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영월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조선 단종의 능인 장릉이 있고 김삿갓면에 김삿갓의 묘가 있다.

 

또한, 영화 <라디오 스타>와 <만득이> 그리고 드라마 <선덕여왕>의 배경이다. 서쪽으로는 원주시와 제천시, 동쪽으로는 태백시, 북쪽으로는 평창군과 정선군, 남쪽으로는 단양군과 영주시, 봉화군과 맞닿아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청령포
  2. 한반도지형
  3. 동강사진박물관
  4. 별마로천문대
  5. 동강래프팅체험
  6. 어라연
  7. 고씨굴
  8. 요선정
  9. 한반도뗏목체험
  10. 선돌

 

1. 청령포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영월군 남면 광천리 남한강 상류에 자리한 이곳은 왕위를 빼앗기고 영월로 유배가 된 단종이 머무르던 곳으로, 아름다운 송림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고 서쪽은 육육봉이 우뚝 솟아나 있으며 삼면이 깊은 강물에 둘러싸여서 나룻배를 이용하지는 않고는 출입할 수가 없는 마치 섬과도 같은 곳으로 빼어난 절경으로 인하여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명소이다.

 

 

2. 한반도지형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강원도 영월군 한반도면 옹정리에 자리한 한반도 지형은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75호로서 삼면이 바다인 우리 땅을 있는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풍경이 강변에 아담하게 자리 잡고 있다. 또한 쉽게 봐볼 수 없는 석양을 볼 수가 있다.

 

 

3. 동강사진박물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동강사진박물관은 사진의 변천사와 주제별로 다양한 사진작품들이 전시된 국내 최초 공립사진 박물관이다. 194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한국사진을 대표를 하는 다큐멘터리 작가들의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다. 사진으로 보는 역사, 문화유산자료 등등 다양하게 기획 및 전시, 2002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는 동강국제사진제 수상작 약 1,500여점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4. 별마로천문대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별마로 천문대는 강원도 영월읍 영흥리 봉래산의 정상에 건설된 국내의 최대 규모의 천문대이다. 별마로란 별, 마루(정상), 로(고요할 로)의 합성어로서 '별을 보는 고요한 정상'이라는 의미이다. 연간 관측일수가 196일로 우리나라 평균 116일에 비해 훨씬 많아 국내 최고의 관측의 여건을 가진 별마로천문대는 2001년 10월 13일에 개관하였다.

 

 

5. 동강래프팅체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90년대부터 활성화되기 시작하여 국내 대표 래프팅 코스로 자리를 잡은 영월동강래프팅 동강은 자연경관이 빼어나며 수량이 풍부하여 래프팅 장소론 우리나라에서 으뜸으로 꼽힌다. 원시의 숲과 깍아지른 기암괴석 등등 천혜의 자연을 거느린 동강은 완만한 물살 및 급류를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6. 어라연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에 위치해 있는 명승지인 어라연은 동강 상류에 속하고 동강의 많은 비경 중에서도 제일 경치가 빼어나기로 유명하며 2004년 명승 제14호로 지정이 될 정도인 곳이다. 예로부터 강물 속에서 뛰노는 물고기들의 비늘이 비단같이 빛난다 해서 ‘어라연’이라 이름이 붙었으며, 정선과 영월의 일대를 흐르는 동강의 상류에 속해 있는 영월 어라연 지역은 동강에서 경치가 제일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으로, 물이 맑고 주변의 경치가 수려하며, 하천지형이 다양히 나타나는 천혜의 보고이다.

 

 

7. 고씨굴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4억 년의 신비를 들여다 볼 수가 있는 고씨굴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동굴의 하나로 임진왜란 당시 고씨가족이 피난을 하였던 곳이라 하여 붙여진 이름이고 그 밖에도 수도장 등으로 이용돼 왔다고 전한다. 예전에는 나룻배를 타고 폭 약 130m인 남한강을 건너 입구에 이르렀지만, 지금은 동굴의 입구까지 다리로 연결되어 있다.

 

 

8. 요선정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요선정은 강원도 문화재자료 제41호로 등록이 되어 있는 정자이다. 요선정은 영월의 청정의 계곡이 흐르는 경치를 한눈에 바라볼 수가 있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요선정은 이 지방에 살던 원, 곽, 이씨 주민들이 중심이 돼서 숙종, 영조, 정조의 어제시를 봉안하기 위하여 1913년에 세웠다고 한다.

 

 

9. 한반도뗏목체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강원도 영월의 명물인 한반도지형, 한반도의 지형을 아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방법은 한반도뗏목을 타고 동해, 남해 그리고 서해를 돌면서 보는 것이다. 한반도뗏목마을에서 체험할 수 있는 한반도뗏목체험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영월을 돌아볼 수가 있는 좋은 레저스포츠이다.

 

 

10. 선돌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선돌은 영월읍의 방절리 서강 안에 절벽을 형성한 곳에 위치해 있는데 높이 약 70m 정도의 바위이다. 선돌은 마치 큰칼로 절벽을 쪼개내리다가 그친 듯한 형상을 이루어낸 입석을 말한다. 이 입석의 바로 앞에 우뚝 서 있는 기암은 신비스럽다. 또한 절벽과 입석의 사이로 내려 보이는 강물은 마치 금강산 일부를 보는 듯한 절경을 이루고 있어서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와 선돌을 구경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