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화천은 강원도 북서부에 위치한 군으로서, 북위 38도 위에 위치하고 있기에 6.25 전쟁 이전까지는 이북의 땅이었다가 휴전 이후에 이남지방이 된 곳이다. 인구는 2019년 기준 대략 2만 5천 명이다. 철원군, 춘천시, 양구군과 경기도의 포천시, 가평군으로 둘러싸여 있다.

 

워낙 군부대가 많은 지역이다 보니까 인구의 성비가 남자 쪽이 월등하게 많다. 통계청에서 실시한 2010년 인구총조사 결과를 봐보면 화천의 성비(여자 100명당 남자의 수)는 129.5에 해당한다. 참고로 순위권에 있는 강원도의 다른 자치단체로는 같은 최전방 지역인 인제군과 양구군 등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감성마을
  2. 거례리 수목공원
  3. 곡운구곡
  4. 꺼먹다리
  5. 동구래마을
  6. 동촌리 마을
  7. 딴산
  8. 미륵바위
  9. 벌떡약수
  10. 비수구미

 

1. 감성마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열린 공간에서 만나는 인생의 스승과의 잠깐의 소통은 모두에게 있어서 선물이 된다. 이러니 이 외진 작은 마을에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이다. 사계절 내내 사람들의 소리가 끊이지를 않는 감성마을, 오는 사람과 가는 사람 모두가 감성을 충전하면서 선물이 되는 발걸음이 이어진다.

 

 

2. 거례리 수목공원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거례리에는 100정도 된 느티나무 한 그루가 있다. 화천강을 바라보며 서 있는 이 느티나무가 사랑나무라고 불리기 시작하고 그 주위는 사람들의 정성을 들여서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기 시작하였다.

 

 

3. 곡운구곡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우리나라 구곡 6개소 가운데 실경이 남아있는 곳은 괴산 화양구곡과 화천의 곡운구곡 2곳뿐이다. 화천군 사내면 용담리에 위치하고 있고, 일찍이 정약용은 곡운구곡의 아름다움을 이른바 '중용의 미'라고 표현한 바 있다. 그만큼 곡운구곡은 지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은 사계절의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품고 있다.

 

 

4. 꺼먹다리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화천의 북한강 최상류에는 외로이 꺼먹다리가 놓여있다. 화천을 묵묵히 지키며, 파란만장한 역사를 대변해주고 있는 꺼먹다리는 화천의 근현대사를 목격을 한 산 증인이며 어느덧 환갑이 넘어버린 국내 최고의 다리이다.

 

 

5. 동구래마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동구래마을의 주인은 꽃이다. 단순히 넓은 터에 꽃을 가득 심어놓은 그렇고 그런 꽃단지가 아니다. 그래서 동구래마을은 천천히 하나하나 음미하듯 봐야한다. 촌장님이 주시는 꽃차에는 특별함이 있다.

 

 

6. 동촌리 마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첩첩산중이라는 말이 딱 맞는 동촌리는 호랑이 발자국이 발견되었다는 이야기가 아직도 전해오며 명산의 기운을 갖고 있는 해산이 있다. 호랑이의 울음소리가 들려올 것만 같은 깊은 산속의 어딘가에 전설 속에 나오는 나뭇꾼과 선녀 역시 만날 수 있을 듯싶다.

 

 

7. 딴산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딴산은 북한강과 계곡이 접하는 파로호와 평화의 댐 진입로에 위치하고 있고, 산이긴 하지만 섬과 같이 물가에 두둥실 떠 있는 자그마한 동산이다. 서늘한 그늘과 강물의 시원함을 있는 그대로 전해주는 곳으로, 모래사장에는 알록달록의 텐트가 수를 놓는다.

 

 

8. 미륵바위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화천 북한강변을 따라서 걷다보면 오랫동안 화천주민들과 더불어 함께 해온 미륵바위 다섯 형제가 자리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화강암으로 된 5개의 미륵 중에 가장 큰 미륵은 높이 약 170cm, 둘레 약 130cm로서 이보다 작은 미륵 1기와 상대적으로 작은 미륵 3기가 나란하게 북한강을 바라보며 앉아 있는 형상이 마치 거인이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것만 같기도 하고 거북이가 하늘을 향하여 서 있는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9. 벌떡약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벌떡약수터가는 길은 감성마을에서 시작한다. 약수터 가는 길은 언제나 상쾌하다. 나무들이 울창한 숲길을 올라가는 모습은 여타 다른 약수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벌떡약수 가는 길에 약간 다른 것이 있다면 감성마을과 작가 이외수의 시구가 더불어 함께 한다는 것이다.

 

 

10. 비수구미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쉴 새 없이 반복이 되는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그저 조용히 던져 둘 시간이 필요한 경우라면, 북적이는 유명 여행지보다는 사람의 손을 타지를 않아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볼 수 있는 비수구미 마을을 추천한다. 파로호가 꽁꽁 숨겨놓은 비밀스런 여행지가 바로 이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