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사천시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서남부에 위치해 있는 시로, 1995년 5월 10일 삼천포시와 사천군이 통합이 되어 생긴 도농복합시이다.

 

삼천포와 사천을 중심으로 하여 2개의 도심이 형성되어 있고, 시청은 삼천포와 사천읍 사이인 용현면 덕곡리에 있다. 행정구역은 1읍 7면 6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사천 용궁 시장
  2. 조명군총
  3. 대방진굴항
  4. 각산산성
  5. 사천 바다 케이블카
  6. 삼천포 선상카페
  7. 실안낙조 & 황금빛 바다 노을 낚시터
  8. 다솔사
  9. 다래 와인 갤러리
  10. 항공 우주과학관

 

1. 사천 용궁 시장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사천 삼천포 용궁 수산시장에서는 갓 잡아 올린 싱싱한 해산물들과 갈매기가 날아다니는 청정한 바다가 눈 바로 앞에 펼쳐진다. 펄떡거리는 물고기와 뻐끔뻐끔 입을 벌리고 있는 조개 등등 신선한 해산물부터 분주하게 움직이는 사람들까지 바다의 향기에 사람 사는 냄새까지 맡아볼 수 있는 용궁 수산시장은 사천의 바다의 문화를 제대로 만날 수 있는 곳이다.

 

 

2. 조명군총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조선과 명나라 연합군의 넋이 잠들어있는 곳인 조명군총은 선조 30년(1597년) 정유재란 당시 선진리성에 주둔하고 있던 왜적을 몰아내기 위하여 결전을 벌이다가 희생된 조선과 명나라 연합군의 무덤이다.

 

 

3. 대방진굴항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우거진 나무들의 녹음 사이로 자그마한 배가 정박해 있는 이곳은 비밀스런 느낌을 간직한 대방진굴항이다. 대방진굴항은 오직 사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인조 항구로 고려의 시대에 우리나라 연안을 빈번하게 침범하던 왜구의 노략질을 막기 위하여 설치한 군사기지이다.

 

 

4. 각산산성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케이블카를 타고 각산 전망대에 내린 후 약 10분 정도 숲길을 따라서 걸어가면 각산산성에 다다르게 된다. 이처럼 고요한 분위기와는 달리, 과거에는 침략을 막기 위해서 끝까지 투쟁을 했던 역동적인 장소였다고 한다.

 

 

5. 사천 바다 케이블카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바다와 산, 그리고 하늘을 동시에 만나볼 수 있는 사천 바다 케이블카이다. 각산, 바다, 초양도를 이어주고 있는 사천 바다 케이블카는 국내에서 최초로 산과 바다를 동시에 운행을 하고, 총 3개의 정류장을 거치고 있어서 매주 주말마다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이다.

 

 

6. 삼천포 선상카페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삼천포 바다가 노을로 유명한 곳인 만큼이나 사천에는 노을을 즐겨볼 수 있는 다양한 장소들이 있다. 사천의 선상 카페는 바다의 위에 있는 카페로 삼천포의 아름답고 황홀한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 중에 하나이다.

 

 

7. 실안낙조 & 황금빛 바다 노을 낚시터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사천 실안동을 중심으로 하여 드리우는 이곳의 노을을 실안 낙조라고 부르는데, 실안 낙조는 사천 8경 중에 2경이자, 전국 9대 일몰지 가운데 하나로 꼽힐 만큼이나 노을이 아름답기로 소문난 곳이다.

 

 

8. 다솔사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다솔사는 신라시대부터 대략 1,500년의 유구한 역사를 간직해 낸 고찰로 경남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다. 오랜 세월을 견딘 만큼이나 중요한 가치와 사연을 지닌 유물이 같이 있으며, 주변의 솔숲이 아름다워서 등산 코스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9. 다래 와인 갤러리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다래 와인 갤러리는 경상도와 전라도를 연결해주는 경전선 기차 터널을 개조해서 만들어졌다고 한다. 진양호의 수위 상승으로 인하여 철로와 완사역이 이전함에 따라서 폐쇄되었던 터널을 사천 지역의 특산물인 다래 와인을 숙성하는 저장소로 만들어서 운영하고 있다.

 

 

10. 항공 우주과학관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사천 항공 우주 박물관은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는 항공 우주의 전반적 역사와 우리나라 항공산업의 현재와 과거 그리고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