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안면도는 충청남도 태안군에 위치해 있는 섬으로, 우리나라에서 7번째로 커다란 섬(면적 113.5㎢)이다. 동쪽으로는 천수만이 있고 서쪽으로는 황해와 접한다. 섬의 북쪽은 안면대교와 안면 연육교로 태안군의 본토와 연결되어 있다.

 

행정구역상으로 섬의 북부와 중부는 태안군의 안면읍, 섬 남부는 고남면에 속한다. 원래 섬 전체가 안면읍이었지만, 1986년 섬 남쪽 지역이 고남면으로 분리됐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꽃지해수욕장
  2. 삼봉해수욕장
  3. 백사장해수욕장
  4. 방포해수욕장
  5. 기지포해수욕장
  6. 샛별해수욕장
  7. 영목항
  8. 밧개해수욕장
  9. 백야기념관
  10. 장삼포해수욕장

 

1. 꽃지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충남 태안군 안면읍 광지길에 위치한 꽃지해변은 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할배바위 그리고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그림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이 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가운데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서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2. 삼봉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태안군 남면과 안면읍을 연결해주는 연육교 남쪽 3km 거리에 있으며 백사장 길이는 3.8km이고 폭은 300m, 경사도는 6도, 평균수심은 1.5m, 수온은 섭씨 22도이다. 세 개의 튀어나온 삼봉괴암과 해당화가 유명하며, 울창한 솔숲이 특히 인상적이다. 또한 비교적 교통이 편리해서 여름철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3. 백사장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안면도 연육교를 지나 약 4km쯤 남서쪽으로 내려가면 백사장포구에 달하는데 이 포구의 인근에 흰색 모래밭의 백사장해변이 있다. 해변은 은빛 모래로 끝없이 길게 뻗어있어서 썰물 때면 수평선으로 변화하며, 간만의 차가 심하나 안전하고 수온이 알맞아서 늦은 여름까지 해수욕을 즐겨볼 수 있다.

 

 

4. 방포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태안읍에서 남쪽으로 약 36km 정도 떨어져 있는 해수욕장으로 모래밭 길이는 700m이고 폭은 250m, 면적은 14ha, 경사도는 3도, 평균수심은 1.2m, 수온은 섭씨 22도로 모래질이 좋으며 야영하기에 좋다. 조용한 가족휴양지로 최적이고, 또한 해수욕장 양쪽에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등의 전설이 담긴 기봉이 자리잡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38호로 지정이 된 모감주나무 군락지가 있는 지역이다.

 

 

5. 기지포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기지포해변은 태안반도에 위치해 있는 크고 작은 다른 해수욕장처럼 여름 한낮의 폭염을 피해볼 수 있는 울창한 송림과 경사가 급하지 않고 완만한 깨끗한 백사장이 일품이고, 가족단위 여행객들의 하계휴양지로 좋은 지역이다.

 

 

6. 샛별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안면읍에서 15분 정도 자동차로 달리다가 보면 혜성같이 나타나는 샛별해수욕장의 안내판을 맞이한다. 개장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잘 알려지지 않은 면도 있으나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여느 해수욕장과는 다른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 파도에 밀려온 조약돌 때문이다. 조약돌이 깔린 넓은 해변은 마치 동해 해변을 보는 듯하며, 맑고 푸르른 바다는 깨끗하고 조용해서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7. 영목항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영목항은 행정구역상으로 태안군 구남면 고남리에 자리한 항구로 안면도의 남쪽 끝 고남면 소재지로부터 약 4km쯤 내려가면 자그마한 언덕아래 멀리 남쪽바다를 향해서 위치해 있다. 영목의 원래의 명칭은 '영항'인데 고개령자의 ‘훈’과 목항자의 ‘음’을 엇갈리게끔 붙여서 만든 특수한 형태로 항구적인 의미 외에도 보령과 태안을 이어주는 해상 교통로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8. 밧개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안면도 연육교에서 자동차로 약 10여분 정도 달리다가 보면 아름다운 서해의 해변 중에 하나인 밧개해변이 나타난다.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변치고는 큰 편이고 수질이 매우 양호하며 해변이 완만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9. 백야기념관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서산 간월도와 안면도로 향하는 들머리인 홍성나들목을 나가면 왼편으로 김좌진 생가와 한용운 생가를 가리켜주는 이정표가 나란히 서있다. 이를 따라 들어가면 작은다리 건너편으로는 커다란 기와집이 한눈에 들어온다. 김좌진 생가이다. 입구를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백야기념관 건물이 위치해 있다.

 

 

10. 장삼포해수욕장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안면대교를 지나서 남으로 남으로 가다 보면(차량으로 대략 25분) 고남면의 소재지가 나타난다. 고남면 소재지로 진입하다 보면 오른편에 해수욕장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찾기에 어렵지 않다. 백사장 전체가 길게 이어져 있는 해안선으로 인근의 장돌해변과 바람아래의 해변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조개잡이 및 게잡이 등 각종의 수자원이 풍부하여 자연학습장으로도 제격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