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천안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동북부 내륙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는 충청북도 청주시와 진천군, 서쪽으로는 충청남도 아산시, 남쪽으로는 공주시와 세종특별자치시와 인접하며, 북쪽으로는 경기도 평택시와 안성시와 경계를 이룬다. 경부고속도로, 경부선, 장항선 철도가 지나고,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운행된다.

 

행정구역은 2구 4읍 8면 18행정동이며, 시청 소재지는 불당동이다. 천안 원도심에 위치해 있는 옛 천안시청은 동남구청으로 활용을 하다가 철거되어 문화동에 구청사가 건립되었고, 성거읍에 있는 옛 천원군청을 서북구청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독립기념관
  2. 아라리오광장
  3. 천안삼거리
  4. 유관순열사 사적지
  5. 병천순대거리
  6. 태조산 각원사
  7. 광덕산 설경
  8. 천안종합휴양관광지
  9. 왕지봉 배꽃
  10. 천호지 야경

 

1. 독립기념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한국의 빛과 겨레의 얼이 살아있는 뜨거운 역사의 현장인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왔던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고 보존, 전시, 조사 그리고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을 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과 국가관을 정립함에 있어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여 1987년 8월 15일 온 국민의 정성이 어린 성금으로 건립되었다.

 

 

2. 아라리오광장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하루 7만명 이상이 찾고 활용을 하는 광장으로 종합터미널과 아라리오갤러리, 신세계백화점 그리고 야우리시네마를 연결하는 중심광장이다. 특히 학생, 청소년이 많이 찾아오는 광장으로 젊음의 광장, 희망의 광장이다. 2007년도에는 우리나라 최고의 아름다운 광장으로 선정돼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고 현재 조각광장에 설치된 작품은 전체 총 28점으로 ARARIO Small City 어디에서나, 심지어 밥을 먹거나 차를 마시는 와중에도 현대미술품을 감상할 수 있다.

 

 

3. 천안삼거리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천안삼거리는 예로부터 북쪽으로는 서울, 남쪽으론 경상도인 대구와 경주 방향과 서쪽으로는 전라도인 논산과 광주 그리고 목포 방향으로 가는 길이 나뉘어지는 삼남대로의 분기점으로 알려진 곳이다.

 

 

4. 유관순열사 사적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유관순열사 사적지는 유관순열사의 정신을 후세에 길이 전하기 위해서 설립된 곳이다. 유관순 열사는 1902년 병천면 용두리에서 태어나서 이화학당에 재학 중에 3.1 독립만세운동이 일어나자 귀향해서 1919년 4월 1일(음력 3월 1일), 아우내 만세운동을 일으킨 다음 공주 감옥에 수감되었다.

 

 

5. 병천순대거리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시골과 도시를 막론하고 허기진 배를 합리적인 가격에 채울 수 있는 순대국밥은 그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메뉴이다. 추운날, 술 한잔이라도 걸치려면 뜨끈한 순대국밥이 먼저 떠오르는 매니아들에게 있어 천안의 아우내(병천)장터는 천국이다.

 

 

6. 태조산 각원사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태조산은 천안의 진산으로서 유량천, 산방천의 분수령을 이루고 있으며 정상에 오르면 천안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가 있다. 고려 태조인 왕건이 이 산을 중심으로 하여 군사양병을 했다는 설에 인연해서 '태조산'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전해온다. 대한불교 조계종 각원사는 남북통일을 기원하기 위하여 1977년 5월 9일에 이곳 태조산 중봉에 봉안하였다.

 

 

7. 광덕산 설경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수려한 산세에 천안의 명산인 광덕산은 연중 많은 등산객이 찾아오는 산으로,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광덕산은 높이가 699m로 천안에서 제일 높은 산이다. 봄, 여름, 가을 경치 모두 아름다우나, 설경은 천안 12경 중에 제7경으로 꼽을 정도로 비경이다.

 

 

8. 천안종합휴양관광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중부권 최대의 온천관광지로서 분수공원과 워터파크, 콘도미니엄 그리고 천안예술의 전당이 자리하고 있는 중부권 최대 휴양관광단지이다. 목천IC 옆에 자리를 잡고 있는 천안종합휴양관광지는 수도권에서 승용차로 약 1시간, KTX로 대략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에 있어서 접근성이 매우 용이하다.

 

 

9. 왕지봉 배꽃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천안시 성환읍은 신고 배의 주산지로 율금리의 왕지봉 일대와 왕림리에 배의 밭이 형성되어 있다. 천안 신고 배는 천혜의 자연의 환경과 비옥하고 배수가 잘 되는 토양으로부터 재배되어 색깔은 선명한 황갈색을 띠며, 과육이 연하고 과즙이 많아서 달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다.

 

 

10. 천호지 야경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천호지는 1957년 한국 농어촌 공사가 천안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하여 저수지로 만들었으나 현재는 천안시민들의 휴식의 공간인 호수 공원이 되어서 웰빙 마라톤 코스와 분수 그리고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대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