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구례는 전라남도 북동부에 위치한 군으로 지리산과 백운산 사이에 있어서 인구가 2만 5천명 가량으로 전라남도에서 가장 적고 그마저도 구례읍에 1만명이 넘어가는 인구가 집중돼 있다. 북쪽으로는 전라북도 남원시, 남쪽으로는 광양시, 순천시 서쪽으로는 곡성군, 동쪽으로는 경상남도 하동군과 접한다.

 

백제 시절에는 '구차례현'이라고 불렸다. 그러다가 757년(신라 경덕왕 16년) 때 전국 지명의 한화 정책에 따라서 지금까지 사용하는 이름인 '구례현'으로 개칭돼서 오늘날에 이르렀다. 1895년 23부제가 시행되었을 때에 남원부 구례군으로 개편하였을 정도로 남원과 가깝다. 그러나 1년 후인 1896년에 전국을 13개의 도로 나눌 때에 전라북도 구례군으로 개편했지만 위치가 위치인지라 1914년 전라남도 구례군으로 개편하였고 이때 고달면이 곡성군에 편입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운조루
  2. 오산 사성암
  3. 화엄사
  4. 지리산 온천랜드
  5. 지리산 노고단
  6. 천은사
  7. 구례 산수유 마을
  8. 쌍산재
  9. 수락폭포
  10. 지리산 호수공원

 

1. 운조루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풍수지리에서 말하는 명당 터에 자리한 것으로 유명하며 택호는 중국 도연명의 귀거래사로부터 따왔다고 한다. 운조루에는 '타인능해'라는 쌀독을 두어서 주변의 배고픈 사람이 쌀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는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여 귀감이 되고 있다.

 

 

2. 오산 사성암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2014년 명승 제111호로 지정이 된 사성암은 해발 531m의 오산 정상에 자리잡고 있다. 백제 성왕 22년(544년) 연기조사가 건립하였다고 전해지고 '오산암'이라 불리우다가 그 후 이곳에서 4명의 고승인 의상대사와 원효대사, 도선국사 그리고 진각선사가 수도하였다 하여 '사성암'이라 불린다.

 

 

3. 화엄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구례' 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 수많은 문화재가 존재하는 화엄사는 죽지 않는 작품이라 할 수가 있다. 대한 불교조계종의 제19교구 본사 화엄사는 사적 제505호로 지정이 되어 있다.

 

 

4. 지리산 온천랜드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지리산 온천랜드에서는 지리산 만복대와 노고단을 바라보면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노천온천 테마파크와 대온천탕, 찜질방 그리고 호텔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추어져 있고 3천명이 동시에 온천욕을 즐길 수 있을 정도로 크다. 지리산온천수는 게르마늄과 탄산나트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병과 신경통, 관절염 그리고 당뇨병 등의 성인병에 특효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5. 지리산 노고단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천왕봉, 반야봉과 더불어 지리산 3대 주봉으로 꼽힌다. 지리산 산신제를 올린 곳으로서 운해와 봄의 철쪽, 여름에는 원추리, 가을에는 단풍 그리고 겨울에는 설경이 계절별로 아름답다.

 

 

6. 천은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신라 흥덕왕 3년(828년)에 덕운선사가 창건했다고 전해지며 경내에 이슬과 같이 맑고 찬 샘이 있어서 처음에는 절 이름을 '감로사'라 하였다.

 

 

7. 구례 산수유 마을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새봄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봄꽃축제이다. 산수유꽃은 3월에 다른 꽃보다 먼저 개화하여 봄소식을 전한다. 3월 중순에 축제가 시작되고 산수유꽃말인 ‘영원불변의 사랑’을 주제로 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음악회가 개최된다.

 

 

8. 쌍산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장수마을로 유명한 상사마을에 위치한 고택이다. 한옥과 정원 그리고 마당이 멋스럽게 어우러져서 전통 가옥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뒤뜰 서당채로 가는 대나무와 동백나무의 숲길도 아름답기로 유명하다. 최근 윤스테이 촬영지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9. 수락폭포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높이 15m의 폭포로 기암괴석의 사이로 폭포수가 쏟아지며 주변 경치가 뛰어나서 구례 10경으로 손꼽힌다. 수락폭포는 ‘물맞이 폭포’로 유명한데 인근의 주민들이 모내기와 김매기를 마친 뒤 허리 통증과 신경통을 다스리기 위해서 즐겨 찾던 곳이었다.

 

 

10. 지리산 호수공원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지리산 호수공원은 구만 저수지를 새롭게 단장을 한 곳으로 오토캠핑과 수상레저 스포츠를 즐겨볼 수 있다. 특히 인근 지리산 치즈랜드의 초원과 어우러져서 풍경이 매우 아름답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