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삼척시는 대한민국 강원도 동해안 최남단에 위치해 있는 시이다. 서쪽으로는 태백산맥이 위치하여 약 1,000m 이상의 고위평탄면을 이루며, 동쪽으로 급경사를 이루어 해안평야를 형성한다.

 

북쪽에는 동해시 남쪽에는 경상북도의 울진군과 맞닿아 있고, 서쪽으로는 태백시와 접해 있다. 면적은 1,185.86㎢이며 해안선은 58.4km이다. 시청 소재지는 교동이며, 행정구역은 2읍 6면 4동이다. 시화는 철쭉이고 시조는 갈매기, 시목은 느티나무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해신당공원
  2. 삼척해상케이블카
  3. 대금굴
  4.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5. 맹방비치캠핑장
  6. 벽너머엔 나릿골 감성마을
  7. 이사부 길
  8. 수로부인헌화공원
  9.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
  10. 삼척 미로(未老)정원

 

1. 해신당공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동해안 유일의 남근숭배민속이 전해져 내려오는 해신당 공원에는 어촌민의 생활을 느껴볼 수 있는 어촌민속전시관, 해학적 웃음을 자아내는 남근조각공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공원을 따라서 펼쳐지는 소나무 산책로와 푸른 신남바다가 어우러져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이고 웃음바이러스가 넘쳐나는 동해안 최대 명소로 각광을 받고 있다.

 

 

2. 삼척해상케이블카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부터 장호리까지 운행을 하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하고 있는 형태이다. 길이 약 874m, 고저차(역사간 높이차이) 대략 21m의 중간 철탑이 없는 구간을 선라이즈호와 선샤인호가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한다.

 

 

3. 대금굴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5억년 땅속 금강물이 빚어낸 신비로운 황금동굴 대금굴은 인근에 위치해 있는 환선굴, 관음굴과 비슷한 시기에 형성이 된 동굴로, 항상 많은 물이 솟아나고 있어서 '물골'이라 불리고 있던 지역을 4년 동안 탐색한 끝에 2003년 2월에 동굴을 발견해 대금굴이라 이름짓고 전체 총 7년의 준비기간 끝에 개방되었다.

 

 

4. 덕봉산 해안생태탐방로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해동여지도>와 <대동여지도> 기록을 통하여 본래 섬이었다가 이후에 육지와 연결되었음을 확인해볼 수 있는 덕봉산은 산모양이 물독과 흡사해서 ‘더멍산’이라고 불렸다고 전해진다. 군 경계 철책을 철거와 더불어 해안생태탐방로가 개방되면서 53년 만에 숨겨져 있던 비경이 공개되었다.

 

 

5. 맹방비치캠핑장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삼척시 맹방비치캠핑장은 맹방관광지내 조성돼 있는 캠핑장으로서 맑고 깨끗한 모래사장이 끊임없이 펼쳐져 '명사십리'로 불리우는 맹방해수욕장의 울창한 해송 숲 사이에 자리잡고 있다.

 

 

6. 벽너머엔 나릿골 감성마을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삼척시 나릿골 감성마을은 삼척 해안의 대표적 해양관광 마을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마을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해준다.

 

 

7. 이사부 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삼척항에서 삼척해수욕장까지 푸른동해를 따라 대략 4.6㎞ 남짓 펼쳐지는 동해안의 으뜸 해안절경의 해안도로이다.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다. 새천년해안유원지는 새해 첫희망을 빌어주는 소망의탑과 부담이 없이 쉴 수 있는 조각공원과 함께 삼척의 주요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8. 수로부인헌화공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삼국유사> 2권의 「기이」 제2 '수로부인조'을 보면 절세가인 수로부인을 주인공으로 삼은 '헌화가'와 '해가사' 두 편이 수록되어 있다. 수로부인 설화는 실직국의 중심인 동해안을 그 무대로 하고 있으며 삼척시 증산해변엔 '해가사의 터'와 '임해정'이 복원되어 관리되고 있다.

 

 

9. 소한계곡 민물김 생태관광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산림이 많이 분포하며, 석회암층으로 이루어져 있고, 침식된 계곡부가 깊은 골짜기를 형성한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민물김이 서식하고 있고, 소한천의 950m 중에서 약 570m에 해당하는 구간에서 자생한다.

 

 

10. 삼척 미로(未老)정원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1999년 폐교된 미로초등학교 두타분교를 리모델링한 1권역의 내부에는 두부체험장과 야생화 체험실, 주막식당 그리고 카페 등이 운영중에 있고, 운동장에는 야생화 정원과 사계절 풀장, 야영장 4동 그리고 방갈로 6동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2권역에는 통방아 정원과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까지 갖추고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홍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영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원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