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연천군은 대한민국 경기도의 북부에 자리잡고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는 포천시와 강원도 철원군, 남쪽으로는 동두천시, 양주시, 파주시와 접하며, 서쪽으로는 군사분계선을 끼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황해북도 장풍군, 북쪽으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강원도 철원군과 경계를 이룬다.

 

군청 소재지는 연천읍이며, 행정구역은 2읍 8면이다. 인구는 2019년 12월 말 주민등록 기준으로 4만3824명으로 경기도의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제일 적다. 군의 남부에 위치하며 서울과의 교통편이 좋은 전곡읍에 군 전체의 인구의 43.7%가 거주하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한탄강 관광지
  2. 재인폭포
  3. 임진강 주상절리
  4. 고대산캠핑리조트
  5. 역고드름
  6. 한반도통일미래센터
  7. 한탄강지질공원
  8. 고랑포길
  9. 그리팅맨
  10. 고대산자연휴양림

 

1. 한탄강 관광지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한탄강 강변을 중심으로 캐라반과 캐빈하우스 그리고 자동차야영장의 휴양시설과 함께 취사장, 샤워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자연친화적 휴양관광지이다. 또한 축구장, 물놀이장, 어린이캐릭터공원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되어 있어서 가족여행으로는 안성맞춤이다.

 

 

2. 재인폭포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한탄강에서 가장 아름다운 지형 가운데 한 곳으로 연천군의 대표적인 명승지이다. 지장봉에서 흘러내리던 계곡물이 평지가 움푹 내려앉으면서 폭포를 이루게 되었다. 이곳에는 폭포의 이름과 관련한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도 전해진다.

 

 

3. 임진강 주상절리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곳에 형성이 된 수직의 주상절리가 마치 병풍을 쳐 둔 듯 하다. 가을이면 돌단풍과 코스모스가 어우러져 임진적벽으로 불리고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한다.

 

 

4. 고대산캠핑리조트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연천의 명단 고대산 자락에 자리한 청정자연 휴양림을 함께해볼 수 있는 캠핑리조트에서 가족과 더불어 잊지 못할 추억과 힐링 그리고 낭만을 꿈꿔볼 수 있는 최고의 시간으로 남을 수 있는 곳으로 캐라반과 글램핑, 오토캠핑 그리고 콘도 등의 다양한 숙박시설과 베이스볼 파크로 국내의 최고시설의 사회인 야구장 5개 구장과 약 100여명의 숙박이 가능한 클럽하우스가 설치돼 있다.

 

 

5. 역고드름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연천 역고드름은 경원선 철길 폐터널에 자리해 있다. 터널 바닥에는 역고드름 수백개가 솟아올라와 있는데 크기가 매우 다양하고, 12월 중순부터 자라기 시작하여 이듬해 2월까지 볼 수 있다. 고드름이 위아래로 자라난 터널은 입을 벌린 상어를 연상케 한다.

 

 

6. 한반도통일미래센터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통일부에서 운영하는 통일체험 연수시설로 가지각색의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분단과 통일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해준다. 시설로는 통일미래체험관과 생활관, 체육관, 가족 빌리지 그리고 야외활동시설 등 최신시설을 갖추고 있다.

 

 

7. 한탄강지질공원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우리나라 최초로 강을 중심으로 형성이 된 지질공원으로 한탄강과 임진강을 따라서 화산활동으로 만들어진 현무암 협곡지역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지질명소는 전곡리 유적과 재인폭포, 아우라지 베개용암 그리고 임진강 주상절리 등이 있다.

 

 

8. 고랑포길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연천 평화누리 길은 비무장지대를 따라서 조성된 기존 논밭길과 강둑 그리고 오솔길 등으로 연결되어 있고, 연천군은 3개 길(65.6㎞)로 장남교에서 역고드름까지 연결되어 있다. 코스당 평균 거리는 대략 20㎞이며 보통 체력의 성인이 걸어서 약 4~5시간 정도면 1개 코스를 주파해볼 수 있다. 평화누리 길을 걷는 동안에 마음의 평화를 얻고 맑은 공기와 청정한 자연의 기운을 받아서 심신의 건강함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연천은 곧 힐링이다.

 

 

9. 그리팅맨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그리팅맨은 유영호 작가가 만들어 낸 조각상으로 15도 각도로 고개와 허리를 숙여서 인사하는 모습이 서로에 대한 배려와 존중 그리고 평화의 의미를 담고 있다. 그리팅맨이 자리하고 있는 옥녀봉의 높이는 해발 약 205m로 정상에서 연천군의 전 지역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상쾌해지는 명소이다.

 

 

10. 고대산자연휴양림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에 자리한 고대산산자연휴양림은 2017년에 개장하였우묘 3번국도 및 경원선 신탄리역이 근접하고 있어서 접근성이 좋으며 접경지역 고유의 맑고 고요한 자연환경을 있는 그대로 즐겨볼 수 있는 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

adeukes.tistory.com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연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