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곡성군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북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동쪽으로는 구례군, 서쪽으로는 담양군, 북쪽으로는 전라북도 남원시, 순창군과 접하고, 남쪽으로는 전라남도 순천시, 화순군과 경계를 형성한다. 곡성읍은 섬진강 곡성분지의 중앙부에 자리잡고 있으며 군청 소재지이다.

 

시가는 서쪽에 700m 이상의 고봉이 솟아나 있으나 동쪽으로는 저평하다. 농산물의 집산지이며 목기와 죽기 등의 가내수공업이 성하고 이의 집산지이기도 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기차마을과 장미공원
  2. 섬진강 침실습지
  3. 봉두산과 태안사
  4. 곡성 세계 장미축제
  5. 동악산과 도림사
  6. 섬진강변 철쭉길
  7. 대황강 출렁다리
  8. 설산과 성륜사
  9. 반구정습지와 대황강자연휴식공원
  10. 압록유원지

 

1. 기차마을과 장미공원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은 섬진강변을 내달리는 증기기관차와 레일바이크, 요술랜드 그리고 동물농장 등 익숙함과 새로움이 공존하는 색다른 개념의 테마파크이다.

 

 

2. 섬진강 침실습지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제22호 국가기정습지로서 천혜의 자연환경이 잘 보전돼 있다. 수달과 흰꼬리수리 그리고 삵 등의 멸종위기 동물의 서식지이다. 이른 아침 물안개와 일출 그리고 일몰의 풍경 등 시시각각 변화하는 풍경이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시킨다.

 

 

3. 봉두산과 태안사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태안사 일주문에 '동리산'이라고 씌어 있는 것을 보면 봉두산(736m)의 옛날 이름은 동리산이었던 것 같다. 동리산과 봉두산 모두 봉황을 상징하고 있어서, 봉황이 자주 등장하는 곡성의 풍수지리적 특성과도 관련이 있는 듯하다.

 

 

4. 곡성 세계 장미축제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수천만송이의 장미향기가 가득한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향기와 사랑 그리고 꿈을 주제로 하여 매년 5월 하순에서부터 6월 초순경에 개최된다. 봄이 절정에 달하는 시기에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 장미공원에서 아리땁고 화려한 자태를 뽐내며 일제히 꽃문을 활짝 여는 무려 약 1,004종이나 되는 장미꽃 퍼레이드와 더불어 열흘에 걸쳐서 진행된다.

 

 

5. 동악산과 도림사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동악산은 곡성을 대표하는 산으로 우뚝 솟아나 있는 형제봉이 중심을 잡고 있고 환상적인 일출 풍경을 자랑한다. 동악산(736.8m)은 개산조인 원효대사가 성출봉의 아래에다가 길상암을 짓고 원효골에서 도를 베풀고 있었는데 하루는 꿈에 성출봉과 16아라한이 그를 굽어보기에 깨어나 즉시 성출봉에 올라가봤더니 1척 남짓한 아라한 석상들이 솟아났었다는 것이다.

 

 

6. 섬진강변 철쭉길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섬진강변따라 만개하는 불타는 듯이 화려한 철쭉의 향연을 차와 자전거, 도보 그리고 섬진강레일바이크로 즐겨볼 수 있다. 섬진강변 철쭉길은 4~5월이 되면 곡성에서 반드시 가봐야 할 곳이다. 예전 철길을 따라서 빼곡하게 늘어선 철쭉이 병풍처럼 늘어서 있어 드라이브하기에 안성맞춤이다.

 

 

7. 대황강 출렁다리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대황강을 가로질러서 죽곡면 태평리와 목사동면 구룡리를 연결해주는 우리나라 최초의 순수 관광목적으로 건설이 된 인도교로서 길이 약 185m로 국내하천에 설치된 최장거리 다리이다. 대황강의 빼어난 경관을 한 눈에 감상해볼 수 있다.

 

 

8. 설산과 성륜사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해발 553m 높이의 설산은 동악산과 더불어서 곡성을 대표하는 산행지이다. 산 정상부가 하얀색의 규암으로 되어 있어서 멀리서 보면 눈처럼 보인다고 하여 '설산'으로 부르고 있다. 산세는 초보자도 산행이 가능할 만큼이나 완만한 편이고 설산과 괘일산의 정상부에서 바라보는 조망이 아름다워서 설산을 찾는 발걸음이 전국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9. 반구정습지와 대황강자연휴식공원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대황강을 굽어보는 언덕의 위에 서 있는 ‘반구정'이라는 정자이름을 따 대황강 만곡부에 형성이 된 습원을 반구정 습지로 부른다. 이곳에 제방이 들어서고 주암댐으로 물길이 막히게 되면서 규모는 크게 줄었지만 강 건너편의 상류 방향으로 새롭게 형성이 된 습지에 생태계가 복원되면서 다양한 동식물이 서식을 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탐방로가 갖춰져 있어서 습지 탐방이 가능하다.

 

 

10. 압록유원지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압록유원지는 섬진강과 보성강이 접하는 지점에 조성된 자연발생 유원지로 여름이면 가족단위의 피서객이 즐겨찾는 관광명소이다. 섬진강과 보성강이 합류를 한 기점인 이곳은 약 3만여평의 드넓은 백사장이 펼쳐져 있는 한여름 피서지로 널리 알려진 자연유원지로 여름엔 모기가 없어서 가족단위 캠핑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고, 반월교와 철교가 나란히 강을 가로질러 놓여져 있어서 운치가 뛰어나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