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순창군은 대한민국 전라북도 남부에 위치해 있는 군이다. 노령산맥 동사면에 자리잡고 있으며, 동쪽으로 섬진강이 흐르며 분지가 형성되었다.

 

전라북도의 최남단 노령산맥의 동쪽 산간지대에 자리하는데 군의 동쪽과 서쪽 그리고 북쪽은 소백과 노령 두 산맥의 지맥이 역내에 뻗어서 산지의 기복이 많으며 평지가 전반적으로 적다. 그러나 중앙부는 섬진강이 흘러서 유역 남부에는 비옥한 순창분지가 발달하였다. 거의 대부분이 반암지대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채계산 출렁다리
  2. 강천산
  3. 장군목 유원지
  4. 향가유원지
  5.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6. 메타세쿼이아길
  7. 회문산
  8. 훈몽재
  9. 추령장승촌
  10. 섬진강변 자전거길

 

1. 채계산 출렁다리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채계산은 순창 적성면과 남원 대강면의 일원에 자리하고 있는 해발 약 342m의 산이다. 채계산은 회문산, 강천산과 더불어서 순창의 3대 명산 중에 하나로 일명 화산이나 적성산과 책여산 등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 바위가 책을 쌓은 것처럼 보인다 해서 '책여산', 적성강변 임동의 매미 터에서 동쪽 방향을 바라보면 마치 비녀를 꽂은 여인이 누워 달을 보며 창을 읊는 모습인 월하미인 형상을 하였다고 하여 '채계산'이라 불리며, 적성강을 품고 있어 '적성산'으로도 불린다. 고시지명은 화산이다.

 

 

2. 강천산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강천산은 생김새가 용이 꼬리를 치면서 승천하는 모습과 닮았다 해서 '용천산'이라 불리기도 했던 곳이다. 깊은 계곡과 맑은 물, 기암괴석 그리고 절벽이 어우러져서 '호남의 소금강'으로 불리운 바로 그곳이다. 1981년 전국 최초 군립공원으로 지정이 된 강천산은 사계절의 멋이 있는 곳이다.

 

 

3. 장군목 유원지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영화 <아름다운 시절>의 촬영지이다. 이곳 요강바위는 어린시절을 생각나게끔 하는 가운데 정서의 순화작용을 일으킨다. 삶과 자연과 인간과 문화의 흐름이 강과 같다는 생각 속에 진종일 떠나고 싶지가 않은 유혹의 강줄기이자 발목잡히는 섬진강 상류이다.

 

 

4. 향가유원지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향가리 유원지는 순창군의 풍산면 대가리의 향가마을에 있는 자연발생유원지로서 섬진강의 중간지점, 강물이 산자락을 휘감으며 도는 곳에 있다. 현지인들은 향가리를 행가 혹은 행가리라고 부른다. 섬진강의 강물을 향기로운 물이라 하며, 근처의 옥출산을 '가산', 다시 말해 아름다운 산이라 해서 '향가'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5.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순창전통고추장민속마을은 순창군이 전통장류산업을 활성화시키며 순창전통고추장의 명성과 전통적 제조비법을 이어가기 위하여 조성한 마을로 3년여의 조성 기간을 거쳐서 1997년에 생겨난 곳이다.

 

 

6. 메타세쿼이아길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길옆에 일렬로 도열을 한 아름드리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진초록의 잎으로 하늘을 뒤덮고 반갑게 인사한다. 따가운 여름 햇볕이 작렬하더라도 이 길로 들어서면 서늘해진다. 순창 전통고추장 마을을 지나서 강천산 가는 길로 들어서고 나면 죽죽 뻗은 메타세쿼이아 나무가 장관을 형성한다. 가로수를 보면 눈이 즐거우며 걷다가 보면 그 길의 주인공이 된다.

 

 

7. 회문산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전라북도 순창군 구림면 금창리에 위치해 있는 산으로 높이 약 837m의 영산으로 불리우는 회문산은 정읍시 태인면에 있는 운주산이 동쪽 방향으로 뻗어 내려와 이루어져 있다. 이 산에는 바위로 형성된 천연의 문이 있어서 '회문(回文)'을 '회문(回門)'이라고 쓰기도 한다. 반석같이 웅장한 바위들이 대략 4㎞에 걸쳐서 뻗어 있으며 높고 우뚝 솟아나 있는 봉우리는 늘상 구름에 잠겨 있다고 옛날 문헌에 나와 있다.

 

 

8. 훈몽재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하서 김인후 선생이 명종 3년(1548년) 순창 점암촌 백방산의 자락에 지은 강학당이다. 최초 하서 선생이 훈몽재를 지었던 곳은 대학암 위쪽이었다고 하고, 임진왜란 때 소실이 된 훈몽재는 선생의 5대손인 자연당 김시서에 의하여 1680년경 원래의 터 인근에 '자연당'이란 이름으로 복원되었다가 퇴락하였다.

 

 

9. 추령장승촌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순창군 복흥면 서마리 내장산 자락에 자리한 추령은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갖고 있는 곳이다. 추령장승촌 테마공원 뒷편 길을 따라서 걸어가면 편백나무 삼림욕장이 조성되어 있다.

 

 

10. 섬진강변 자전거길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강 중간중간 떠있는 흰 바위를 보면서 계속 자전거의 페달을 밟다보면 마실오토캠핑장이 보인다. 이곳저곳에서 아이들은 물놀이를 하며 엄마들은 대수리를 잡고 있다. 대수리는 전라도 사투리로, 다슬기를 뜻한다. 섬진강 대수리는 국으로 끓이며, 밥에 비벼먹고, 짭짤하게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순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