크고작은 정원은 약 8,600여종 식물의 보금자리이다. 이들을 만나러 가는 길은 꽃동길, 여우별길, 꽃구름길, 서리꽃길 같은 예쁜 이름이 붙어져 있다.

 

 

10. 모덕사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현판의 글자는 고종황제가 내렸던 글 가운데 '면암의 덕을 흠모한다'란 구절에서 모(慕)자와 덕(德)자를 취한 것이다. 최익현선생은 이항노의 제자로 도학과 문학에 조예가 깊었고 철종 6년(1855)에 문과에 급제하며 벼슬이 사헌부 장령까지 올랐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태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천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