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아산시는 대한민국 충청남도 북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는 천안시, 서쪽으로는 당진시와 예산군, 남쪽으로는 공주시 그리고 북쪽으로는 아산만을 경계로 하여 경기도 평택시와 접한다.

 

1995년 온양시와 아산군이 통합돼 도농복합시가 되었다. 시청 소재지인 온양을 중심으로 하여 도심을 형성하고 있다. 행정구역은 2읍 9면 6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아산외암마을
  2. 봉곡사
  3. 온양민속박물관
  4. 온양온천
  5. 에코힐링 황톳길
  6. 천년의숲길
  7. 공세리성당
  8. 영인산자연휴양림
  9. 현충사
  10. 신정호관광지

 

1. 아산외암마을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산시 송악면 설화산 밑에 자리하고 있는 아산외암마을에는 약 5백년 이전에 이 마을에 정착을 한 예안 이씨 일가가 지금까지 주류를 이뤄 살고 있다. 이끼 낀 나지막한 돌 담장이 인상적이고, 집집이 쌓은 담장 길이를 합하면 전부 5300m나 된다.

 

 

2. 봉곡사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충남 아산시 송악면 유곡리에 위치하고 있는 봉곡사는 신라 진성여왕 원년(887년) 도선국사에 의해 창건이 된 천년고찰로 옛 이름은 석암사라고 전해진다. 임진왜란 때 6개의 암자 모두 소실이 되고 그 이후 인조 24년(1646년)에 중창을 했으며 정조 18년(1794년)에 경헌과 각준이 중수를 하고 지금의 이름인 봉곡사로 불리기 사작하였다.

 

 

3. 온양민속박물관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온양민속박물관은 유무형의 민속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보존하고 전시하여 학술연구와 후세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을 하며,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고 세계에 한국의 문화의 독자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1978년 구정 김원대 선생(1921~2000)이 설립하였다.

 

 

4. 온양온천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아산시 온천동에 자리한 온양온천은 현존하는 문헌기록상 그 출전이 우리나라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으로 백제와 통일 신라시대를 거쳐 그 역사가 대략 1300여년이 되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고, 고려시대에 '온수군'이라 불리었던 것으로 보아서 실제 온천의 역할을 수행하여 온 기간은 약 600여년이 된 것으로 보여진다.

 

 

5. 에코힐링 황톳길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아산과 천안의 경계에 자리한 용곡공원 내 산책로인 에코힐링 황톳길은 평상시 바쁜 일과로 쌓이게 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맨발걷기 길이다.

 

 

6. 천년의숲길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신라 진성여왕 원년(887)에 도선국사가 처음으로 지은 사찰로, 주차장에서 사찰까지에 이르는 약 700m의 소나무 숲길은 천년의 숲길로 그 경관이 뛰어나다.

 

 

7. 공세리성당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894년 한국 천주교회에서 아홉 번째이면서 또한 대전교구에서 첫 번째로 설립이 된 공세리 성지 및 성당은 약 120여 년의 역사를 자랑을 하는 순교성지 및 성당 답게 충청남도의 지정기념물 제144호로 보호되고 있다. 공세리성당은 이 지역에서 신앙 생활을 하다가 병인박해 때 목숨을 바쳤던 32명의 순교자들을 모시고 있다.

 

 

8. 영인산자연휴양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영인산자연휴양림은 아산시 영인면에 위치한 영인산에 조성이 되어 있다. 영인산은 예로부터 산이 영험하다 해서 '영인산'이라 부르고 있으며 정상에 백제 초기의 석성으로 추정이 되는 영인산성이 위치하고 있고, 청일 전쟁 등의 전적이 있는 전략적인 요충지로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이 시설이 되어 있어서 많은 관광객과 탐방객이 즐겨 찾는 곳이다.

 

 

9. 현충사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현충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나라 사랑의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되새기기 위하여 충무공의 영정을 모신 사당이다. 충무공이 성장하여 무과급제할 때까지 살았던 곳으로, 순국한 지 약 108년이 지난 숙종32년(1706년) 충무공의 얼을 기려내기 위해 사당을 세웠으며 1707년 숙종이 친히 '현충사'라는 휘호를 내렸다.

 

 

10. 신정호관광지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신정호는 담수면적이 92ha이며 농업용수의 공급을 목적으로 1926년에 만들어진 인공호수이다. 자연경관이 수려하여 사계절 휴양지로 많은 관광객이 모여드는 곳으로서 신정호수 외곽으로 야외음악당과 잔디광장, 음악분수공원, 생활체육공원 그리고 생태수상고원 등 친환경적인 테마별 공원이 구성이 되어 있어서 시민과 관광객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해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대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