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남원시는 대한민국 전라북도 동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시의 동남쪽으로 지리산과 인접한다. 남원분지를 흐르는 요천이 시의 중심을 지나서 서남부의 섬진강으로 흐른다.

 

삼국시대에는 백제와 가야 세력이 있었던 지역이었으나 685년 전라북도 익산에서 고구려의 부흥운동을 전개하던 보덕국이 대문의 난으로 망하게 되자 신라는 보덕국에 있던 고구려의 유민들을 남원으로 이주시키고, 남원경을 설치를 하면서 거문고를 비롯한 고구려 문화를 전승을 하게 되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광한루원
  2. 지리산둘레길
  3. 혼불문학관
  4. 국악의성지
  5. 함파우 소리체험관
  6. 남원예촌
  7. 지리산허브밸리
  8. 남원항공우주천문대
  9. 백두대간
  10. 남원다움관

 

1. 광한루원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시인묵객들은 궁궐에는 경회루가 있고, 지방엔 광한루와 더불어 평양의 부벽루, 진주의 촉석루, 밀양의 영남루와 더불어 우리나라 4대 누각이라 불리는데 그 중 으뜸은 광한루라 했다.

 

 

2. 지리산둘레길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지리산둘레길 구간은 관광지가 아니라 마을과 농로, 임도, 숲길로 이루어져 있다. 미리 홈페이지를 통하여 걷는 구간과 숙박 등을 계획하고, 편의시설을 만나기 힘이 들기 때문에 도시락과 물, 간식 등을 꼭 준비하는 것이 좋다. 쓰레기는 되가져가도록 하고, 생활 길인 이곳은 공중화장실이 거의 없으므로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3. 혼불문학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현대 문학의 백미라고 할 수가 있는 소설 <혼불>과 작가인 최명희 선생의 문학정신을 널리 선양을 하고 전승, 보존하기 위해서 2004년 10월에 국고와 지방비를 포함하여 49억을 들여서 이곳 노봉마을에 혼불문학관을 개관을 하게 되었다.

 

 

4. 국악의성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남원은 판소리 다섯마당 가운데 춘향가와 흥부가의 배경지가 될 만큼이나 예로부터 국악의 산실이었고, 오늘날 동편제 판소리를 정형화를 한 가왕 송흥록이 태어난 유서가 깊은 곳이다.

 

 

5. 함파우 소리체험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함파우 소리체험관은 남원시 노암동의 함파우 유원지에 위치해 있고, 좌도 농악의 중심지인 남원에서 전수와 공연, 자료의 보존과 많은 사람에게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건립되었으며, 함파우는 고유의 지명으로 물결이 머무르는 고요한 곳이란 뜻이 있다.

 

 

6. 남원예촌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한국관광의별 숙박분야에 빛이 나는 남원예촌은 최기영 대목장을 포함한 이근복 번와장, 유종 토수 등등 대한민국 최고의 한옥 명장들이 시공에 직접 참여하여 옛 선조의 지혜와 가치를 살리며 공정마다 혼을 담아 품격을 더하기 위하여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였다.

 

 

7. 지리산허브밸리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국내 최대의 철쭉의 군락지를 보듬고 있는 지리산 바래봉해발 약 600m 지역인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의 일대에 자리하고 있고, 2005년 정부로부터 지리산 웰빙 허브산업특구로 지정을 받은 지역이다. 지리산의 자연 속에서 허브에 관한 모든 것을 즐겨볼 수 있는 지리산허브밸리는 대한민국 허브산업의 중심지이다.

 

 

8. 남원항공우주천문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남원항공우주천문대는 2009년 10월 9일에 개관해서 서남권 관광문화의 중심 도시인 남원과 인근지역 어린이, 청소년에게 천문우주 및 첨단의 항공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을 하고 또한 가족 단위와 단체가 더불어 즐길 수 있는 가족 체험시설로 관광수요의 창출 및 지역경제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9. 백두대간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두대간은 우리 민족 고유의 지리인식체계이고 백두산에서 시작되어 금강산, 설악산을 거쳐서 지리산에 이르는 한반도의 중심산줄기로, 총길이는 약 1,400km에 이른다. 지질구조에 기반한 산맥체계와는 다르게 지표 분수계를 중심으로 산의 흐름을 파악을 하고 인간의 생활권 형성에 미친 영향을 고려를 한 인간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산지인식 체계이다.

 

 

10. 남원다움관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근현대기록관으로서 중요기록물(아카이브즈)을 수집 및 보전하여 남원의 정체성을 확보하는 공간이다. 또한 남원에서 더불어 살아온 사람들의 이야기와 삶의 기억을 추억을 하고 기록으로 보존해 가는 공간으로서 라키비움의 성격을 지닌 복합문화공간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전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