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통영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안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통영'이라는 지명은 선조 37년(1604년)에 두룡포로 삼도수군통제영을 옮긴 것에서 유래한다.

 

그러한 통영시는 고성반도의 남부에 위치하며, 해안선의 전체 길이는 617km이다. 570개의 섬(유인도 44개, 무인도 526개)이 있으며, 한려해상 국립공원으로 지정이 되어 있다. 시청은 무전동에 있으며, 1읍 6면 8동으로 행정구역이 구성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통영케이블카
  2. 루지
  3. 미륵산
  4. 어드벤처타워
  5. 강구안(문화마당) & 거북선
  6. 동피랑마을길
  7. 이순신공원
  8. 통영RCE세자트라숲
  9. 옻칠미술관
  10. 삼칭이길

 

1. 통영케이블카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이 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능선에 자리한 통영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 길이를 자랑한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의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돼서 통영의 관광은 통영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2. 루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세계에서 가장 스릴이 넘치는 어드벤쳐활동 중에 하나인 루지를 통영에서도 즐겨볼 수 있다. 스카이라인 루지는 탑승자가 스스로 제어를 하며, 총 약 1.5km의 트랙을 내려올 수 있게끔 고안된 바퀴 달린 중력놀이기구이다.

 

 

3. 미륵산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통영시 남쪽 미륵도 중앙에 해발 약 461m로 우뚝 솟은 미륵산은 용화산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산에 고찰 용화사가 있어서 그렇게 부른다고 한다. 미륵산 자락에는 용화사와 효봉문중 발상지인 미래사, 관음암, 도솔암이 있다.

 

 

4. 어드벤처타워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통영 어드벤처 타워는 약 15m 고공에서 즐기는 익스트림 레포츠 시설이다. 국내 최초의 최대 규모 시설이고, 100명이 동시에 약 90여 개의 익사이팅 코스를 경험해볼 수 있다.

 

 

5. 강구안(문화마당) & 거북선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통영시 중앙동 55일원에 자리한 강구안은 이순신광장을 중심으로 하여 중앙동 항남동 등의 일부해안을 옛날부터 강구안이라고 불러오는데 개울물이 바다로 흘러가는 입구라는 의미이다.

 

 

6. 동피랑마을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과 정량동, 태평동 그리고 중앙동 일대의 언덕 위의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란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서 강구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올라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이끈다.

 

 

7. 이순신공원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경남 통영시 정량동에 위치하고 있다. 성웅이순신장군의 청동으로 만든, 높이 약 17.3m의 동상이 한산도 앞바다를 바라보고 있고 숲으로 가는 산책길과 바다 쪽으로 내려가는 오솔길 나무숲 사이로 바라보는 바다의 풍광은 신선이요 절경이다.

 

 

8. 통영RCE세자트라숲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아시아태평양RCE 세자트라 숲이란 사람과 시설 그리고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통합되어 교육과 연구개발 그리고 네트워크의 3가지 기능을 효과적으로 수행을 할 수 있는 교육시설로서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 현세대와 미래의 세대의 공존의 교육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을 하는 곳이다.

 

 

9. 옻칠미술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천년의 신비인 '옻칠과 나전으로 표현한 현대예술'을 통영옻칠미술관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이곳은 선사시대 이래 우리나라에서 수천년에 걸쳐서 전래되어 온 문화적인 뿌리 채화칠기와 나전칠기의 전통예술의 작품과 현대의 미적 감각을 살려낸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이다.

 

 

10. 삼칭이길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통영 아가씨를 사모해 통영 자체까지 좋아하였던 시인 백석은 통영을 일컬어 '자다가도 일어나서 바다에 가고 싶은 곳'이라 했다. 시장 골목 사이로, 좌판을 벌여놓은 상인들 뒤로 바다가 이웃과 같이 앉아 있는 곳이며, 전혁림의 그림처럼 청마의 시처럼 하늘도 파란 색을 띠며 바다도 파란 통영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